[한국경제TV 한국직업방송 여성재취업프로젝트_ 슈퍼맘 리턴즈 월요일 2부 조연심의 퍼스널브랜드] 자기경영의 대가, 3p자기경영연구소 강규형 대표 편
[한국경제TV 한국직업방송 여성재취업프로젝트_ 슈퍼맘 리턴즈 월요일 2부 조연심의 퍼스널브랜드]
자기경영의 대가, 3p자기경영연구소 강규형 대표 편
"어떤 날씨를 좋아하세요?"
"아주 청명하고 맑은 날씨를 좋아해요."
많은 사람들은 자신의 인생도 이렇게 늘 맑음이기를 바란다.
하지만 생각해보라.
매일 햇볕이 쨍쩅하다면 머지않아 사막이 되지 않겠는가!
인생이 풍요롭기를 바란다면 비, 바람, 폭우, 구름, 흐림을 기꺼이 견뎌야 한다.
나만의 개인브랜드를 만들고 내 인생을 내 이름으로 살아가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시간!
<슈퍼맘 리턴즈> 2부, 지금 시작합니다.
MC 송상은 / 멘토 지식소통전문가, 퍼스널브랜드전문가 조연심 / 작가 김진주 / 담당피디 김동국
2015년 7월 6일 오후 2:30 조연심의 퍼스널 브랜드
오늘의 퍼스널브랜드:자기경영의 대가, 3p자기경영연구소 강규형 대표 편
오늘의 퍼스널 브랜드 주인공은 자기경영의 대가로 알려져 있는 3P자기경영연구소 강규형 대표
'나를 잘 경영하면 바깥으로 보여졌을 때 괜찮은 사람이구나 라고 보여질 수 있고 성과가 나면 전문가로 보일 수 있고 그 이후 영향력까지 있으면 브랜드를 가지고있다고 말할 수 있다.'라고 말씀하시는 강규형 대표님의 오늘을 만든 3T(Talent, Training, Time)는 무엇일까요?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1. 재능(Talent): 약점에서 재능을 찾아냈다. 자꾸 까먹어서 기록하다보니 그것이 재능으로 됐다. 업무가 많은데 놓치는게 많기 때문에 그 모든 과정을 기록하다보니 그게 20년이 되었다. 그런 습관이 재능이 되었다. 다른사람 앞에서 일을 잘하는 노하우를 소개할 기회가 많았는데 그러다보니 계속 가르치는 능력이 발휘가 됐다.가르침으로써 정확히 알게되었다. 많이 알아서 가르쳐주는게 아니라 먼저 알아서 가르쳐 준 것 뿐이다.
2. 훈련(Training): 자신이 훈련한걸 한마디로 정의하면 "시간을 기록했다" 시간을 쪼개고 묶고 하는 과정을 통해서 자기경영ㅇ의 핵심인 시간 경영을 제대로 할 수 있게 되었고, 바인더 앞에 있는 계획을 살펴보는 것 만으로도 동기부여가 다시 되면서 놓치지 않고 자기훈련을 할 수 있었다. 지속적으로 열정을 갖고 아이디어와 지식을 얻은 방법은 바로 독서다. 결국은 지식 사회의 원동력이 책이다. 신앙심이 깊어서 기도와 큐티로도 자기 경영을 할 수 있었다.
3. 시간(Time): 열정을 유지할 수 있었던 것은 본인이 자기경영을 잘했기 때문이다. 열정이란 목소리가 큰게 아니라 지치지 않는 것이다. 하고 싶은 것, 자기이름으로 사는 것도 하다보면 지치게 되어있는데 지쳤을때 거기서 멈추지 않고 독서와 신앙으로 다잡았다. "나의 일의 열매는 다른 살마의 나무에서 열린다" 나로 인해 다른 사람에게 어떤 영향을 받는지 계속 생각했다. 나를 통해 성장하는 것이 보이면 잘 가고 있는 것이다.
퍼스널 브랜드를 만드는 전문가의 코치! '나'의 퍼스널 브랜드를 만들기 위한 오늘의 솔루션은 무엇일까요?
1.기억력말고 기록을 믿어라
순간적으로 기억은 되지만 돌아서면 기억이 안난다. 사진이나 텍스트로 기록을 남겨놔야 다시 기억을 되살릴 수 있다. 앞으로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힘을 얻을 수 있는 것이 바로 '기록'이다. 문장 전체를 기록하지 말고 키워드만 기록한다던지 계속 기록하다보면 요령이 생긴다.
2. 가르칠 수 있어야 확실히 아는 것이다
내가 많은 것을 알아야 가르칠 수 있다가 아니라 먼저 알면 가르칠 수 있다라고 생각하는 것이 중요하다. 실패, 연애 등 다양한 경험들을 가르치면 전문가가 될 수 있다..
3. 열정은 목소리가 큰게 아니라 지치지 않는 것이다
열정적인 사람을 좋아하고 열정을 가지라고 말하는데 어떤게 열정을 가질 수 있는 것인지 말해주는 사람은 거의 없었다. 지치지 않고 계속해서 가는 힘, 그것이 바로 열정이다.
<슈퍼맘 리턴즈, 일주일에 단 한 번! 당신의 터닝 포인트! >
일주일에 단 한 번, 나를 점검하는 시간입니다. 취업을 하거나 내가 누구인지 소개할때 자신의 강점만으로 자신을 소개해본 적이 없을 것입니다. 르네상스 시대 창의인재의 대표라고 할 수 있는 레오나드로 다빈치가 자신의 장점을 소개했던 방법입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식 자기소개하기!'
-저는 물건을 쉽게 운반할 수 있는 매우 가볍고 튼튼한 가구의 제작 계획안을 갖고 있습니다.
-대단히 편리하고 운반하기 쉬우며, 작은 돌멩이들을 우박처럼 쏟아낼 포를 만들 계획안을 갖고 있습니다.
-적에게 들키지 않고 땅 밑이나 강 밑으로 굴이나 비밀통로를 만들어 통과하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그는 구체적으로 자신이 잘 할 수 있는 것을 어필했다. 이렇게 10개정도로 자신의 재능을 구체적으로 써볼 수 있어야 합니다.
"Marketable한 skill인가?" 시장에서 거래가능한 기술을 지녔는가를 확인해보세요
[퍼스널브랜드 책읽기 프로젝트 ]
'피터드러커의 경영블로그' (동시야 저)
자기경영의 글로벌한 대가, 피터드러커
성공적인 미래를 위한 자기경영의 결정판인 피터드러커의 30권이 넘는 책을 요약해서 블로그처럼 쉽게 구성한 책이다.
실천전략까지 나와있어 쉽게 읽고 적용해볼수 있다. 그동안 놓치고 갔던 자기경영의 핵심사항을 다시한번 체크해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