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 한국직업방송 여성재취업프로젝트_ 슈퍼맘 리턴즈 월요일 2부 조연심의 퍼스널브랜드] 한국 몬테소리 교육의 대가, 하은유치원 하진옥 원장
[한국경제TV 한국직업방송 여성재취업프로젝트_ 슈퍼맘 리턴즈 월요일 2부 조연심의 퍼스널브랜드]
한국 몬테소리 교육의 대가, 하은유치원 하진옥 원장
기업에서는 어떤 인재를 뽑고 싶은가?
능력만 출중한 사람이 아니라 함께 일하기에 안전한 사람,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을 원한다고 한다.
그 사람을 신뢰하기 위해서는 관련 분야의 다양한 경험과 꾸준하게 견딘 시간이 있어야 한다.
직무역량에 적합한 인재란 이것저것 다 잘하는 다방면에 능통한 인재가 아니라 해당 직무에 해당하는 많은 열정과 경험을 쏟은 인재를 말한다.
당신은 박학다식한 박사인가?
한 가지 분야의 깊이있는 전문가인가?
나만의 개인브랜드를 만들고 내 인생을 내 이름으로 살아가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시간!
<슈퍼맘 리턴즈> 2부, 지금 시작합니다.
MC 송상은 / 멘토 지식소통전문가, 퍼스널브랜드전문가 조연심 / 작가 김진주 / 담당피디 김동국, 김도연
2015년 6월 22일 오후 2:30 조연심의 퍼스널 브랜드
오늘의 퍼스널브랜드: 한국 몬테소리 교육의 대가, 하은유치원 하진옥 원장
오늘의 퍼스널 브랜드 주인공은 한국 몬테소리의 대가, 하은유치원의 하진옥 원장님입니다. 하진옥 원장님의 오늘을 만든 3T(Talent, Training, Time)는 무엇일까요?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1.Talent(재능)
초등학생 때 동네 아이들을 많이 업어주고 놀아줬다. 그 과정에서 울던 아이들도 울음을 그치고, 아이들은 나를 좋아했다. 그래서 '나도 아이들을 좋아하고, 아이들도 나를 좋아하는 구나'라는 사실을 깨달았다.
또 가족을 보며 유치원 교사의 꿈을 키웠다. 그래서 유아교육과를 입학하게 되었고, 친구들과 함께 고아원 봉사활동도 했다. 봉사활동을 하고 집에 올 때면 아이들과 헤어지는 마음이 굉장히 아쉬웠다.
유치원 교사 생활 중 가르친 아이가 유치원에 잘 적응하는 모습을 보았다. 그때 원장 선생님이 말씀하시길 '하진옥 선생님은 하늘에서 공짜로 얻은 유아 교사로서의 달란트가 있다'고 하셨다. 이 이야기를 듣고 아이들에게 좋은 교사가 되고, 좋은 환경을 만들어야겠다고 생각했다.
2.Training(훈련)
연습을 많이 했다. 유아 교육을 공부할 때, 첫 해부터 3년 차까지 매일 새벽 잠을 자지 않았다. 광고를 만들 때 콘티를 짜듯이, 이론 책을 보며 공부하고,다음 날 수업에 대한 계획안을 짜고, 한 단락씩 연구하며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도록 노력했다.
3.Time(시간)
'나의 유치원을 만들겠다'는 꿈을 이루기 위해, 또 아이들을 위해 부단히 노력해야겠다고 생각했다. 무엇보다도 자존감을 높이는 일에 집중했다. 나 스스로를 사랑하고, 칭찬하고, 위로해 주었다. 또 'My day' 즉, 나와의 데이트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생각이 여유로워지고, 마음의 근육이 생겼다.
앞으로 많은 유아들이 좋은 환경에서 자랄 수 있도록 돕고 싶다는 하진옥 원장님. 아이들의 영혼을 더 강화하는 마음 교육으로 아이들에게 희망을 주고 싶다고 하셨습니다.
[조연심의 퍼스널브랜드]
퍼스널 브랜드를 만드는 전문가의 코치! '나'의 퍼스널 브랜드를 만들기 위한 오늘의 솔루션은 무엇일까요?
1.광고처럼 콘티를 짜서 10번 이상 연습하라.
완벽하게 실전에 임하라는 메시지이다.
2.외유내강의 리더십을 가져라.
여자들이 겉으로 볼 때 부드러워 보이면 접근하기 쉽지만, 그 안에 자신만의 강한 심지와 의지를 가지고 있으면 더욱 매력적인 사람이 될 수 있다. 특히, 외강내유의 사람인 경우 굉장히 안좋은 모습이다. 때를 기다리는 여자들에게 필요한 것은 외유내강의 모습이다. 겉으론 부드러워 보이지만, 속으로 실력을 키우며 때를 기다린다면 분명히 기회가 온다.
3.대표가 되는 것 자체보다 대표가 되어 할 수 있는 일에 집중하라.
우리가 무언가 되려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우리가 원하는 걸 이루었을 때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생각하는 것이다. 무슨 일을 할 지 집중하는 것이 훨씬 중요하다.
일 주일에 한 번, 터닝포인트!
일주일에 단 한 번, 나를 점검하는 시간입니다. 오늘 해볼 것은 바로 "관계 영향 매트릭스"인데요.
우선 타인과의 관계에 있어서 나의 관계를 더욱 좋아지게 만드는 리스트 7가지를 만들어 봅니다.
그리고 각 관계 역량에 대한 나만의 점수를 매기는 활동입니다.
퍼스널브랜드 책읽기 프로젝트
'기획의 정석' (박신영 저)
이 책은 '경쟁자가 읽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책입니다. '창조사회'라는 우리의 미래에는 딴짓과, 삽질과, 뻘짓이 필요한데요, 타인이 시켜서 하는 일이 아닌 내가 원해서 꾸준히 하는 일이 바로 그것입니다. 이 책을 읽으면 구체적으로, 그리고 계획적으로 나만의 딴짓을 기획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