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이 가진 브랜드 자산을 진단하라..
능력자산이란 자신이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어떤 것이든 상관없다. 스스로 자신있다고 여기는 것을 적으면 된다.
지식자산이란 자타가 인정할 만한 아웃풋이다. 학위, 논문, 자격증, 책 등과 같은 것이다. 지식자산이 있어야 그 분야 전문가로 인정받을 수 있다.
감성자산이란 21C 가장 중요한 성공요소 중 하나다. 공감을 잘 하고 미소를 잘 짓고 배려심이 깊고 이해를 잘 하는 것과 같은 감성은 자신의 노력으로 얼마든지 키울 수 있다. 김연아가 아사다마오보다 브랜드로 기억될 수 있는 이유도 다름아닌 김연아표 미소 때문이다.
고객자산이란 자신의 성공을 지지하고 무엇이든 내가 파는 것을 사 줄 수 있는 사람들이다. 물론 나의 성공을 돕는 멘토도 포함된다. 결국 나의 인맥자산을 확인하는 것이다.
나의 브랜드 자산은 풍부한가 점검해 보자
나는 개인브랜드 구축의 가장 쉬우면서도 어려운 것으로 책쓰기를 권한다.
브랜드 있는 사람이 되는 방법은 딱 두가지 뿐이다.
스스로 성공하여 누구나 알 수 있는 브랜드를 갖추거나
책을 써서 그 분야 전문가로 인정받아 브랜드를 갖추거나 말이다.
내가 선택한 것은 후자다.
책을 통해 개인브랜드 분야의 전문가로 인정받고 브랜드로 인식되는 것이다.
개인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긴 시간을 견뎌야 한다. 그것도 아주 힘든 시간을 말이다.
나는 시간을 견디는 11가지 지혜를 얻었다.
많은 사람들이 이렇게 시간을 견디지 못해 평범한 삶을 선택한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그런 평범이 나이가 들면 결코 평범하지 못하게 변한다는 점이다. 세상은 점점 길어진 수명만큼 만만하지 않기 때무이다.
평범하고자 한다면 브랜드를 구축해야 한다.
꿈을 완성하는 것, 그것이 바로 개인브랜드를 구축해야 하는 이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