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12월 10일 토요일 을지로 페럼타워 3층
우지인피트니스컴퍼니는 뜻깊은 송년행사를 치뤘다.
독일 IFAA를 한국에 론칭한 기념으로 초청강연과 특별공연으로 색다른 송년행사를 준비한 것이다.
올 해의 키워드는 바로 "공감" 이었다.
서로다른 각계 각층의 사람들이 만나 +@를 만드는 시간.
그 곳에서 [나는 브랜드다] 초청강연을 하게 된 것이다.
공감포스터로 도배가 되어 있는 배경으로 사진을 찍자 마치 연예인들이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는 듯한 기분이 들어다.
우지인 대표의 인맥으로 여러 사람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TED소통전문가 이민영 소장은 MC로 자리했고
생각정리연구소 이용각 소장은 현장을 모니터링하고 코칭하기 위해 초대되었다.
지식소통가이자 [나는 브랜드다] 저자인 조연심은 특강을 준비했고
오MC 오종철은 나만의 매력을 찾는 무대의 법칙으로 미니특강을 하기로 했다.
거기다 가디스 밸리댄스,이신정재즈댄스,팝페라듀오 [라보엠] 특별초청 공연까지.. 알찬 프로그램이었다.
첫 번째 순서로 가디스밸리댄스팀의 밸리댄스 공연이 있었다. 미국,독일, 한국 등 전세계 밸리댄스 국제대회에서 5회연속 1위를 차지한 가디스밸리댄스...
세계 무대를 돌고 귀국한 지 얼마되지 않았다는 그들의 현란한 춤은 많은 사람들의 눈을 즐겁게 해 주었다. 자신이 가진 끼를 맘껏 펼치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
기업이 책임지는 시대에서 개인이 스스로를 책임지는 시대다 - 톰 피터스
작년의 이력서와 올해의 이력서가 같다면 실패한 것이다. - 톰 피터스
짧은 노력은 잊히지만 끊임없는 노력은 기억된다 - 고승덕 변호사
이런 내용을 담아 준비해 간 자필저명한 책 [여자, 아름다움을 넘어 세상의 중심에 서라], [나의 경쟁력],[나는 브랜드다] 을 중간중간 질문에 답해 주신 분들께 선물로 챙겨 드렸다.
나의 훈련법이자 개인브랜드 구축의 가장 확실한 비법은 바로 1데이 1칼럼... 그리고 내 이름으로 된 책 발간하기다.
그보다 더 확실하게 자신의 브랜드를 구축할 수 있는 방법을 나는 알지 못한다.
세상이 놀랄만한 획기적인 발명품이나 제품을 만들어내는 것 이외에...
[나는 브랜드다] 특강을 마치고 라보엠의 공연과 오종철의 미니 강연이 이어졌다.
오종철의 [무대의 법칙]
자기만의 색깔, 매력이 경쟁력이 되는 시대! 연예인들도 각자의 무대가 있고 그것이 경쟁력이 되듯 누구나 인생이란 자신만의 무대에 필요한 캐스팅(Casting),액팅(Acting),시나리오(Scenario) 법칙이 있다. 연예계의 대표적인 멘토로 활동하며 얻은 생생한 경험을 바탕으로 삶의 지혜를 전하는 시간이었다.
하지만 나는 드림보드 만들기 특강에 가야 해서 자리를 뜰 수 밖에 없었다.
끝까지 함께 하지 못해 너무 아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