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제일 좋아하는 일
그 일을 하면서 행복한 일
내가 가장 잘 하는 일
바로 그 일을 언제까지 할 수 있는지를 스스로 결정하고 실행할 수 있는 힘! 그게 바로
개인브랜드다.
부자의 정의는
일하고 싶을 때 일하고 쉬고 싶을 때 쉴 수 있는 경제적 여유와 시간적 여유 모두를 소유한 사람이다.
내가 아는 부자가 되는 길은 바로 스타브랜드가 되는 것이다.
그럼 이제 내가 스타브랜드가 될 수 있는지,
어느 정도까지 하고 있는지를 스마트하게 점검해 보자.
SMART기법을 응용
S: Specific - 구체적인가?
내가 개인브랜드를 갖기 위해 만든 브랜드명이나 슬로건 등이 구체적인가?
자신이 하고 싶은 일과 만들어 놓은 브랜드가 일치하지 않고 피상적이면 브랜드로서 인식되기 어렵다.
뭐지? 하는 마음에서 아하!하는 끄덕임이 있다면 당신의 개인브랜드는 충분히 구체적이다.
M:Measurable - 검증가능한가?
온라인에서 검증할 수 있는 방법으로 네이버 전 카테고리에 검색되는지를 체크하면 된다.
물론 오프라인 상에서 활발하게 활동을 하고 있어야 온라인 검색이 가능함을 놓치지 말아야 한다.
인물검색, 카페,블로그, 책, 뉴스, 동영상, 전문정보, 이미지 등 자신의 이름이나 브랜드명을 검색해보면 된다.
A: Achievable - 달성가능한가?
자신이 바라는 개인브랜드의 목표가 이룰 수 있는 꿈인지 되돌아보자.
나이를 되돌리는 일이나 세계에서 가장 부자가 되겠다는 목표는 지금 나의 상황으로 볼 때 가능한 일인가?
자신의 능력과 상황 그리고 앞으로의 노력과 열정으로 달성가능한 목표인가를 생각해보면 된다.
R:Relevant - 현실적으로 타당한가?
지금 자신이 주력하고 있는 일이 만들고 싶은 개인브랜드에 적합한지 고민해보자.
작가가 되고 싶은 사람이 한 줄의 글도 쓰지 않는데 그 목표가 이루어질 수 있겠는가?
자신이 바라는 개인브랜드는 지금 당장, 바로 오늘 당신이 생각하고 실행한 것의 결과물이기 때문이다.
T:Timed - 기한이 정해져 있는가?
기한이 정해지지 않은 우리가 바라는 많은 꿈이나 브랜드는 절대 이루어지지 않는다.
돈을 많이 벌고 유명 작가가 되고 강사가 되고 집을 넓히고 별장을 갖고자 하는 사람은 많다.
그러나 그것을 이룬 사람이 많지 않은 이유는 언제까지 하겠다는 강한 시간관념이 없기 때문이다.
Timed ; 시간이 정해져있어야 무엇이든 이룰 수 있다.
지금 나의 개인브랜드는 스마트한가?
[나의 경쟁력(공저)] - 개인브랜드 구축 프로세스와 성공법에 대한 로드맵을 담았다.
개인브랜드HOW 칼럼을 통해 구체적인 사례와 응용법등을 온라인브랜드디렉터 강정은과 함께 만들어갈 예정이다.
개인브랜드는 언제나 진행형이다.
온라인브랜드디렉터 강정은 On브랜딩 블로그 http://onbranding.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