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조연심의 개인브랜드 HOW] 당신이 결코 브랜드를 가질 수 없는 이유 6가지

지식 칼럼/개인브랜드HOW

by 지식소통가 2011. 3. 12. 18:36

본문

728x90



`기록이 기억을 지배한다'는 광고카피가 있다. 이는 맞는 말이며, 심리학에서는 `미래기억'이라고도 한다. 내가 1~2주 뒤에 있는 약속(기억)을 `기억하겠다'는 나의 의지의 작용으로 내 나름대로의 표현방식으로 기록한다는 그 자체가 미래기억의 증진에 크게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내가 움직이는 공간 어디든 이런 메모장과 포스트잇, 노트가 놓여있다.
TV를 보다가도 의미있는 내용이 나오면 즉시 기록하고
잠을 자려고 누었다가도 아이디어가 생각나면 바로 기록하기 위함이다.

지금 나는 세 번째 책을 집필 중이다.
하루종일 소통에 관한 생각으로 머리가 꽉 차 있다. 그러면서 자오개에 대한 스토리도 구상해야 한다.
생각, 생각 그리고 또 생각...
가끔은 아무 생각도 안 하고 멍하니 오락만 한다.
그러다가 문득 아하! 하고 생각나는 단어가 있다.
그러면 다시 펜을 들어 메모를 한다.
그런 과정을 거쳐 블로그에 1데이 1칼럼을 쓰고, 그것을 기반으로 책을 집필하고 , 다시 또 다른 아이디어를 모은다.

당신이 결코 부자가 될 수 없는 6가지 이유란 제목의 기사를 보았다.

1. 부자는 언제나 낙관론자다.
"시장을 너무 무서워하거나 부정적인 시각으로 바라보지 말라. 결국 낙관론이 이긴다" (존 템플턴)
2. 작은 돈을 모아 크게 불린다.
부자들은 돈을 모아 더 크게 불린다.
3. 하루하루를 마지막인것처럼 살아라.
"오늘이 내 인생의 마지막 날이라면, 내가 오늘 하려는 일을 하겠는가? 아니오 라는 답이 나올때마다 나의 행동을 바꿔야 했다"고 스텐포드 대학 졸업식에서 스티브 잡스는 말했다.
4. 책을 읽어 내공을 쌓아라.
도널드 트럼프는 어떤 저녁약속이든 10시 이전에 집에 들어와 잠들기 전까지 3시간 이상을 독서를 한다. 그가 읽은 칼 융의 [무의식의 분석]을 정독하지 않았다면 당신이 부자가 아닌 이유 중 하나인 것이다.
5. 부자가 될 만한 일을 시작하라.
준비를 하느라 기다리지 말라. 무언가 하려거든 지금 바로 시작하면 된다. 빌 게이츠나 컴퓨터 프로그램에 관심이 많아 대학졸업을 기다리지 않고 바로 개발에 들어간 것처럼 내가 하려고 하는 바로 그 일을 위해 대학 졸업장이나 자격증이 먼저가 아니다. 
6. 손가락빨며 지체하지 말라.
주식 투자의 현인 워런 버핏의 원칙 중 하나도 "손가락을 빨며 머뭇거리지 말라"는 것이다. 지금 당상 실행하라.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1031110351323763&outlink=1
                                                                                                                 
                                                                                                                 - 머니투데이 권성희기자 글에서 발췌

그래서 생각해 보았다.
당신이 결코 브랜드를 가질 수 없는 이유 6가지를...

1. 자신의 브랜드에 비관적이다.
나는 브랜드가 필요없다 말하고, 필요하더라도 지금은 아니라고 말한다. 브랜드는 누구에게나 그리고 지금 당장 필요한 것이다.
내가 바라고 꿈꾸는 것을 이루기 위해서. 그것이 기업이든 개인이든 마찬가지다.
2. 일상의 작은 생각을 기록하지 않는다.
순간순간의 생각, 상상, 아이디어를 기록하여 모으면 블로그에 글이 쌓이고, 그 글이 다시 책이 된다.
그것이 바로 당신의 브랜드가 된다.
3. 오늘 아니면 내일 하면 된다고 미룬다.
매일매일 오늘이 마감이라고 생각하면 미룰 수 없다. 오늘 해야 할 일을 리스트업 하고 하나하나 지워나갈 때의 쾌감을 즐긴다면 당신은 이미 당신이 인정하는 사람일 것이다. 1데이 1칼럼! 당신을 브랜드로 이끌 강력한 무기가 될 것이다.
4. 그냥 읽어야 한다고 하니 읽을 뿐이다.
책을 읽더라도 변화가 없다면 그냥 읽고 있을 뿐이다. 목적을 가지고 책을 읽게 되면 반드시 그 안에 해답이 있다. 그냥 보면 지나칠 것도 집중하게 되면 그 것만 보인다. 당신이 찾고자 하는 것을 생각하고 책을 읽어라.
5. 브랜드가 될 만한 일을 하지 않는다.
지금 하는 일이 너무 바빠 다른 시간이 없다고 한다. 지금 하는 일도 언제까지 할 지 스스로도 알지 못한다. 잘리거나 스스로 나가거나... 사건이 일어난 후 생각하면 될 거라 막연한 상상을 한다. 지금 하지 않으면 나중에도 못한다. 지금 하고 있는 일이 미래의 당신이니까.
6. 주위의 눈치보느라 아무 것도 못한다.
가정, 회사, 주위 사람들에게 어떻게 보일 지 몰라 움직이지 않는다. 착한 사람 컴플렉스에 빠져 쓸데없는 데 시간을 허비하고 정작 브랜드를 위한 일에는 주저하기 일쑤다.


이 중 내가 끊임없이 지켜가고 있는 것 한 가지!
지식소통 전문가가 되기 위한 나하고의 약속

1데이 1칼럼!!!

이 습관이 나를 긴장시키고 나를 공부하게 하고 나를 훈련시킨다.

아~~~ 그래도 역시 브랜드가 되는 길은 너무 멀고 험하기만 하다.......

온라인브랜드디렉터 강정은의 개인브랜드HOW http://mylucky8.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