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조연심의 개인브랜드HOW] 마를린 먼로에게 개인 브랜드를 묻다.

지식 칼럼/개인브랜드HOW

by 지식소통가 2011. 3. 10. 23:56

본문

728x90

마를린 먼로



전 세계의 섹시 아이콘 마를린 먼로에게 물었다.
개인브랜드가 무엇이냐고..
"개인브랜드는 너와 내가 동시에 느끼는 이미지이다. 당신이 상상하는 그것! 그것이 바로 당신의 브랜드이다"

가장 섹시한 상상!
"나의 잠옷은 오로지 샤넬 N.5 한 방울이다"
그녀가 보여주고 싶은 이미지와 보이는 이미지가 하나가 된다.
그녀를 보는 많은 남자는 샤넬 N.5만 걸친 마를린 먼로를 상상한다.
그녀를 보는 많은 여자는 마를린 먼로가 된 자신을 상상한다.




우리는 모두 착각을 하고 산다.
나만이 다른 사람을 평가하고 있다고...
나도 그 누군가에 의해 평가받고 있다는 사실을 언제나 잊고 살아간다.
섹시함과는 거리가 먼 아줌마의 모습으로 마를린 먼로의 말을 하고 있다면 어떨까?
상상할 수도 없음을 상상할 수 있다.

Open area/ open mind  나도 알고 남도 아는 나 
Blind area/ blind mind  나는 모르는데 남이 아는 나
Hidden area /hidden mind 나는 아는데 남이 모르는 나 
Unknown area / unknown mind 나도 모르고 남도 모르는 나

조해리의 창에서는 4가지 영역에서 나를 보라 말한다. 자기노출(Self-disclosure)과 피드백(Feedback)을 통해 나도 알고 남도 아는 영역을 넓혀나가는 것 그것이 바로 개인브랜드가 가야할 방향이다. 보여주고 싶은 나와 보여지는 나를 일치시키는 것!
그것이 바로 개인브랜드이다.



온라인브랜드디렉터 강정은 블로그 바로가기 http://mylucky8.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