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만난 e- 사람] 하늘과 바다 그리고 이국적인 체험을 선물하는 필리핀 전문랜드 소미투어 양정임소장을 만나다 by 지식소통 조연심
소미투어(sky Ocean & My exotic experience )는 필리핀 하면 떠오르는 것들 - 하늘, 바다 그리고 이국적인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아름다운 미소라는 뜻도 있는 소미투어는 최근 현대인들의 새로운 트랜드인 느리게 살기를 생활 속에서 경험할 수 있는 필리핀 전문랜드사이다. “필리핀에서 살다 보니 다혈질이고 급한 성격의 제가 긍정적이고 여유 있는 사람으로 변했답니다” 필리핀랜드 OP(Operatior)로 취업하여 필리핀 현지 가이드 경험을 거쳐 현지 필리핀랜드를 오픈하고 한국사무소까지 운영하고 있는 소미투어의 양정임 소장의 말이다. 지금부터 여자에게 더 맞는 나라인 필리핀으로의 여행을 소미투어의 양정임 소장과 함께 떠나보자.
필리핀 하면 생각나는 매력은 무엇인가요?
필리핀은 다양한 인종과 문화가 공존하는 나라입니다. 첫째, 우리나라 1960년대의 추억을 느끼고 그 시절의 감흥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마치 고향에 온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어서 나이 드신 분들이 좋아합니다. 둘째, 부모에 대한 고마움이나 행복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따가이따이나 팍상한에서는 쪽배를 띄워 하루벌어 하루 먹고 사는 사람들을 보게 됩니다. 이들의 삶을 통해 현재 자신이 얼마나 행복한 삶을 살고 있는지를 몸소 경험하게 되지요. 마지막으로 영어뿐만 아니라 스페인어를 적은 비용으로 습득할 수 있는 곳이 바로 필리핀입니다. 어학을 배우기 위해 오는여행객들이 늘고 있는 게 현실입니다. 이 외에도 보라카이의 화이트비치에서는 밀가루처럼 부드러운 모래사장과 형형색색의 에머럴드 빛 바다를 마음에 담아가실 수 있습니다. 특히 필리핀 사람들의 해맑은 미소는 오래도록 잊혀지지 않는 이 나라의 매력이라 생각합니다.
소미투어는 어떤 곳인가요?
필리핀과 발리를 취급하는 전문랜드사입니다. 현재 주 고객층은 인센티브와 골프이지만 내년엔 허니문에도 주력하려고 합니다. 그 외에도 호텔, 가이드, 차량 등을 여행객의 니즈에 맞게 맞춤설계해주는 FIT 상품도 있습니다. 보라카이, 세부는 다른 랜드사에서도 취급하지만 저희는 물위의 섬인 팔라한 섬을 전문적으로 취급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스쿠버다이빙과 동굴체험, 래프팅과 악어체험까지 다양한 여행상품이 개발되어 있습니다. 소미투어는 꼼꼼한 준비와 세심한 배려로 한 번 이용한 여행객들이 만족하여 다시 찾는 랜드사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행사에 하고 싶은 말은 무엇인가요?
한국에는 필리핀관련 랜드사가 무려 200여 개가 넘습니다. 그리고 여행의 흐름도 단체관광, 패키지 여행에서 개별여행인 FIT로 변해가고 있습니다. 수 많은 랜드사 중 선택의 기준을 단지 저렴한 가격으로 택해 소비자에게 불만족한 경험을 안기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사실 고객들은 저렴한 가격에 최고의 대접을 원합니다. 하지만 합리적 비용을 지불한 고객들에게 그에 걸맞는 최고의 대접을 해 주는 것도 여행사가 해야 할 사명이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