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0월 16일 오전 10시 기상기술개발원 팀장 및 홍보전문가 대상으로 자문회의를 열었다.
최영진 기상기술개발원 단장님의 초청으로 진행된 자문회의는 퍼스널브랜드전문가로서 기상기술개발원의 브랜드 뿐만 아니라 연구원 모두의 퍼스널브랜드 구축의 필요성과 방법에 대한 자문을 해 주기 위함이었다.
기상기술개발원은
최근 지구온난화 등으로 인한 잦은 기상이변과 그로 인한 대규모 자연재해의 빈발, 일본 대지진과 원전 방사능 물질 유출 등과 같은 대형 재해에 대하여 국가적으로 커다란 우려가 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에 대한 대비와 대응으로 기상기후지진분야에서의 역할 증대와 기여 증진이 크게 요구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인식 하에, 기상기술개발원은 지난 1, 2단계의 연구개발사업들을 통해 체계화된 개발원의 기조와 정책, 연구사업들을 더욱 계승 발전시켜 나아가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고품질의 기상기후지진기술역량을 확보하기 위한 "핵심기상기후지진기술 개발사업", 방재정보의 생산과 전달을 통해 재해를 저감하기 위한 "재해대응기술 개발사업", 관련정보의 사회 경제적 활용성과 부가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한 "응용기술 개발사업"들을 더욱 효율적으로 수행, 발전시켜 나아가도록 하겠습니다. 또 점차 증대되고 있는 실용화 사업 요구를 구체화하는 연구사업들도 개발, 추진시켜 나아갈 것입니다.
또한, 개발원 자체의 모든 역량을 총 결집하고 관리의 취약점을 개선하여, 2단계 마무리사업과 3단계 연구개발사업이 연구 참여자의, 또 정부와 국민의 요구와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기상기후지진분야의 연구사업 결과와 내용들이 국가와 사회, 경제 발전의 주요 원동력이 되고, 핵심 가치로서의 역할을 다 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향후 기상기술개발원 단장님과 함께 연구원들의 퍼스널브랜드 구축 및 기상기술개발원의 브랜드에도 함께 하기로 했답니다.
기상기술개발원 홈페이지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