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0년 뒤 유망직종을 소개합니다

강연

by 지식소통가 2009. 5. 4. 12:00

본문

728x90
김준성 연세대 직업평론가가 10년 뒤 유망 직업을 소개했다. 다음은 그가 꼽은 10년 뒤 유망 직업.

●말 간호사 동물을 사랑하는 마음이 많은 어린이에게 권할 만한 직업. 말의 건강 보호를 위해서 일한다. 동물학과 간호학을 공부하면 된다.

●연료전지 연구자 아파트 난방 시설을 하는 데 연료를 60%가량 절약하는 일이 이런 연구자들의 노력으로 이뤄진다. 과학에 흥미가 많은 어린이들이 가져볼 만한 직업이다.

●어류 치료사 고기 질병을 치료하는 생선의사. 바다 오염이 많아지면서 이런 치료사들은 할 일이 많다. 대학 어병학과에 진학해 배우는 것이 좋다. 관찰력이 높은 어린이에게 권할 만한 직업이다.

●유머 작가 코미디 물을 집필하는 일을 하기도 한다. 조크를 만들어 판다. 지적재산권이 강화되면서 성장세가 두드러질 직업이다.

●국제경기 중개권 딜러 외국어에 흥미가 높은 어린이들이 하기에 좋은 직업. 프리미어 리그 중개권을 아시아 시장에 팔기도 한다. 항상 대화하기를 즐기는 어린이들이 관심을 가질 만하다.

●컴퓨터 온라인 게임 개발자 두뇌 촉진을 할 수 있는 게임 아이디어를 가진 어린이들에게 적합한 직업. 컴퓨터 공학을 전공고자 하는 어린이라면 이런 직업을 가져 보는 희망을 품는 것도 좋다.

●마음 치료사 마음을 연구한다. 마음의 연구를 제대로 하려면 심리학과에 진학해 이런 분야의 지식을 늘려 가야 한다.

●트로트 가요 작곡가 미래는 음악 수요가 많아진다. 노령자들이 증가하면서 트로트 가요의 작곡자들은 할 일이 더 늘어날 것이다.

●노인 정책 공무원 노령자들이 많아지면서 노인복지 정책가들의 일이 증가한다. 노인을 돕는 일을 하면서 인생을 만들어 가려는 어린이들에게 적합하다.

●날씨 전문 기자 천문대기학과에 진학해 공부하는 길을 걷는 것이 좋다. 기상 정보를 파는 시대가 다가오는 중이다.

이 밖에 그는 병원 경영 컨설턴트, 의료 장비엔지니어, 여가 정보 분석가, 고령자 연애 컨설턴트, 노화 방지 화장품 연구원, 국제스포츠 에이전트, 초음속 비행기 연구원 등의 직업을 권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