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랭카드로 제작되어 있던 YWCA 리더십 오픈특강 안내 나의 가치를 올려주는 개인브랜드의 힘, 나의 경쟁력 - 조연심
3개월 전인가 메일을 통해 YWCA 김혜옥 간사로부터 연락이 왔다. 서점에서 나의 첫 책 [여자, 아름다움을 넘어 세상의 중심에 서라]를 읽고 리더십 특강 강연자로 초청하고 싶다는 내용이었다. 직장 여성들에게 힘을 주는 메시지를 전해 달라고 하는 주문이었다. 리더십 오픈 특강이라 M리더십에 대해 강의할까 고민하다가 결국 자신의 가치를 올려주는 개인브랜드의 힘, [나의 경쟁력]으로 주제를 정했다. 개인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스스로 리더십을 갖추고 끊임없이 자신을 채찍질해야 가능한 것이기에 연계가 가능하다고 판단한 것이다.
YWCA 리더십 오픈특강 [나의 경쟁력] - 지식소통 조연심
YWCA 리더십 오픈특강 시작 전 모습.. 7시가 조금 넘자 이 자리가 모두 채워졌다.
나는 자신있게 답했다. 오늘 이곳 YWCA에 오신 분이 100분 정도니까 이 분들만 모시고 저자강연회를 하면 반드시 교보문고에서 자리를 마련해 줄거라고요... 그녀의 꿈은 이루어질거라 확신한다. 그만큼 그녀의 열정과 소망이 강하기 때문이다.
7시부터 9시까지 두 시간을 꼭꼭 채워 강의해 본 게 얼마만인지... 보통은 1시간 30분쯤 되면 다들 분위기가 이상해지고 끝냈으면 하는 표정들이 하나 둘 보이기 시작하는데 YWCA강의는 오히려 내가 시계를 보며 끝내야 할 정도로 그 열의가 대단했다. 강의가 끝나고 질문시간이 되자 여기저기서 궁금한 것들을 물어오기 시작했다.
"남편이랑은 지금도 사랑하고 있느냐?"
"애들은 어떻게 키워야 하는 거냐?"
"경제적인 어려움은 어떻게 극복했느냐?"
"조연심 작가와 만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느냐?"
이러저러한 질문에 답하면서 성공을 향한 이들의 열정과 갈망이 얼마나 큰지를 공감할 수 있었다. 현재의 고난과 역경을 이겨낼 수 있는 강인함과 지혜를 달라고 기도하고 싶었다.
그리고 나의 꿈을 밝히고 나니 생각지도 못한 선물을 받을 수 있었다. 내 꿈 중의 하나는 내 영어 이름으로 된 토크쇼 [셀마토크쇼]를 진행하는 것이다. 보통 사람들의 평범한 이야기쇼이다. 그 꿈을 위해 지금도 집단지성 브랜드네트워크 정기모임에서 한 달에 한 번씩 토크쇼를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 청소년 멘토링 Ziggle에서 인터넷 방송을 통해 매 주 한 명의 청소년과 꿈을 찾아주는 셀마토크쇼를 진행할 계획을 하고 있다. 거기다 오종철씨와 토크쇼를 공동진행해보자고 하는 뜻을 가지고 있다. 언젠가 [한 여름밤의 꿈] 파티에서 만나 가볍게 이야기하고 넘어갔는데 벌써 여기저기서 그 꿈에 대해 공감하고 지지해주는 사람이 생긴 것이다.
가장 인상적인 질문을 하는 분에게 내가 자필로 서명한 [나의 경쟁력]을 선물하겠다고 했는데 마침 오종철씨를 만나 받은 오종철 톡쇼 기념 뺏지를 내게 선물로 주면서 내 꿈이 이루어지기를 빌어 준 것이다.
선물로 받은 오종철의 톡쇼 기념 뺏지 | 조연심의 [나의 경쟁력] 저자 사인 책 |
결국 다른 사람을 동기부여하고자 하는 나의 소망은 나의 꿈이 이루어지고 있음을 느끼면서 가능해진다고 하는 것을 실감하게 된 순간이기도 했다. 오종철 톡쇼 기념뺏지를 선물로 주신 김금미님께 감사드린다.
자신이 손수 디자인했다고 하는 미니 다이어리를 선물로 받았다. 이정민님 감사합니다.
이정민씨가 직접 디자인한 꿈의 다이어리 | 손수 메시지까지 담아 주었네요 | 이정민씨, 예쁘게 잘 쓸께요. |
강의가 끝나고 기념촬영을 하고 기분좋은 마무리를 할 수 있었다. YWCA 김혜옥 간사의 말로는 리더십 오픈특강을 위해 조연심 저자 특강 공지를 하고 3시간만에 100명 넘게 신청해서 마감을 했다는 후문이다. 이 얼마나 기분좋은 소식인가? 그녀들과 함께 꿈을 이루기 위해 나는 오늘도 1데이 1칼럼을 쓰고 있다. 기쁜 마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