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에세이반 박종숙님이 찍어준 너무 기분좋아지는 내 사진
이름: 조 연 심
닉네임(필명) & 그 이유
Selma : 어느 한 편으로 치우치지 않고 세상을 바라본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 하고 있는 일 :
지식을 소통시키고 있습니다.
다양한 글과 강의, 인터뷰, 토크쇼 등을 통해 생생한 지식을 필요로 하는 곳에 전하고 있는 중입니다.
장점 & 강점:
장점은 속는 줄 알면서도 마지막까지 믿고 가는 포용력, 가급적 재미있게 살고자 하는 긍정적 마인드이고
강점은 마지막 순간까지 포기하지 않고 나아가는 추진력과 긴 고민 없이 즉각적으로 실천하는 빠른 실행력입니다.
내 인생을 바꾼 바로 그 책과 그 이유
도종환님의 [사람은 누구나 꽃이다]- 책 읽는 내내 ‘내가 참 소중한 사람이구나’를 가슴 절절이 느낄 수 있었습니다. 참 예쁜 그림책 같은 수필집이랍니다.
내 인생을 바꾼 바로 그 사람과 그 이유
전 YBM SISA의 이세일 이사님 - 내가 자만할 때나 좌절할 때나 본연의 내 모습을 지킬 수 있도록 따끔한 조언을 서슴지 않고 해 주셨습니다. 나를 부정하던 사람들 때문에 힘들어 할 때 “ 왜 모든 사람들이 너를 인정해야 하니? 조용히 너를 갈고 닦다가 너를 인정해 주는 사람들을 만나면 그 때 너의 진가를 발휘하면 되잖아” 라고 하셨습니다. 그 감사하는 마음, 지금도 변함없습니다.
살아생전 꼭 하고 싶은 일과 그 이유
TV 드라마 작가가 되는 것, 시청률 50%대를 유지할 정도로 가슴 절절한 연애이야기를 드라마로 만들어보고 싶습니다. 물론 그 전에 그런 애절한 사랑을 해야겠지요. 생각만 해도 가슴 설렙니다.
앞으로 만나고 싶은 사람과 그 이유
오프라 윈프리 – 윈프리 쇼를 공동으로 진행하고자 하는 꿈이 있기 때문입니다.
만들고 싶은 개인브랜드
지식소통전문가
그래도 못다한 이야기
세상을 움직이는 영향력, 그 중심에 함께 하고 싶습니다.
작년에 작성한 것에서 크게 변한 것이 없네요. 대신 결과를 만든 것이 있으니 참 다행이다 싶습니다. 잘 가고 있구나를 느낄 수 있으니까요. 올해도, 내년에도 끊임없이 나에게 나를 물어야겠습니다.
지식소통 조연심의 QR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