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연심의 하루하나브랜딩>
Q: 당신의 비즈니스는 고객에게 어떤 가치를 약속하고 있나요?
#097 벤츠에는 있고 도요타에는 없는 그 무엇을 이해하면 된다.
당신이 파는 브랜드가 한 가지 효용가치에 어필하고 있다면
당신은 시장에서 단 하나의 의자를 차지하기 위한 전쟁에서 무조건 승리해야 한다.
하이브리드 자동차가 필요하다면 도요타의 프리우스를 사면 된다.
제2의 프리우스, 제3의 프리우스를 사는 고객은 없다.
하지만
‘스토리’ 또는 ‘희소성’과 같은 의미가치를 판매한다면 문제는 달라진다.
얼마든지 다양한 상품을 판매할 수 있다. 물론 가격도 문제가 되지 않는다.
당신이 판매하는 제품은
당신이라는 퍼스널브랜드는 고객에게 무엇을 약속하고 있는가?
사용가치인가? 아님 의미가치인가?
어쨌거나
성공하는 브랜딩에는 공식이 있다
하루 하나 브랜딩! 100일 프로젝트
To be Continued
#OnepaperBranding #조연심 #고수의메모 #100일프로젝트 #아이패드연습 #공부습관 #퍼스널브랜딩 #퍼스널브랜딩에도공식이있다 #300프로젝트 #100개의기적 #시간의 축적 #청소년을위한300프로젝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