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연심의 하루하나브랜딩>
Q: 당신의 시장은 어디를 향해 있나요?
#098 필립 코틀러의 마켓4.0에서 살아남아야 한다.
내가 만나야 할 고객이 어떤 시장에 존재하는지 알고 있는가?
근대 마케팅의 아버지라 불리는 필립 코틀러는 말한다.
물건의 기능으로 승부하는 제품중심 마켓 1.0
당신에게만 필요한 바로 그 무엇이라는 차별적 가치로 승부하는 고객중심 마켓 2.0
모두가 좋은 세상을 만들자고 어필하는 참여적 가치로 승부하는 인간중심 마켓 3.0
나를 나답게 만들어주는 것을 함께 만들어가는 소속감에 어필하는 공동 작업형 경험 중심 마켓 4.0 시장이 있다.
이제 소비자는 수동적인 제품 구매가 아닌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적극적으로 기업 활동에
참여하여 사회를 변화시키는데 도전하는 경험을 중요하게 여긴다. 이는 고객이 자기실현을 위해 스스로 창조하고자
하는 욕구를 이해해야 한다는 의미다.
나의 브랜드는 어떤 고객과 만나야 하는가?
나는 고객에게 무엇을 하자고 제안해야 하는가?
고객과 나는 공동의 목적달성을 위한 커뮤니티 안에서 소속감을 누리며 공존할 수 있어야 한다.
어쨌거나
성공하는 브랜딩에는 공식이 있다
하루 하나 브랜딩! 100일 프로젝트
To be Continued
#OnepaperBranding #조연심 #고수의메모 #100일프로젝트 #아이패드연습 #공부습관 #퍼스널브랜딩 #퍼스널브랜딩에도공식이있다 #300프로젝트 #100개의기적 #시간의 축적 #청소년을위한300프로젝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