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인재아카데미] 2015 고위관리자 역량강화 교육 / 지식소통가 조연심의 개인브랜드 특강 @ 여의도 전경련회관
2015년 11월 11일 오후 6:30분~ 9:00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2015 여성인재아카데미 고위관리자 역량강화 교육이 있었다. 지식소통가 조연심의 개인브랜드 특강 시간이었다.
당신은 일의 미래에도 안녕한가?
작년의 이력서와 올해의 이력서는 어떻게 다른가?
지금 하는 일이 나 아니면 안 되는 그런 일인가?
회사에서 몇 년을 더 견딜 수 있는가?
지금 나를 있게 한 전문가 자격증의 유효기간은 얼마나 남았는가?
당신은 지금 꿈의 직장에 다니고 있는가?
가슴 두근거리는 일을 하는 것, 그것이 바로 꿈의 직장이자 신의 직장이라던 [구글보다 요리였어]의 저자 안주원의 말이 떠오른다.
초연결시대에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하며 사는 법: 그대 스스로 PR하라
내가 하는 모든 일을 프로젝트Project로 생각하고, 그 과정을 그대로 기록Record하면서 스스로 온-오프라인 포트폴리오를 만들다보면 어느새 기회와 연결되게 된다.
지금의 내가 있게 한 결정적 한 방은 바로 기록하는 힘! 그것도 디지털 기록의 힘은 생각보다 강하다.
모든 것이 인터넷으로 연결된 세상에서는 기록된 내가 나를 대신한다. 궂이 말하지 않아도 내가 누구인지, 어떤 역량을 가지고 있는지, 어떤 사람들과 연결되어 있는지까지 알려주니 말이다.
온라인 세상에서 보여지는 나를 페르소나Persona라고 한다.
온-오프라인 모두에서 영향력을 갖게 하는 것, 그것이 바로 일의 미래에도 자신의 이름으로 살 수 있는 방법이다.
결국 개인브랜드는 그렇게 완성되는 것이다.
고위관리자 대상 개인브랜드 특강이 가장 반응이 뜨겁다. 왜냐하면 내가 들려주는 이야기가 남의 이야기처럼 들리지 않고 조만간 자신이 경험하게 될 멀지 않은 미래의 이야기라서 그렇다. 그들의 간절함과 이미 하나를 이룬 자의 여유로움이 묻어나 진짜 소통하는 강의를 하게 된다.
나는 누구인가?
나는 어디로 가고자 하는가?
이런 질문에 답을 찾아가는 것, 그것이 바로 개인브랜드를 구축하고자 하는 사람들의 몫이다.
"세상을 움직이는 영향력, 그 중심에 함께 하고 싶습니다." - 지식소통가 조연심
마침 강의날이 빼빼로데이라 종류별로 받은 빼빼로...
감사한 하루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