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 한국직업방송 여성재취업프로젝트_ 슈퍼맘 리턴즈 월요일 2부 조연심의 퍼스널브랜드] 한국의 오드리 햅번을 꿈꾸는 평택, 안성교차로 김향순 대표 편
[한국경제TV 한국직업방송 여성재취업프로젝트_ 슈퍼맘 리턴즈 월요일 2부 조연심의 퍼스널브랜드]
한국의 오드리 햅번을 꿈꾸는 평택, 안성교차로 김향순 대표 편
여성이 밝힌 재취업 희망직종은 무엇일까요.
조사 결과, 사무직이 43.1%로 가장 많았고요,
35.5%의 사람들이 택한 전문직이 바로 뒤를 이었습니다.
재취업을 위한 방법으로는
‘자격증 취득’은 물론, ‘취업지원기관 활용’과 ‘어학 등 자기계발’ 등의 순으로 답했는데요.
여러분들은 어떤 노력을 기울이고 계신가요?
나만의 개인브랜드를 만들고 내 인생을 내 이름으로 살아가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시간!
<슈퍼맘 리턴즈> 2부, 지금 시작합니다.
MC 송상은 / 멘토 지식소통전문가, 퍼스널브랜드전문가 조연심 / 작가 김진주 / 담당피디 김동국
2015년 10월 12일 오후 2:30 조연심의 퍼스널 브랜드
오늘의 퍼스널브랜드: 한국의 오드리 햅번을 꿈꾸는 평택, 안성교차로 김향순 대표 편
<여성 재취업 프로젝트, 슈퍼맘 리턴즈!>
- 한국직업방송, 매주 월요일 오후 2:30~3:00
오늘의 퍼스널 브랜드 주인공은 대한민국의 오드리햅번을 꿈꾸는 평택·안성교차로 김향순 대표님입니다.
10년 전 우리 동네 곳곳에서 볼 수 있었던 교차로를 아시나요? 초창기 교차로의 비지니스 모델을 시작하신 분입니다.
본인의 노력으로 창출한 부를 자신이 누리는 것을 넘어 현재 봉사에 전념하고 계십니다.
보이지 않는 시각장애인들에게 영화를 보여주는 작업뿐만 아니라 오케스트라 지원, 한 부모 가정 아이들을 돕기 위한 활동 등 굉장히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느라 24시간이 부족하시다고 합니다.
이러한 김향순 대표님의 오늘을 만든 3T(Talent, Training, Time)는 무엇일까요?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1. 재능(Talent)
본래의 안정적인 직업에서 초기의 '교차로'를 선택한 이유는 종이 한 장에 세상의 모든 것을 담을 수 있다는 가치를 보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생각은 열린 마음과 세상을 보는 눈을 갖고 있었기에 가능하였다. 사회 복지에 대한 폭넓은 식견을 갖게 된 것은 여러 계기가 있었다. 사회복지협의회 활동을 하며 복지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깨달아 복지 마인드를 갖게 되었다. 천주교 세례를 받으며 나 아닌 다른 사람에게 관심이 커졌다. 나 또한 타인의 도움을 받으며 성장을 했기에 타인에게 다시 도움을 베풀어야 겠다고 생각을 했다. 구체적으로 도울 수 있는 어려운 사람들을 찾아 실질적인 활동을 하며 복지로의 재능을 펼치고 있다.
2.훈련(Training)
회사를 운영하며 100명이 넘는 직원들이 생겼다. 직원들을 대할 때, '다른 사람을 바꾸고 싶으면 나부터 바꾸자'라는 생각으로 본인의 태도를 먼저 바꾸려 노력했다. 직원들에게 회사가 같이 상생하고 공생한다는 부분을 반복하여 얘기하며 책을 통해 알게된 지혜나 지식을 회사에 적용하였고, 더 많은 훈련을 할 수 있었다.
프로는 연습이 없다. 프로는 무대에 연습을 끝낸 상태로 올라가야 한다. 이미 보이지 않는 곳에서 완벽하게 훈련을 해야 하는 것이다. 이미지메이킹을 전공하지 않았지만 본인의 부단한 노력으로 이미지메이킹 강의도 하며 다른 사람 몰래 아나운서 과정을 마스터를 했다. 프로는 미리 준비를 다 해 두고, 기회가 오면 프로페셔널하게 소화를 해낸다.
3.시간(Time)
힘든 순간들이 찾아오면 자연 속에서 푸는 스타일이다. 경치가 뚫린 곳이나 언덕 위에 차를 타고 올라가 음악을 들으며 화를 풀곤 한다. 견딜 수 없이 힘들 때에는 하늘에 계신 엄마를 생각한다. 그리고 눈물을 흘리며 힘든 순간을 이겨냈다. 친정 엄마가 스승이자 멘토였다. 결국은 가족이 힘든 시간을 견딜 수 있도록 도와준다.
<슈퍼맘 리턴즈, 조연심의 '멘토의 코치'>
- 한국직업방송, 매주 월요일 오후 2:30~3:00
퍼스널 브랜드를 만드는 전문가의 코치! '나'의 퍼스널 브랜드를 만들기 위한 오늘의 솔루션은 무엇일까요?
1. 받은 만큼 돌려줄 수 있어야 진짜 프로다
언제부터 돌려줄 것인가를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어느 정도 자타가 공인하는 만큼 성장했다고 하면 구체적을 돌려줄 수 있는 부분을 돌려주는 것이다. 비워야 더 채울 수 있는 것. 지금의 현재 내 위치에서 다른 사람에게 돌려줄 수 있는 것이 무엇일까, 과거보다 얼마나 내가 더 나아졌는지 생각해보자.
2. 다른 사람을 바꾸고 싶으면 나부터 바꿔라
지금 현재 내가 속한 곳이 맘에 들지 않더라도 주변을 모두 바꾸는 것은 불가능하다. 우선 나부터 변화한다. 내가 원하는 모습으로 나를 바꿔놓으면 내가 만나는 사람들이 변화할 것이며 그 영향력은 점점 퍼져나갈 것이다. 시선을 나에게 돌려서 나부터 바꿔보자.
3. 프로는 연습이 없다
본인이 필요한 훈련을 미리 해둬야 한다. 하지만 무대 앞에서 준비가 안됐다며 변명을 하는 사람이 많다. 그렇게되면 다음 기회는 오지 않는다. 다른사람에게 자신을 소개하는 것도 무대라고 할 수 있다. 그런 자리에서 자신을 완벽하게 소개하고 자신의 재능을 바로 소개할 수 있어야 프로다.
<슈퍼맘 리턴즈, 일주일에 단 한 번! 당신의 터닝 포인트! >
- 한국직업방송, 매주 월요일 오후 2:30~3:00
일주일에 단 한 번, 나를 점검하는 시간입니다. 이번 주 터닝 포인트는 '버려야 할 한 가지를 버려라' 입니다.
발목을 잡고 있는 '버려야 할 한 가지를 버려라’ 이다.
발목을 잡고 있는 버려야 할 한 가지가 무엇인가 생각해 보자. 버려야할 것 중 하나는 나를 성공하게 한 것이다.
나의 경우 완벽하게 준비해야 시작하는 점을 버릴 것이라 생각한다. 이러한 방식은 시행착오를 줄이고 성공확률은 높이지만 새롭게 시작할 수 있는 것이 점점 줄어들게 한다.
대신 무조건 시작하고 완벽해질 때까지 지속한다. 그렇게 한다면 훨씬 더 많은 시도를 할 수 있고, 많은 성취를 할 수 있게 된다.
<슈퍼맘 리턴즈, '책읽기 프로젝트!’>
- 한국직업방송, 매주 월요일 오후 2:30~3:00
‘꿈을 찾는 엄마만이 꿈꾸는 아이를 키운다’ - 저자 김미영
브랜드를 만들 때 자신의 이름을 확고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책을 내는 것이다. 이 분의 이야기를 들으면 나도 한 번 해봐야 겠다 결심이 들 것이다. 그 주인공은 바로 경찰 경력 10년 차, 워키 맘 7년 차 김미영씨다. 이 책은 아이가 아닌 엄마, 자신을 위한 자기계발서이다. 이것 때문에 안되고 저것 때문에 안된다 라고 생각하는 워킹맘들에게 꿈을 찾는 계기가 되어줄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