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지식소통가로 당신의 브랜드가 세상과 소통할 수 있도록 코칭하여 세상을 움직이는 영향력의 중심에 함께 하고 싶습니다.@selmabest yeonsim.cho@gmail.com 지식소통가


[1090 평화와 통일운동]숙명여자대학교 '북한알기 강좌' - 김치파이브 이경필 원장 


2015년 4월 8일 수요일 오후 2-5시 숙명여자대학교 '북한알기 강좌' 

이번 주는 흥남부두를 탈출한 빅토리아 메르디스호에서 기적처럼 태어난 김치파이브, 이경필 장승포동물병원장의 특강이 있었다. 

영화 [국제시장]의 실제 주인공, 이경필 원장의 특강은 "평화,은혜, 나눔"에 대한 이야기로 펼져졌다. 




1090 평화와 통일나눔 북한알기 공부방 2월 이경필 원장 강의후기  바로가기 http://www.mu-story.com/1847




100여 명이 넘는 강의장에서는 6.25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를 듣고, 영상을 보며 평화로운 현재가 얼마나 감사한지를 공감하는 시간이었다. 


6.25전쟁과 흥남철수에 대한 이야기인 영화 [국제시장] 은 설민석의 티저영상으로 보다 상세하게 알 수 있었다. 






강의 후 조선닷컴에 기사화되기도 한 (사)1090평화와 통일운동 숙명여자대학교 북한알기 강좌는 생활 속 통일운동을 실천하고 있는 현장을 그대로 보여주었다. 



"제 생일은 1950년 12월 25일 크리스마스날입니다. 남들과 조금 다른 게 있다면 집이 아니라 배 위에서 태어났다는 거죠(웃음)."


메러디스 빅토리호에서 태어난 '마지막 덕수' 이 원장에겐 두 가지 소원이 있다. 이 원장은 "생사조차 모르는 이들도 있지만 김치 원(1)부터 파이브까지 5명이 모두 한자리에 모이는 것과 흥남 철수 작전 기념공원이 조성돼 역사적 사건을 널리 알리는 것"이라면서 "나의 출생이 '크리스마스의 기적'이었는데, 또 한 번 기적이 일어날 수 있지 않겠느냐"며 웃었다.

[출처] 본 기사는 조선닷컴에서 작성된 기사 입니다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5/04/09/2015040900191.html







강의 후 직접 마련한 김치파이브 카드에 일일이 사인을 해 주시던 이경필 원장님... 

소원이라는 김치파이브 다섯 명이 한 자리에 모여, 흥남철수 기념공원에서 멋지게 사진 한 장 찍는 날이 어서 빨리 오기를 기도한다. 


좌로부터 조연심, 이경필 원장, 박현진







김치파이브 이경필 원장님이 주신 제주도 감귤... 진짜 달고 맛있었습니다. 고맙습니다


강의 전 1090 모바일 뉴스레터 '월간1090' 창간을 위한 미팅이 있었다. 

숙대 근처의 한 이탈리안 레스토랑에서 중앙일보 채인태 논설위원과 서명금 1090 간사님, 안정호 연구원,1090 청년분과멤버인 박현진, 장근우, 이혜미, 최유정, 조연심이 함께 한 자리였다. 


숙대 라리에또 

서울 용산구 청파동2가 60-1 2층 (140-132)






이 날 미팅을 통해 북한을 생생하게 소개할 수 있는 사진들과 정확한 정보를 알 수 있는 퀴즈 "있다 없다" 코너를 신설할 수 있게 되었다. 앞으로 멋진 작업이 될 것 같다는 예감에 기분 좋은 시간이었다. 


Trackback (0) : Comment (0)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