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2월 28일 강북청년창업센터
글로벌 인재양성 300 프로젝트 3번째 특강이 진행되었다.
제목: 이장우 박사의 소셜지용활 & 강정은의 블로그HOW
매달 열리는 아주 유용한 특강들 중 2월에는 온라인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베이스캠프 블로그와 소셜의 활용법이다.
강의 시작 전 미팅을 마치고 서둘러 도착하신 이장우 박사님과 멋지게 기념촬영을 했다.
[퍼스널 브랜드로 승부하라]를 공저하신 이장우 박사님은 아이디어 닥터라는 개인브랜드를 가지고 계신다. 자타공인 대한민국 최초의 개인브랜드네이밍이다.
지식소통 조연심과 아이디어 닥터 이장우 박사님
2월 특강의 시작은 엠유의 파트너이자 인생기록사로 활동하고 있는 이재관씨가 맡았다.
지금까지의 300프로젝트 현황에 대한 브리핑과 300프로젝트를 응원하는 분들의 영상을 볼 수 있었다.
스페셜 특강 이장우의 소셜지용활을 소개하고 있는 인생기록사 이재관
300프로젝트를 응원해주는 자신감대통령 고혜성 작가 [세상에 안되는 건 없다]로 북TV365 최은정의 북쇼핑에 3월 7일 게스트로 출연할 예정이다.
언제든 필요할 때 콜 하시라는 이장우 박사님을 필두로 2월 특강도 멋지게 시작할 수 있었다.
이장우 박사의 소셜지용활 특강
1. 급한 것보다 중요한 것을 먼저 하라.
2. 남에게 괄목할 만한 결과를 내라.
3. 일보다 노는 계획을 먼저 세워라.
4. 집중과 포기를 적절하게 하라.
5. 너무 완벽하려 하지 마라.
6. 시간과 스케줄을 정복하라. 시간을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영향력을 키워 원하는 시간대로 활용하거나 밥을 먼저 사면서 시간을 관리한다.
7. 학습지능(Learning Intelligence)을 배워라.
300프로젝트를 끝내면 자격이 갖춰지는 것이 아니라 그때부터가 시작이다.
"배우는 능력"이 가장 경쟁력 있는 능력이다.
이장우 박사님의 소셜지용활 특강이 끝난 후 온라인브랜드디렉터이자 300프로젝트 매니저로 활동하고 있는 강정은의 블로그 HOW 강연이 이어졌다. 브랜드블로그 오픈 및 관리를 함께 한 지 벌써 만 3년이 넘는 실행력 높은 전문가인 강정은의 강연은 300프로젝트를 도전하는 사람들의 개인블로그를 일일이 방문한 후에 냉정한 평가와 점검을 토대로 구성되었다.
300프로젝트를 도전하는 사람들에게 실제 도움이 되는 블로그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는 강정은
검색되는 블로그가 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글과 사진, 영상과 포스팅 노하우 등을 특강으로 구성하고 잘 된 블로그를 보여주며 실제적인 노하우를 전해준 강정은의 특강...
늘 행사를 기획하고 진행하는 곁에서 온라인 소통을 위주로 300프로젝트 도전자들을 만나왔던 그녀가 오프라인에서 직접적으로 만남을 통해 도움을 주는 모습을 보니 감회가 남달랐다.
거기다 3월 1일부터 일주일에 한 번씩 개인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사람들의 소통미디어 [개인브랜드HOW] 뉴스레터를 써포터즈들과 만들기로 하고 발행을 시작한 깡다구있는 그녀다. 작년 6월부터 12월까지는 홀로 뉴스레터 발행을 100회까지 하는 신기원을 달성하기도 했다.
이제 포토샵의 기획 및 구축의 달인으로 강연까지 해도 될 정도다.. 적어도 내 눈에는 그렇다.
더우기 3월에는 300프로젝트 홍보대사 김수영씨와 [직장인 10년차, 밥줄을 놓치면 꿈줄도 놓친다]의 최종엽 저자가 꿈과 브랜드 그리고 약속에 대해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그리고 300프로젝트 300명 달성을 위한 특별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다.
개인브랜드 HOW 카페 바로가기 http://cafe.naver.com/brandhow/2790
사진에는 북툰작가 이랑이 수고했고 온라인 홍보와 리뷰 및 진행보조에는 최은정, 손대희, 박현진 등 많은 분들이 함께 했다.
늘 감사한 마음으로 300 프로젝트 2월 특강을 마칠 수 있었다.
리얼리스트 손대희의 사진 한 장으로 만나는 300프로젝트 2월 특강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