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항공대학교] 여성능력개발 조연심의 "나는 브랜드다" 특강

강연/개인브랜드

by 지식소통가 2012. 5. 24. 23:55

본문

728x90

2012년 5월 24일 목요일 1-3시

벌써 3년 째 항공대 여성능력개발 과정의 특강을 진행해 오고 있다.

잡멘토의 안성만 대표와의 인연으로 올해도 항공대 학생 200여 명을 만나고 왔다.

 

 

 

 

호모헌드래드 시대, 개인브랜드가 답이다

조연심의 [나는 브랜드다] 특강

 

오늘의 질문: 내가 잘하고 좋아하는 것을 찾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나? '

 

강의 시작 전 이런 물음을 던졌다. 이에 대한 답은 강의 도중 말해주겠다고 했다.

"여러분도 저를 평가하고 있듯이 저도 여러분을 평가하고 있습니다. 제 강의에 열심히 들어주는 학생이 많으면 저는 제 블로그에 강의태도가 좋았던 전도유망한 학생이 많은 항공대학교라고 할 것이고 졸고 떠들고 하면 준비안 된 학생들로 가득한 항공대라고 평가하겠지요. 여러분은 지금 항공대학교의 홍보대사라 생각하시고 강의를 들으시면 됩니다. "

 

그렇게 말해서일까? 강의 내내 집중도와 반응이 그 어느 해보다 뜨거웠다. 진지한 눈빛과 뭔가 기록에 남기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

 

조연심이 지식소통가로 살기 위해 하고 있는 일?

책쓰기, 강연, 인터뷰, 토크쇼 진행, 칼럼쓰기 등

 

이런 활동을 통해 호모헌드래드 시대를 준비하고 있다는 말에 귀가 솔깃해했다.

 

 

 

 

개인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해 알아야 할 브랜드자산 4가지..

 

능력자산: 내가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

지식자산:자타가 인정할 수 있는 결과물

감성자산: 끌리는 매력, 21세기 가장 강력한 브랜드 자산 중 하나

고객자산:나란 상품을 구매할 수 있거나 향후 잠재 고객이 될 자산

 

 

이 중 감성소비시대에 차별화를 줄 수 있는 자산 중 최고는 바로 감성자산....  당신은 당신을 얼마나 좋아하고 있습니까? "아! 저 사람과 함께 하고 싶다"

이런 사람이 되는 것, 능력을 키우는 것 못지 않게 중요한 요소다

 

자신의 재능 15개 이상을 적은 기계공학과 4학년 친구가 자신의 재능을 발표하고 [나는 브랜드다] 자필 서명이 된 책을 선물로 받았다.

 

 

 

오늘의 질문: 내가 잘하고 좋아하는 것을 찾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나?

답변: 일단 해 봐야 내가 잘하는지 좋아하는지 알게 된다. 할까 말까 망설일 때는 무조건 하라...

 

강의 시작 전 페이스북에 올렸는데 몇 분이 이 말에 공감을 보여주었다.

 

 

 

경비행기 소리가 익숙한 항공대학교...

60주년 기념 행사가 준비중이고 5월이라 축제가 한창이었다. 간만에 젊음의 응원가를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

 

오늘 특강을 들은 항공대학교 학생들 모두 자신의 이름을 브랜드로 만들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