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내가 만난 e-사람] 전주 미엘웨딩, PPA 마스터 유신웅에게 새로운 결혼 문화를 묻다 by 지식소통 조연심

소통인터뷰 & 토크쇼/조연심이 만난 e-사람

by 지식소통가 2011. 11. 18. 16:48

본문

728x90

고즈넉한 하늘, 단아하고 수려한 한국의 미를 자랑하는 고장, 전주... 구도심에 위치한 웨딩거리 한 가운데에 위치한 전주 미웰웨딩을 찾았다. 초록빛 나무결의 은은함을 자랑하는 파스텔톤 벽면과 국제적으로 공인된 PPA 마스터 자격증있는 사진작가가 있음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 미엘웨딩의 외관은 주변의 화려한 샹들리에 불빛 일관인 웨딩거리에서도 사람의 이목을 끌기에 충분했다. 유신웅 대표는 얼마 전 새결위(새로운 결혼문화 준비위원회)를 결성해 결혼관련업체들의 공동마케팅과 협력을 이끌어내고 있었다. 전주 미엘웨딩의 주인장이자 사진작가인 유신웅 대표를 만나 전주에 불고 있는 새로운 결혼문화에 대해 물었다.


전주 미엘웨딩 전관



새로운 결혼문화준비위원회가 무엇인가요?

웨딩관련 혼수업체- 웨딩드레스, 사진, 한복, 허니문여행사, 예식장, 호텔, 보석, 그릇, 웨딩카 등 결혼관련업체- 들이 모여 자체적으로 세미나, 가족과 함께 하는 캠핑, 정기모임 등을 통해 정보를 교류하고 결속을 다지는 모임입니다. 내년부터는 저희가 가진 능력을 십시일반으로 모아 주변의 어려운 형편의 사람들의 결혼식을 무료로 진행해주는 행사도 기획중입니다. 아마도 이런 움직임이 늘어나면 결혼에 대한 좋은 추억과 함께 혼수업체에 대한 이미지도 향상되 결국은 장기적으로는 마케팅에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그것은 먼 미래의 이야기구요.. 당장은 같은 분야의 일을 하는 사람들끼리의 단합이라고 보시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으로 만들고 싶은 브랜드가 있다면?

인물사진전문가로서 마음을 움직이는 스토리사진을 전문으로 찍고 싶습니다. 물론 미엘웨딩을 운영하는 대표로서 웨딩사진전문가로 인정받고 싶기도 하구요...

미엘웨딩 유신웅 대표




자신의 재능을 찾으셨는지요?

사진 앵글 속의 사람과 만날 때가 가장 행복합니다. 그 사람의 최고의 순간을 찾아내 사진을 찍고 정성들여 포토샵을 한 후 고객에게 전달했을 때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면 제가 인물사진을 찍는 사진가임이 자랑스럽습니다. 17년 경력을 유지할 수 있었던 것도 제가 좋아하고 잘하는 사진을 찍었기 때문에 가능한 거 아닐까요?

자신만의 훈련법은?

내 사진에 스토리를 담기 위하여 글쓰기를 훈련하고 있습니다. 그런 이유로 중앙대 포토에세이 과정도 수강한 거구요. 이젠 이미지 만으로는 경쟁력을 갖기 어려운 시대가 되었어요. 사진과 글을 통해 감성을 담은 스토리사진을 남기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자신과의 대화에 몰입하고 있는 유신웅 대표



온,오프라인 소통은 어떻게 하고 있나요?

네이버와 다음에 카페를 운영하고 있어요. 덕진갤러리에서 10주년 기념 사진전도 열었구요. 앞으로는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통해 온라인소통에도 힘쓸 생각입니다. 이제 전주에서가 아닌 여러 지역, 아니 일본이나 중국에서도 인터넷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결혼을 위해 많은 정보를 검색하는 시대니까요...
앞으로는 저하고의 소통에도 신경을 쓰려고 합니다. 다른 사람과 소통하기 전에 저하고의 소통이 먼저 되야 진심으로 고객과의 소통이 가능하더라구요... 제가 행복할 때 상대방의 가장 행복한 순간을 찾아낼 수 있게 됩니다.

평소 시간을 보내는 노하우는?

사진을 찍는 시간을 제외하고는 주로 컴퓨터로 웹서핑을 하고 다른 사람들의 사진을 검색하거나 영화를 봅니다. 물론 잠을 자기도 하구요. 너무 정적인 것만 하는 것 같네요. 하하

미엘웨딩 유신웅 대표와 온라인브랜드디렉터 강정은 ,



자신의 때가 언제라고 생각하나요?

내 인생의 절정은 40이라고 생각했는데 어느새 제가 그 나이네요. 그런데 아직은 절정은 아닌 듯 합니다. 아마도 45세 쯤이 아닐까요? 전주 최고의 웨딩전문 미엘웨딩 대표로서 웨딩사진컨셉전문가가 되어 있을 거니까 아마도 그 때쯤에는 최고가 되어 있을 겁니다. 그리고 사진을 시작하는 사람들의 멘토로서 조언을 해 줄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따뜻한 감성을 소유한 유신웅 대표는 실력을 겸비함과 동시에 사람의 마음을 터치하는 스토리사진으로 인물사진에 새로운 장을 열어가고자 하고 있다. 더우기 결혼관련 업체들과 만들어갈 따뜻한 모임, 새결위의  행보가 기대된다. 노란 은행잎이 유난히 어울리는 전주에서 인생의 가장 황금같은 순간인 결혼을 준비해주는 미엘웨딩 유신웅 대표가 자신의 꿈을 넘어 다른 사람들의 꿈과 함께 하길 바란다.

이 인터뷰는 중앙대 포토에세이 워크샵에서 우승을 한 유신웅 대표에게 부상으로 주어진 브랜드업을 위한 심층 인터뷰입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