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D커뮤니케이션 전문가 이민영 소장이 교보문고에 들렀다가 이슈도서에 있는 조연심의 [나는 브랜드다]를 보고 반가운 마음에 사진을 찍어 보내 주었다. 누군가의 관심을 받는다는 것은 분명 행복한 일이다. 사실 요즘같은 시대에는 악플보다 무서운게 무플이라고 한다. 무반응, 무관심, 무응답, 무시...... 이러한 것들로부터 소외당할 수 있다면 분명 행복할 거다.
이제 [나는 브랜드다]가 나온지 일주일이 지났다. 책 내용을 중심으로 개인브랜드 특강 "내 이름은 브랜드인가?"을 중앙대, 항공대, 세종대, 서강대에서 진행했었다. 강의가 끝나고 한 두명씩은 메일을 보내왔다. 흔들리던 그들 삶에 조금이나마 등대와 같은 빛을 보게 했음이리라... 그런 삶이 바로 내가 꿈꾸던 나의 소명이고 꿈너머 꿈이다. 누군가의 삶에 황금씨앗을 심어주고 진정한 실력으로 도움을 주며 함께 여행처럼 삶을 즐기며 사는 것, 그것이 바로 나였으면 하기 때문이다.
"브랜드는 내가 만들고 남이 완성하는 것이다" - 브랜드PD 김경호
이처럼 나 혼자만의 힘으로 무언가를 만들어갈 수는 없다. 책이 나오기까지도 많은 분들의 도움을 받았지만 실제로 책이 나온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도움을 받고 있다.
브랜드PD이자 로드스카이 대표인 김경호님은 매달 발행하는 BNT 잡지에 [나는 브랜드다]를 광고해 주었다. BNT는 공항 리무진에 들어가는 잡지다. 한 달 동안은 공항리무진을 타는 사람들에게 읽을 만한 책으로 홍보가 될 것이다. 집단지성브랜드네트워크 40라운드의 또다른 운영위원인 안계환의 신간 [성공하는 사람들의 독서습관]도 함께 실렸다. 안계환의 책은 YES24 베스트셀러로 선정되었다. 멋진 일이다.
조연심의 [나는 브랜드다]와 안계환의 [성공하는 사람들의 독서습관]이 실린 BNT잡지
[나는 브랜드다] 표지에 실린 캘리를 써주신 석산 진성영님은 가끔씩 멋진 글귀를 선물로 보내주시면서 응원을 해 주셨다. SBS나쁜 남자 타이틀 서체 외에도 대표적인 캘리를 선보이고 계신 석산님은 글 만으로도 사람의 마음을 뭉클하게 하는 힘을 가지고 계셨다.
거기다 교보문고 이달의 이슈도서에 선정된 사진을 보시고는 멋지게 편집하여 다시 보내 주셨다. 그 또한 감동이었다.
교보문고 이달의 이슈도서 선정 조연심으 [나는 브랜드다]
지금 YES24에서는 이벤트가 한창 진행중이다.
[나는 브랜드다]를 구매하시면 추첨을 통해 5분에게 브랜드컨설팅을 해 주는 이벤트다. 그것도 대학로 민들레영토에서...
미다스북스의 기획력과 추진력에 다시한 번 감동이고 감사를 드린다.
그리고 10월 31일은 세종대학교 수시 합격발표를 하는 날이었다. 덕분에 그 전날 세종대학교에서 [나는 브랜드다]로 진로 및 취업특강을 한 내용의 글이 블로그 최상단에 노출이 되어 하루 방문자수가 2,300명이 넘게 들어왔다. 기록은 역사가 되어 남는다고 말한 김병만의 [꿈이 있는 거북이는 지치지 않습니다]가 떠오르는 순간이다.
전문블로거를 꿈꾸지만 끊임없이 하게 되면 어느새 파워블로거가 된다는 나의 말이 헛되지 않음을 증명하는 순간이기도 하다.
지식소통 조연심의 e-블로그
많은 분들의 호응과 도움으로 [나는 브랜드다]의 제목처럼 모든 이의 이름이 브랜드로 기억되기를 희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