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시/장소 |
2011-10-18 (화) @용산청년창업센터 |
의뢰자 |
드림비즈포럼 청년창업열전코리아 합격팀 | |
진행 |
MU대표/ 지식소통가 조연심 | |
진행단계 |
브랜드컨설팅 1단계 사전컨설팅 |
열정과 아이디어뿐인 청년들의 창업을 돕고자 탄생한 드림비즈포럼(http://on.fb.me/qQvMxu)의 2011 청년창업 열전코리아 수상자(5개팀)중 루이스(LOWIS)의 이윤착 대표님과 함께한 MU(Manage U) 브랜드컨설팅리포트 입니다.
■ 진행: 지식소통가이자 MU대표 조연심 http://mu-story.com)
이온클러스터라는 공기살균/탈취 기술을 유통하는 루이스(LOWIS)를 운영하고 있는 이윤착 대표.
세상을 이롭게 하는 기술이나 제품을 개발하고 판매하며 삼성이라는 브랜드처럼 세상 사람들이 모두가 기억할 수 있는 브랜드를 만들고 싶은 젊은 청년 창업가 이다. 또한 사회에 기여하는 기업, 세상을 이롭게 하는 기업으로 기억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 루이스(LOWIS)
세상에 사랑과 지혜를 널리 전하고 싶은 마음으로 만든 LOVE와 WISDOM의 합성어
|
자신을 소프트하게 소개하는 방법, 9가지 진실과 1가지 거짓말 |
|
| |
내가 생각하는 나 |
타인이 생각하는 나 |
- 성실하다. - 신뢰를 중시한다. - 따뜻한 사람 - 비전, 목표가 크다 - 유연함이 부족하다. |
- 비밀스럽다, 냉철, 외향적, 유머러스하다. - 친해지고 싶은 사람, 미래가 밝다. - 위트있다. 목소리가 좋다. 서울사람 아니다. - 믿음직 스럽다. 호기심과 열정이 많은, - 다소 깐깐해 보인다. |
보여주고 싶은 나 |
갭, HOW? |
- 따뜻하고 정이 많은 사람 - 포용력이 큰 사람 - 여유 있는 사람 - 치밀하고 합리적인 사람 |
- 좀 천천히 가도라도 주변 사람 챙기기 - Listening - 인격수양 (명상) |
넓은 정원이 있는 집에서 따듯한 가정을 갖고 싶고, 회사 본사 건물을 번화가에 높게 짓고 싶다고 말했던 이윤착 대표님.
사업과는 전혀 상관 없을 듯해 보이는 '장학재단'을 만들어서 가난한 사람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주기가 To Do라는 말씀에 대표님의 높은 비전이 보입니다.
글로벌 기업의 CEO라는 큰 그릇이 되기 위해서 여성적 리더십인 따뜻하고, 정이 많고, 여유로운 포용력과 남성적 리더십인 치밀함과 합리적인 모습이 보여주고 싶은 대표님의 바램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덧붙입니다.
| |
펙트(Fact) |
스코어(Scoare) |
- ROTC 37기 - 육군 대위 출신 - 유스커뮤니케이션 대표 - 12FG Sales manager - 더 데일리뉴스 재테크 자문위원 - V 매거진 베스트 베이 재테크 컬럼리스트 - 현 루이스 대표 |
- 군 시절 표창 - 이코노미스트 성공 10인 선정 - 스포츠서울 |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내가 잘하는 것을 말로 하는 것이 다가 아닌 내가 한 이력들을 넘어 자타가 인정할 수 있을 만한 것(자격증, 상 등), 온/오프라인으로 인증되는 것이어야 합니다. 자신이 획득한 결과물, 스코어(Score)가 그 사람의 브랜드를 말해준다는 사실! 사회에 나온 그 순간부터 작동하는 펙트(Fact)만을 가지고 이 사람이 무슨 일을 하는지 아는 사람은 없습니다. 이는 즉, 브랜드로 인정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말이죠.
| |
감성 자산 |
능력 자산 |
- 유머 - 다양한 분야 지식 - 냉철하게 보이는 외모 - 재기, 부활의 화신 |
- 사업화 - 인맥 - 집필 - 영업력 - 강의 - 감화 (?) |
지식 자산 |
고객 자산 |
- 변액보험판매사 자격증 - 간접투자상품 권유사 자격증 |
- 수도 프리미엄 엔지니어링 임직원 - 동생(한국워킹맘연구소 대표) 인맥 - 창업센터 벤처그룹 멤버 (판로, 아이템 소싱) - 김정희 원장 - 사업 진행시 기획 - 이상운이사 = 아이템 영업 -etc, 주변 사람을 필요한 부분을 엮을 수 있음 |
▶ 온라인브랜딩에 대한 짧은 의견
블로그에 2000개가 훌쩍 넘는 콘텐츠의 대부분이 스크랩이라니 조금은 아쉽습니다. 어느 분야에서도 강력한 경쟁력으로 작용될 대표님의 '능력자산, 집필' 부분은 사업에도, 개인브랜딩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감히 장담합니다.
늘 티비를 보더라도 유익한 것이 나오면 메모를 해놓는다는 습관, 기록이 이미 일상화가 되어 계신 것 같아요. 스마트폰을 활용해 조금씩 천천히 블로그내에 대표님만의 콘텐츠, 경쟁력을 쌓으시길 바랍니다. 그것이 또 새로운 기회를 가져다 줄지 압니까?^^
■ 온라인브랜드디렉터 강정은(http://onbranding.kr)
첫 인상이 참 무서운 듯, 유쾌한 듯한 이중적인 이미지로 다가왔습니다. 하지만 컨설팅이 진행되면서 자신에 대해 표현하시는 대표님의 모습에서 큰 꿈을 살짝 엿볼 수 있었습니다. 개인브랜드는 당장 급하게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스스로를 진단하므로 자신을 믿으며 꾸는 꿈의 크기만큼 품을 수 있는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내가 바라는 것이 있다면 내가 있으므로 해서 세상이 이롭게 되는 것을 보는 것이다"라는 대표님이 존경하는 링컨의 말처럼 대표님의 꿈이 브랜딩되어 많은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영향력을 끼칠 수 있기를 응원합니다.
2011-10-21 MU(ManageU) 브랜드컨설팅리포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