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U브랜드컨설팅] 드림비즈포럼 청년창업 열전코리아의 루이스(LOWIS) 대표 이윤착

퍼스널브랜딩/브랜드컨설팅

by 지식소통가 2011. 10. 24. 20:32

본문

728x90

 

일시/장소

2011-10-18 (화) @용산청년창업센터

의뢰자

드림비즈포럼 청년창업열전코리아 합격팀
루이스
(LOWIS) 대표 이윤착

진행

MU대표/ 지식소통가 조연심

진행단계

브랜드컨설팅 1단계 사전컨설팅

 
열정과 아이디어뿐인 청년들의 창업을 돕고자 탄생한 드림비즈포럼(http://on.fb.me/qQvMxu)의 2011 청년창업 열전코리아 수상자(5개팀)중 루이스(LOWIS)의 이윤착 대표님과 함께한 MU(Manage U) 브랜드컨설팅리포트 입니다.
■ 진행: 지식소통가이자 MU대표 조연심 http://mu-story.com)

 

 

 
이온클러스터라는 공기살균/탈취 기술을 유통하는 루이스(LOWIS)를 운영하고 있는 이윤착 대표.

세상을 이롭게 하는 기술이나 제품을 개발하고 판매하며 삼성이라는 브랜드처럼 세상 사람들이 모두가 기억할 수 있는 브랜드를 만들고 싶은 젊은 청년 창업가 이다. 또한 사회에 기여하는 기업, 세상을 이롭게 하는 기업으로 기억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 루이스(LOWIS)

세상에 사랑과 지혜를 널리 전하고 싶은 마음으로 만든 LOVE와 WISDOM의 합성어

 

  1. 루이스(LOWIS) 이윤착 대표의 '나 이런 사람이야'

자신을 소프트하게 소개하는 방법, 9가지 진실과 1가지 거짓말

  1. 대한민국 육군 대위 출신이다.
  2. 언론홍보 대행사를 경영해 봤다.
  3. 재테크 컬럼 리스트로써 5개 매체에 칼럼을 기고했다.
  4. 캐나다 한의대 (Southbay)에 입학한 적이 있다.
  5. 더 데일리 뉴스 재테크 자문위원 이었다.
  6. 지리산 한풀선사 밑에서 수도를 한 적이 있다.
  7. 3개월 동안 칩거한 적이 있다.
  8. 보험 영업에서 최고가 된 적이 있다.
  9. 성공관련 책을 출판한 적이 있다.
  10. 벨로루시 외국인과 사귀어 본 적 있다.


 



 

  1. 루이스(LOWIS) 이윤착 대표의 '이미지 전성시대'

내가 생각하는 나

타인이 생각하는 나

- 성실하다.

- 신뢰를 중시한다.

- 따뜻한 사람

- 비전, 목표가 크다

- 유연함이 부족하다.

- 비밀스럽다, 냉철, 외향적, 유머러스하다.

- 친해지고 싶은 사람, 미래가 밝다.

- 위트있다. 목소리가 좋다. 서울사람 아니다.

- 믿음직 스럽다. 호기심과 열정이 많은,

- 다소 깐깐해 보인다.

보여주고 싶은 나

갭, HOW?

- 따뜻하고 정이 많은 사람

- 포용력이 큰 사람

- 여유 있는 사람

- 치밀하고 합리적인 사람

- 좀 천천히 가도라도 주변 사람 챙기기

- Listening

- 인격수양 (명상)

 

넓은 정원이 있는 집에서 따듯한 가정을 갖고 싶고, 회사 본사 건물을 번화가에 높게 짓고 싶다고 말했던 이윤착 대표님.
사업과는 전혀 상관 없을 듯해 보이는 '장학재단'을 만들어서 가난한 사람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주기가 To Do라는 말씀에 대표님의 높은 비전이 보입니다.

글로벌 기업의 CEO라는 큰 그릇이 되기 위해서 여성적 리더십인 따뜻하고, 정이 많고, 여유로운 포용력과 남성적 리더십인 치밀함과 합리적인 모습이 보여주고 싶은 대표님의 바램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덧붙입니다.


 

  1. 루이스(LOWIS) 이윤착 대표의 '펙트(Fact) & 스코어(Score)'

펙트(Fact)

스코어(Scoare)

- ROTC 37기

- 육군 대위 출신

- 유스커뮤니케이션 대표

- 12FG Sales manager

- 더 데일리뉴스 재테크 자문위원

- V 매거진 베스트 베이 재테크 컬럼리스트

- 현 루이스 대표

- 군 시절 표창

- 이코노미스트 성공 10인 선정

- 스포츠서울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내가 잘하는 것을 말로 하는 것이 다가 아닌 내가 한 이력들을 넘어 자타가 인정할 수 있을 만한 것(자격증, 상 등), 온/오프라인으로 인증되는 것이어야 합니다. 자신이 획득한 결과물, 스코어(Score)가 그 사람의 브랜드를 말해준다는 사실! 사회에 나온 그 순간부터 작동하는 펙트(Fact)만을 가지고 이 사람이 무슨 일을 하는지 아는 사람은 없습니다. 이는 즉, 브랜드로 인정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말이죠.

 

  1. 루이스(LOWIS) 이윤착 대표의 '나의 브랜드 파워!'

감성 자산

능력 자산

- 유머

- 다양한 분야 지식

- 냉철하게 보이는 외모

- 재기, 부활의 화신

- 사업화

- 인맥

- 집필

- 영업력

- 강의

- 감화 (?)

지식 자산

고객 자산

- 변액보험판매사 자격증

- 간접투자상품 권유사 자격증

- 수도 프리미엄 엔지니어링 임직원

- 동생(한국워킹맘연구소 대표) 인맥

- 창업센터 벤처그룹 멤버 (판로, 아이템 소싱)

- 김정희 원장 - 사업 진행시 기획

- 이상운이사 = 아이템 영업

-etc, 주변 사람을 필요한 부분을 엮을 수 있음

 

 

 ▶ 온라인브랜딩에 대한 짧은 의견

블로그에 2000개가 훌쩍 넘는 콘텐츠의 대부분이 스크랩이라니 조금은 아쉽습니다. 어느 분야에서도 강력한 경쟁력으로 작용될 대표님의 '능력자산, 집필' 부분은 사업에도, 개인브랜딩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감히 장담합니다.

늘 티비를 보더라도 유익한 것이 나오면 메모를 해놓는다는 습관, 기록이 이미 일상화가 되어 계신 것 같아요. 스마트폰을 활용해 조금씩 천천히 블로그내에 대표님만의 콘텐츠, 경쟁력을 쌓으시길 바랍니다. 그것이 또 새로운 기회를 가져다 줄지 압니까?^^

온라인브랜드디렉터 강정은(http://onbranding.kr)

 

 

첫 인상이 참 무서운 듯, 유쾌한 듯한 이중적인 이미지로 다가왔습니다. 하지만 컨설팅이 진행되면서 자신에 대해 표현하시는 대표님의 모습에서 큰 꿈을 살짝 엿볼 수 있었습니다. 개인브랜드는 당장 급하게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스스로를 진단하므로 자신을 믿으며 꾸는 꿈의 크기만큼 품을 수 있는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내가 바라는 것이 있다면 내가 있으므로 해서 세상이 이롭게 되는 것을 보는 것이다"라는 대표님이 존경하는 링컨의 말처럼 대표님의 꿈이 브랜딩되어 많은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영향력을 끼칠 수 있기를 응원합니다.

 2011-10-21 MU(ManageU) 브랜드컨설팅리포트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