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연심의 하루하나브랜딩>
Q: 성공을 부르는 과정설계 프로세스를 아나요?
#100 효과화이론이 작동하는 사이클을 이해하면 된다.
결과, 아웃풋, 스펙이 중요했던 정답주의 시대에서
과정, 프로세스, 경험이 중요해진 수정주의 시대로 옮겨진 지금,
당신은 당신만의 과정을 설계할 수 있어야 한다.
처음부터 완벽한 목표가 있다 하더라도
가다보면 다양한 변수에 의해 얼마든지 수정가능하고 그 과정에서 뜻하지 않은 기회를 만나기도 한다.
불확실한 상황에서 출발해야 하는 스타트업의 경우도 마찬가지다.
이럴 때 유효한 공식이 바로 사라스바티 교수의 ‘효과화 이론’이다.
첫째, 손안의 새 : 지금 가진 자원을 가지고 우선 시작하고, 둘째, 허용가능한 실패: 감당할 수 있는 손실 범주에서 목표를 설정하며 셋째, 크레이지 퀼트: 정해진 규칙없이 유연하게 대처하며 협력자를 늘려나가고 넷째, 레모네이드: 우연하게 발견될 기회를 생각하며 약속을 통해 새로운 시작을 하면서 다섯째, 비행기 조종사: 어떤 경우라도 조종간을 놓지않는 조종사처럼 과정 전체를 통제하며 중심을 잘 잡다보면 분명 그 과정에서 새로운 기회, 새로운 목표를 만나게 될 것이다.
결국 정답이 아닌 해답을 찾아가는 과정 속에 성공이라는 파랑새가 숨어 있다는 말이다.
어쨌거나
성공하는 브랜딩에는 공식이 있다
하루 하나 브랜딩! 100일 프로젝트
To be Continued
#OnepaperBranding #조연심 #고수의메모 #100일프로젝트 #아이패드연습 #공부습관 #퍼스널브랜딩 #퍼스널브랜딩에도공식이있다 #300프로젝트 #100개의기적 #시간의 축적 #청소년을위한300프로젝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