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연심의 하루하나브랜딩>
Q: 당신에게는 당신만의 공감 메커니즘이 있나요?
#099 베스트셀러를 부르는 스토리공식을 따르면 된다.
나의 이야기에 공감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성공한 브랜드에는 특별한 이야기 공식이 존재한다.
‘Self Us Now’ 이론 또는 ‘Me We Now’이론이다.
이 이론대로라면 ‘나, 우리, 그리고 지금’의 순서로 이야기를 구성하면 된다.
먼저 자신의 이야기로 독자와의 거리를 좁히고 (Me)
공통점을 찾아내서 연대감을 형성한 다음 (We)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설명하는 (Now)구조로 스토리를 담아낸다.
이 방식은 물건을 파는 세일즈맨이거나 연설로 청중을 공감시켜야 하는 정치인, 같은 목표를 가자고 설득해야 하는 ceo 등
누구든 상대방의 마음을 움직여야 하는 사람들에게 유효한 공식이다.
어쨌거나
성공하는 브랜딩에는 공식이 있다
하루 하나 브랜딩! 100일 프로젝트
To be Continued
#OnepaperBranding #조연심 #고수의메모 #100일프로젝트 #아이패드연습 #공부습관 #퍼스널브랜딩 #퍼스널브랜딩에도공식이있다 #300프로젝트 #100개의기적 #시간의 축적 #청소년을위한300프로젝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