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연심의 하루하나브랜딩>
Q: 당신의 과정은 안녕한가요?
#094 프로세스 이코노미가 답이 되어 간다.
모든 사람이 콘텐츠 제작자이자 발신자가 된 지금,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도
아무리 유명한 사람이라도
쏟아지는 정보와 콘텐츠에 묻혀 쉽게 잊히는 게 당연한 세상이다.
제품의 품질은 다 거기서 거기다.
마케팅이나 유통, 브랜딩에 더 많이 투자할 수 있느냐 없느냐가 격차를 만든다.
빈익빈 부익부가 점점 더 양극화되어가고 있다.
이제 결과가 아니라 ‘과정’을 팔아야 하는 시대다.
‘커뮤니티를 지배하는 자가 모든 것을 지배한다’고 누군가는 말했다.
프로세스 이코노미 시대에는 사용자가 하나의 커뮤니티가 되고 또다시 새로운 사용자를 모으는 순환구조가 훨씬 중요하다.
아웃풋이 아닌 프로세스에서도 얼마든지 돈을 버는 게 가능해진 시대다.
어쨌거나
성공하는 브랜딩에는 공식이 있다
하루 하나 브랜딩! 100일 프로젝트
To be Continued
#OnepaperBranding #조연심 #고수의메모 #100일프로젝트 #아이패드연습 #공부습관 #퍼스널브랜딩 #퍼스널브랜딩에도공식이있다 #300프로젝트 #100개의기적 #시간의 축적 #청소년을위한300프로젝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