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자기소개 문장을 가지고 있나요? 조연심의 [퍼스널브랜딩에도 공식이 있다]중에서
당신은 자기소개 문장을 가지고 있나요?자기를 증명해야 하는 시대가 오면서
사람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게 무엇일까?
놀랍게도 자신을 소개하는 일이다.
분명 지금의 일을 시작하기 전
몇 장에 걸쳐 쓴 자기소개서로
서류전형을 통과했을 것이고,
면접에서도 자기소개를
당당하게 했을 것인데 말이다.
그 결과 당신이 얻은 것은
구구절절 설명하지 않아도 당신이 누구이고
어떤 수준인지를 한 번에 보여줄 수 있는
손바닥 크기의 명함 한 장이다.그렇다면 당신의 명함 속 자기소개는 어떤가?
보통의 경우라면 명함에 회사명과 취급상품 그리고 연락 가능한 전화번호와 이메일주소가 다다. 아쉽게도 명함 속 당신이 하는 자기소개에는 그 어떤 메시지도 담겨 있지 않다. 사람들에게 호기심을 유발하는 자기소개가 없다면 고객은 더 이상 당신에 대해 생각할 이유와 여유가 없다. 이유는 복잡한 것을 회피하도록 설계된 우리의 뇌 때문이다.
자기소개 문장을 완성하게 되면 자신이 누구인지, 어떤 일을 하는지, 어떤 문제를 가진 사람이 고객인지, 그 고객의 문제를 해결해 주기 위해서 무엇을 하고 있는지가 명료해진다.
‘격의 시대’에 자신의 이름으로 살아야 할 우리들이 약속을 지켜나가면서 자타공인 신뢰를 쌓아야 하는 것, 그것이 바로 자기소개 문장을 가져야 하는 이유고, 퍼스널 브랜드의 영향력을 갖추기 위해 필요한 과정이다.
이제 당신만의 자기소개 문장을 가져야 하는 이유는 명확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