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지식소통가로 당신의 브랜드가 세상과 소통할 수 있도록 코칭하여 세상을 움직이는 영향력의 중심에 함께 하고 싶습니다.@selmabest yeonsim.cho@gmail.com Selma


 

당신은 자기소개 문장을 가지고 있나요? 조연심의 [퍼스널브랜딩에도 공식이 있다]중에서

당신은 자기소개 문장을 가지고 있나요?

자기를 증명해야 하는 시대가 오면서
사람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게 무엇일까?
놀랍게도 자신을 소개하는 일이다.

분명 지금의 일을 시작하기 전
몇 장에 걸쳐 쓴 자기소개서로
서류전형을 통과했을 것이고,
면접에서도 자기소개를
당당하게 했을 것인데 말이다.

그 결과 당신이 얻은 것은
구구절절 설명하지 않아도 당신이 누구이고
어떤 수준인지를 한 번에 보여줄 수 있는
손바닥 크기의 명함 한 장이다.

그렇다면 당신의 명함 속 자기소개는 어떤가?


보통의 경우라면 명함에 회사명과 취급상품 그리고 연락 가능한 전화번호와 이메일주소가 다다. 아쉽게도 명함 속 당신이 하는 자기소개에는 그 어떤 메시지도 담겨 있지 않다. 사람들에게 호기심을 유발하는 자기소개가 없다면 고객은 더 이상 당신에 대해 생각할 이유와 여유가 없다. 이유는 복잡한 것을 회피하도록 설계된 우리의 뇌 때문이다.

자기소개 문장을 완성하게 되면 자신이 누구인지, 어떤 일을 하는지, 어떤 문제를 가진 사람이 고객인지, 그 고객의 문제를 해결해 주기 위해서 무엇을 하고 있는지가 명료해진다.

‘격의 시대’에 자신의 이름으로 살아야 할 우리들이 약속을 지켜나가면서 자타공인 신뢰를 쌓아야 하는 것, 그것이 바로 자기소개 문장을 가져야 하는 이유고, 퍼스널 브랜드의 영향력을 갖추기 위해 필요한 과정이다.

이제 당신만의 자기소개 문장을 가져야 하는 이유는 명확하다.

Trackback (0) : Comment (0)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