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퍼스널브랜딩프로젝트] 21일 동상이몽글쓰기_퍼스널브랜딩 편 #16 데일카네기처럼 자신의 분야에서 브랜드로 성공하는 법 by 조연심

지식 칼럼/동상이몽(同床異夢)

by 지식소통가 2020. 5. 6. 23:33

본문

728x90

[퍼스널브랜딩프로젝트] 21일 동상이몽글쓰기_퍼스널브랜딩 편

#16 데일카네기처럼 자신의 분야에서 브랜드로 성공하는 법 by 조연심

 

저도 저의 브랜드를 만들고 싶어요

이런 바람을 가진 사람들에게 데일 카네기가 했던 경험을 소개하고 싶다. 

데일 카네기가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고 해당 분야 브랜드를 구축할 수 있었던 이유는 다음과 같다. 

당시에는 교재도 없었고 시간표도, 인쇄된 가이드도 없었다. 그러나 그는 세상에서 인간관계를 잘 하기 위한 실질적인 기술들을 축적해 나갔고 이러한 기술을 매일 실험했다. 15년간의 심혈을 기울인 실험 끝에 카네기는 이 모든 인간관계 원리를 한 권의 책으로 발간했다. 1936년에 출간된 책 『카네기 인간관계론』은 카네기의 성공적인 인간관계 원리를 제시해 주었으며 전세계적으로 6천만 부나 판매되는 경이로운 기록을 세운 바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데일 카네기 [Dale Carnegie] (해외저자사전, 2014. 5.)

그렇다. 데일 카네기가 인관 관계론에 있어서 확실한 포지셔닝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자신이 직접 도전하고 경험한 내용을 정리해서 한 권의 책으로 그 윈리를 증명해냈기 때문이다. 

나 또한 퍼스널브랜딩 분야에서 인지도를 올릴 수 있었던 이유가 퍼스널브랜딩을 잘하기 위한 실질적인 기술들을 10여 년에 걸쳐 축적하고 실험하면서 그 원리를 책 [퍼스널브랜딩에도 공식이 있다]에 담아낼 수 있었기 때문이다. 

당신이 어떤 분야에 있건 상관없다.

그 일을 잘하기 위한 실질적인 기술들을 축적하고 실험하면서 그 과정과 원리를 한 권의 책에 담아낼 수 있다면 당신도 해당 분야의 퍼스널브랜드를 구축할 수 있다. 

[#퍼스널브랜딩프로젝트 1탄]
동상이몽 글쓰기 for 21 days
“같은 사진 다른 글쓰기”

방법:
1. 21일간 함께 할 멤버를 정한다.
2. 각자 자신의 글쓰기 주제를 정한다.
3. 멤버가 돌아가며 매일 아침 9시에 사진을 공유한다.
4. 오후 9시까지 공유된 사진과 자신의 글쓰기 주제를 연결해 글을 쓴다. 양은 상관없다.
5. 개인 블로그에 포스팅하고 페이스북에 멤버를 태그해서 공유한다.
6. 21일동안 지속한다.
7. 21일 자기분야 글쓰기를 한 소감을 공유하면서 마무리한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