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퍼스널브랜딩프로젝트] 21일 동상이몽글쓰기_퍼스널브랜딩 편 #18 당신의 어떤은 어떤가요? by 조연심

지식 칼럼/동상이몽(同床異夢)

by 지식소통가 2020. 5. 9. 01:24

본문

728x90

[퍼스널브랜딩프로젝트] 21일 동상이몽글쓰기_퍼스널브랜딩 편

#18 당신의 어떤은 어떤가요? by 조연심

 

당신은 어떤 사람인가요?-[퍼스널브랜딩에도 공식이 있다] 중에서 

 

향이 있는, 기분좋은, 도전하는, 열정적인, 따뜻한, 사랑스러운, 성장하는, 성공시키는, 기분좋게하는 

'어떤'은 당신이 어디로 향할 것인지를 보여주는 기준이 된다. 

가령 커피숍을 오픈한다고 하자. 

어떤 커피숍을 열고 싶은가 생각해 보라. 

에스프레소 잘하는 곳, 라떼아트 잘하는 곳, 커피잔이 예쁜 곳, 음악선곡이 좋은 곳,

햇살이 따스하게 들어오는 창넓은 곳, 의자가 편해서 쉬고 싶은 곳, 인테리어가 독특한 곳 

어떤가? 

당신이 어떤 커피숍을 하겠다고 결정하지 않으면 그 커피숍은 모든 컨셉이 뭉뚱그려진

그저 그런 동네 커피숍으로 변한다. 그리고 얼마 지나지 않아 고객의 머리에서 잊힌다. 

딱 하나라도 당신만의 무엇이 담긴 '어떤'을 특정하라. 그 '어떤'이 당신이 어떤 사람인지를 보여주게 된다. 

 

당신이 좋아하는 커피는 어떤 커피인가요? 왜 그 커피를 좋아하나요? 

 

이런 질문에 답을 하다보면 당신의 취향과 커피에 대한 선호 및 스토리를 알게 되고

그것을 통해 당신 자신을 드러내게 된다. 

기억하자.

당신이 무언가에 대해 경험하고, 느끼고, 생각하는 모든 것은 당신의 '어떤'을 특정하는 계기가 된다. 

[#퍼스널브랜딩프로젝트 1탄]
동상이몽 글쓰기 for 21 days
“같은 사진 다른 글쓰기”

방법:
1. 21일간 함께 할 멤버를 정한다.
2. 각자 자신의 글쓰기 주제를 정한다.
3. 멤버가 돌아가며 매일 아침 9시에 사진을 공유한다.
4. 오후 9시까지 공유된 사진과 자신의 글쓰기 주제를 연결해 글을 쓴다. 양은 상관없다.
5. 개인 블로그에 포스팅하고 페이스북에 멤버를 태그해서 공유한다.
6. 21일동안 지속한다.
7. 21일 자기분야 글쓰기를 한 소감을 공유하면서 마무리한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