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퍼스널브랜딩프로젝트] 21일 동상이몽글쓰기_퍼스널브랜딩 편#10 누군가를 사랑하는 마음이 곧 마케팅이고 브랜딩이다 by 조연심

지식 칼럼/동상이몽(同床異夢)

by 지식소통가 2020. 4. 30. 23:46

본문

728x90

[퍼스널브랜딩프로젝트] 21일 동상이몽글쓰기_퍼스널브랜딩 편

#10 누군가를 사랑하는 마음이 곧 마케팅이고 브랜딩이다   by 조연심

 

#사랑합니다. 

 

모든 마케팅은 타인을 사랑하는 마음에서 시작한다.
사랑하는 사람의 문제를 생각하고,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민하는 것부터 마케팅은 시작된다. 

 

고객이 누구인지 생각하고, 고객의 문제가 무엇인지 생각하게 되면 당신이 무엇을 해 주고 싶은지를 알게 된다.

그리고 필요한 그 일을 해주는 것이 바로 고객이 원하는 상품이고 서비스가 된다.

-조연심의 [퍼스널브랜딩에도 공식이 있다] 중에서....

 

모든 퍼스널브랜딩의 시작은 고객을 사랑하는 것부터다.

그들의 애로와 문제에 대한 이해와 공감이 선행되지 않는 상품은 고객들로부터 외면당하기 쉽다.

브랜드는 취미가 아니라 적극적인 문제해결을 기반으로 한 비즈니스에서부터 쌓인다. 

앞으로 뭘하고 살지?

 

이런 고민을 하는 당신이라면 질문을 바꿔야 한다.

"내가 뭘 해줄 수 있지?"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목록으로 만들어보자.

의외로 구체적인 당신의 수준을 제대로 직시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당신의 사랑은 누구를 향해 있는가? 

 

[#퍼스널브랜딩프로젝트 1탄]
동상이몽 글쓰기 for 21 days
“같은 사진 다른 글쓰기”

방법:
1. 21일간 함께 할 멤버를 정한다.
2. 각자 자신의 글쓰기 주제를 정한다.
3. 멤버가 돌아가며 매일 아침 9시에 사진을 공유한다.
4. 오후 9시까지 공유된 사진과 자신의 글쓰기 주제를 연결해 글을 쓴다. 양은 상관없다.
5. 개인 블로그에 포스팅하고 페이스북에 멤버를 태그해서 공유한다.
6. 21일동안 지속한다.
7. 21일 자기분야 글쓰기를 한 소감을 공유하면서 마무리한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