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퍼스널브랜딩프로젝트] 21일 동상이몽글쓰기_퍼스널브랜딩 편 #11 당신은 해당 분야에서 북극성의 자리에 있는가? by 조연심

지식 칼럼/동상이몽(同床異夢)

by 지식소통가 2020. 5. 1. 22:02

본문

728x90

[퍼스널브랜딩프로젝트] 21일 동상이몽글쓰기_퍼스널브랜딩 편

#11 당신은 해당 분야에서 북극성의 자리에 있는가? by 조연심

 

코로나19를 비롯한 질병에 대한 답을 찾아주는 북극성, 정은경 질병관리본부장 

 

북극성이 유명한 이유는 밝기 때문이 아니다. 항상 같은 위치에서 거의 움직이지 않고 북쪽 방향을 가리키기 때문에 유명해진 것이다. 

"위치를 바꾸지 아니하는 별. 북극성Pole star."

무릇 모든 별들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 위치가 달라 보인다. 그것은 지구가 제돌이(자전)를 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유독 시간에 관계없이 그 위치를 바꾸지 아니하는 별이 하나 있으니, 그것이 바로 북극성이다. 북극성을 ‘붙박이별’이라 하는데, 붙박이별이 위치를 바꾸지 않는 이유는 간단하다. 그것은 지구의 자전축과 연장선상에 있기 때문이다. 마치 잘 돌아가는 팽이의 꼭지를 뒤집어놓은 것과 같은 이치이다.

"밤하늘에서 붙박이별을 찾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지. 북두칠성과 닻별(카시오페이아) 사이의 중간 정도 위치에서 늘 반짝거리는 별 하나가 있는데 그것이 바로 붙박이별이란다."

[네이버 지식백과] 붙박이별 (좋은 문장을 쓰기 위한 우리 말 풀이사전,박남일)

지금 세계는 코로나19로 몸살을 앓고 있다. 하지만 대한민국은 다르다. 

질병에 대처하는 명확한 해답을 제시해주는 북극성같은 사람이 있기 때문이다. 

바로 질병관리본부 정은경 본부장이다.

“씽씽이는 타도 되냐”는 6살 꼬마의 질문부터 “생일 파티를 하면 안 되냐”, “바이러스는 얼마나 작으냐"는 질문까지 어떤 질문에도 확실한 가이드를 제시해 준 정은경 본부장. 

“어떻게 하면 본부장님 같은 사람이 될 수 있을까요?” 

코로나19가 처음 발병을 한 순간부터 하루 100명 넘는 확진자로 모두가 혼란에 빠졌던 시기를 지나 이제 내국인 확진자 제로인 시점에 이르기까지 정은경 본부장의 흔들리지 않는 일관된 가이드가 우리들 대부분을 코로나19로부터 지켜줄 수 있었다. 

메르스때도 그랬고, 코로나19때도 그랬고 앞으로 어떤 이름모를 질병이 발병해도 정은경 본부장의 대처는 흔들리지 않는 북극성 같은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상황에 따라 말을 달리하거나 책임지지도 못할 말로 혼란을 야기하지 않는 정은경 본부장의 리더십이 오늘의 동상이몽글쓰기 #퍼스널브랜딩 주제다. 

 

당신은 당신의 분야에서 북극성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가?

 

당신은 해당 분야에서 야기되는 수많은 질문에 답할 수 있는가? 

그 답은 어떤 경우라도 흔들리지 않는 붙박이별처럼 일관된 메시지를 담고 있는가? 

그대는 당신을 따르는 수많은 사람들에게 명확한 푯대가 되는 사람인가? 

이 질문에 당신뿐만 아니라 당신을 아는 누구라도 그렇다고 한다면 당신은 이미 명확한 퍼스널브랜드다. 

 

 

[#퍼스널브랜딩프로젝트 1탄]
동상이몽 글쓰기 for 21 days
“같은 사진 다른 글쓰기”

방법:
1. 21일간 함께 할 멤버를 정한다.
2. 각자 자신의 글쓰기 주제를 정한다.
3. 멤버가 돌아가며 매일 아침 9시에 사진을 공유한다.
4. 오후 9시까지 공유된 사진과 자신의 글쓰기 주제를 연결해 글을 쓴다. 양은 상관없다.
5. 개인 블로그에 포스팅하고 페이스북에 멤버를 태그해서 공유한다.
6. 21일동안 지속한다.
7. 21일 자기분야 글쓰기를 한 소감을 공유하면서 마무리한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