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에 대해 궁금해하는 수 많은 질문을 하나의 문장에 담아 소개하는 것이 바로 파브 FAB 자기소개법이다. FAB란 쉽게 말해 한 줄 메시지를 작성하기 위한 3단계 문장 공식을 말한다. 파브 FAB는 Feature, Advantage, Benefit의 앞 단어를 줄여서 만든 용어로 마케팅에서 셀링 포인트를 한 문장으로 정리할 때 사용된다. Feature는 상품의 특징을 정의하고, Advantage는 차별화되는 강점을 통해 어떤 서비스를 해 줄 수 있는지 어필하고, Benefit은 소비자가 얻게 될 혜택에 대해 약속하는 내용을 담는다. 한편 파브FAB는 그 자체로 ‘아주 멋진, 기막히게 좋은’ 이라는 의미를 지닌다. 결국 한 기업이나 개인의 파브 FAB를 정의한다는 것은 그 자체로 아주 멋지고 기막히게 좋은 상품으로 잘 팔릴 수 있다는 것을 어필하는 것이다.
Feature 정의하고 / 특징 3~4가지 - 일반적인 요소들의 나열
Advantage 어필하고 / 장점 한 가지 강조 - 특출한 장점을 선택
Benefit 약속하라 / 고객의 입장에서 표현 – 고객이 원하는 것을 줄 수 있다고 표현
카디널을 한 마디로 정의한다면 무엇이라 말할 수 있을 것인가?
어떤 분야에서 최고가 되고자 하는 것일까?
카디널애드 김태은 회장님과 2시간 넘게 문답법을 통해 찾은 카디널주식회사의 브랜드 아이덴터티는 무엇일까?
여행, 관광, 스포츠, 의료, 건강, 멤버쉽, 쉼, 기능성농산물, 색채, 동충하초, 공동체.....
수 많은 키워드가 오고가는 가운데 카디널을 한 문장으로 정의할 수 있는 FAB를 찾았다.
"바이오융합플랫폼 카디널애드는
건강, 관광, 금융을 블록체인으로 연결함으로써
더 나은 삶의 가치를 서비스합니다. "
한국외교협회 지도자융합플랫폼 UBN국제재단 정혜정 이사장님과 함께 완성한 브랜드 문장이다. 향후 바이오융합플랫폼에 함께 하는 사람들에게 주어질 멤버쉽 서비스가 국내외 최고가 되기를 바라며 워크숍을 마쳤다.
주최주관: 퍼스널브랜딩그룹 엠유 / 진행: 지식소통가 조연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