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지식소통가로 당신의 브랜드가 세상과 소통할 수 있도록 코칭하여 세상을 움직이는 영향력의 중심에 함께 하고 싶습니다.@selmabest yeonsim.cho@gmail.com Selma


 

당신에 대해 궁금해하는 수 많은 질문을 하나의 문장에 담아 소개하는 것이 바로 파브 FAB 자기소개법이다.  FAB란 쉽게 말해 한 줄 메시지를 작성하기 위한 3단계 문장 공식을 말한다. 파브 FAB는 Feature, Advantage, Benefit의 앞 단어를 줄여서 만든 용어로 마케팅에서 셀링 포인트를 한 문장으로 정리할 때 사용된다. Feature는 상품의 특징을 정의하고, Advantage는 차별화되는 강점을 통해 어떤 서비스를 해 줄 수 있는지 어필하고, Benefit은 소비자가 얻게 될 혜택에 대해 약속하는 내용을 담는다. 한편 파브FAB는 그 자체로 ‘아주 멋진, 기막히게 좋은’ 이라는 의미를 지닌다. 결국 한 기업이나 개인의 파브 FAB를 정의한다는 것은 그 자체로 아주 멋지고 기막히게 좋은 상품으로 잘 팔릴 수 있다는 것을 어필하는 것이다.

 

Feature       정의하고 /  특징 3~4가지 - 일반적인 요소들의 나열

Advantage   어필하고 / 장점 한 가지 강조 - 특출한 장점을 선택

                              Benefit         약속하라 / 고객의 입장에서 표현 – 고객이 원하는 것을 줄 수 있다고 표현

 


카디널을 한 마디로 정의한다면 무엇이라 말할 수 있을 것인가? 

어떤 분야에서 최고가 되고자 하는 것일까? 

카디널애드 김태은 회장님과 2시간 넘게 문답법을 통해 찾은 카디널주식회사의 브랜드 아이덴터티는 무엇일까? 

바이오융합플랫폼 카디널애드 김태은 회장 

여행, 관광, 스포츠, 의료, 건강, 멤버쉽, 쉼, 기능성농산물, 색채, 동충하초, 공동체.....

수 많은 키워드가 오고가는 가운데 카디널을 한 문장으로 정의할 수 있는 FAB를 찾았다. 

 

"바이오융합플랫폼 카디널애드는 

건강, 관광, 금융을 블록체인으로 연결함으로써 

더 나은 삶의 가치를 서비스합니다. "

 

 

한국외교협회 지도자융합플랫폼 UBN국제재단 정혜정 이사장님과 함께 완성한 브랜드 문장이다. 향후 바이오융합플랫폼에 함께 하는 사람들에게 주어질 멤버쉽 서비스가 국내외 최고가 되기를 바라며 워크숍을 마쳤다. 

주최주관: 퍼스널브랜딩그룹 엠유  / 진행: 지식소통가 조연심 

Trackback (0) : Comment (0)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