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하는대로, 워킹맘을 위한 경력환승플랫폼 12월 멘토단: 남인숙 작가, 전혜림 교수, 이은주 강사
주) 원하는대로(이경희 대표) 주최
퍼스널브랜딩그룹 엠유(조연심 대표) 주관
좋아하는 일, 잘하는 일, 돈되는 일로 JUMP
12월 경력환승플랫폼이 시작되었어요.
원하는대로 이경희 대표님은 엄마와 아이들의 지니!
소원을 말하면 이루어준다는 바로 그 지니랍니다.
손 큰 대표님이 준비하신 통큰 목도리 선물과 수제쿠키 도시락, 각종 과일과 케익까지.. 몸에 좋은 차가버섯도 준비되어 있었답니다.
김아진 아나운서의 안정적인 진행으로 경력환승플랫폼이 문을 열었답니다.
좌로부터 남인숙 작가, 전혜림 교수, 이은주 강사
12월의 멘토단은
1. 300만 독자의 베스트셀러 작가 남인숙
글쓰기를 좋아해 다양한 글을 쓰면서 출판계 작가가 되고 몽골 국민작가를 넘어 LA까지 진출하면서 여전히 전성기를 누리고 있어요.
글쓰기를 좋아한다는 것을 알고, 그 꿈을 키워가며 다양한 경력을 환승해가는 남인숙 작가님!
"여자의 모든 인생은 20대에 결정된다"는 국내 80만부, 중국 200만부를 넘어 몽골 국민작가로 등극, 이젠 LA까지 접수하면서 콘텐츠로 글과 만날 수 있는 또 다른 경력환승을 준비한다는 포부를 밝혔답니다.
2. 세 번의 인생 전환기를 거쳐 교수, 칼럼니스트, 진행자 등 최고의 전성기를 누리는 전혜림 대표
17세, 32세의 인생의 가장 암흑기를 특유의 긍정적이고 유머러스한 어조로 설명하면서 그 때를 생각하면 지금도 힘들고 아프다고.. 하지만 가장 바닥이라고 했던 순간에 두 딸의 손을 잡고 했던 결심 "딱 6개월만 치열하게 살아보자" 덕분에 지금의 전혜림이 있을 수 있었다고 한다.
포기하지 않고, 도전을 멈추지 않고, 책을 통해 끝도 없이 배움을 이어가면서 자녀들에게 자랑스러운 엄마가 된 지금이 가장 행복하다고 하네요.
3. 해야하는 일, 하고 싶은 일, 할 수 있는 일 중 해야 하는 일을 잘하며 기회를 만들어가며 행복한 전성기를 누리고 있는 이은주 작가
"엄마는 커서 뭐 될꺼야?"라는 아이들의 질문에 꿈꾸는 엄마가 되어야겠다고 다짐하고, 그 꿈을 위해 3년의 생존, 3년의 성장, 3년의 나눔을 만들어가고 있어요.
자신의 힘든 과정을 기록으로 남기고, 스스로 몸값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자기계발에 투자하고, 이제 그 노하우를 나누기 위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이어가고 있는 성장계획전문가 이은주 대표!
결국 실력을 키우기 위해 해야할 일을 먼저 하고 그러다 잘하는 일이 생기면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게 된다며 함께 한 분들에게 힘을 실어 주었다.
15분씩 각 멘토들의 과거- 현재- 미래 이야기를 듣고 난 후 소그룹 코칭시간을 통해 멘토들과 좀더 친밀해질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마지막으로 세 명의 멘토들에게 했던 공통질문!
재능을 돈이 되게 만들기 위해 해 줄 수 있는 3가지 조언!
남인숙 작가는 용기를 내야 할 때는 내야 하고, 너무 많은 생각을 말고 도전하라고 조언했다. 자신의 재능을 재능기부하지 말라. 차리리 받은 돈을 기부하는 게 낫다.
전혜림 교수는 막연히 일을 기다리는 불안한 프리랜서 말고 프리에이전트가 되어 적극적으로 삶을 개척해나가라고 말했습니다.
이은주 강사는 자신의 몸값을 높이기 위해 전략적으로 움직이라 강조했습니다.
엄마가 행복해야 가정이 행복할 수 있다는 그 믿음 하나로 아이와 엄마의 행복을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구상중인 (주)원하는대로의 이경희 대표님! 마음씀씀이와 손씀씀이가 얼마나 넓고 큰지 함께 한 모든 분들이 그 온도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답니다.
밝게 웃으며 단체사진으로 12월의 경력환승플랫폼은 무사히 마무리되었습니다. 2019년에도 더 멋진 분들과의 만남 기대해 주세요.
멋진 멘토들과의 만남!!!
https://youtu.be/VGBpLshL-Vo
유튜브로 생방송 했으니 풀영상 감상해 보세요.
경력환승플랫폼 12월 현장 스케치에요.
2019년에는 엄마의 놀이터 아카데미가 오픈합니다.
돈 되는 경력을 만들기 위한 첫 번째 클래스는
지식소통가이자 퍼스널브랜드전문가로 많은 분들의 브랜드를 책임져온 조연심 엠유 대표가 진행합니다.
스티브잡스처럼 자기소개 하는 영상 기획 및 촬영법 / 조연심
우리 2019년 1월에 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