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래직업리포트 시즌6: 부의 미래] 엠제이 드마코의 <부의 추월차선>

퍼스널브랜딩/MU

by 지식소통가 2018. 8. 13. 00:05

본문

728x90

[미래직업리포트 시즌6: 부의 미래] 엠제이 드마코의 <부의 추월차선>

마주 목요일 오전 6:30분 고속터미널 밀크바에서 진행되는 미래직업리포트 시즌7: 부의 미래 편
이번 주 책은 엠제이 드마코의 <부의 추월차선>이다.

부자처럼 보일 것인가
진짜 부자로 살 것인가

천천히 부자되는 것에 반대해 빠르게 부자되는 방법을 소개한 이 책은 독자들의 리얼한 후기에 힘입어 해마다 판매부수가 올라가는 중이다.

부의 추월차선에 오르는 핵심은 자신이 원하는 부자의 개념을 보다 선명하게 그리고 그에 필요한 과정을 설계한 후 지루하고 고독하지만 의미있는 되풀이를 할 때 가능해진다는 것이다.

추월차선 5계명을 기억해야 한다
1. 욕구의 계명: 돈을 쫓지 말고 욕구를 쫒으라
2. 진입의 계명: 진입장벽이 높거나 남달리 탁월하거나
3. 통제의 계명: 통제둰을 갖고 있어야 큰돈을 만질 수 있다.
4. 규모의 계명: 사업의 힘은 규모에서 나온다
5. 시간의 계명: 시간을 쏟아붓지 않아도 돈이 되는 사업이어야 한다.

부의 추월차선에 해당하는 3개의 고속도로는

인터넷과 연결되어 있거나
혁신을 하거나
의도적인 되풀이를 하는 것들이 부의 추월차선에 해당한다.

그냥 무작정 열심히 하는 것은 의미없다.
부자가 되는 것은 추월차선 과정의 결과에 해당한다.

퍼스널브랜딩도 마찬가지다.
필요한 과정을 거쳐 필요한 시간을 견뎠을 때 주어지는 결과물이 바로 브랜드 영향력이기 때문이다.






다음 주는 엠제이 드마코의 부의 추월차선 완결판 <언스크립티드> 편이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