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하이텍고등학교 미래직업캠프 후기 / 엠유
2018년 7월 18일 수요일 2학년 대상 원데이 미래직업캠프가 인찬하이텍고등학교 시청각실과 각 반에서 진행되었다.
작년에도 엠유와 함께 했던 1학년들을 대상으로 올 해 2학년이 된 학생들과 함께 하는 캠프였다.
작년에는 학교와 과 소개를 통해 자부심을 올릴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면 올 해는 자기소개 동영상을 촬영함으로써 자존감을 올릴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시청각실 입구에 마련된 포토존에서는 자신의 과가 그려진 매거진을 들고 표지 모델이 되어 보는 시간도 있었다.
드디어 전체 일정을 소개하는 김주리 선생님의 오프닝으로 인천하이텍고등학교 미래직업캠프가 시작되었다.
첫 번째 특강은 마술사 심상범의 "보이는 게 다가 아니다"라는 주제로 마술과 강연이 진행되었다. 이른 아침 제대로된 반응이 없었다고 하지만 작년에 비해 집중하고 호흥을 보이는 학생들이 많아 순조롭게 캠프를 시작할 수 있었다.
두 번째 특강은 기획전문 신영석 대표의 "이번 생은 망했어" 시간이었다. 지금의 자신이 있기까지 숱한 망한 경험들이 있어서 가능했다면서 무엇이든 도전하고 망해보는 경험을 시도해보라는 메시지를 전했다.
오전 특강을 마치고 바로 각 반으로 이동해 자신을 팔 수 있는 FAB 워크숍 및 동영상 기획, 제작하는 시간을 가졌다. 손영배 선생님과 각 반으로 간식배달을 하며 인증샷도 찍었다. 작년에 이어 올 해도 이재관 대표님이 스마트영상을 담당해 주셨다.
자신을 소개하는 동영상을 제작한 후 다시 시청각실에 모여 온라인으로 연결된 자신의 모습에 좋은 평점을 얻기 위한 시간이 더해졌다.
김주리 선생님의 토크로 마무리한 후 함께 한 선생님 인사, 단체사진 촬영을 끝으로 공식 미래직업캠프가 막을 내렸다.
박형식 인천하이텍고등학교 교장 선생님의 격려 인사로 학생들과 선생님들의 하루 수고가 다 날아가는 듯했다.
이번 캠프를 기획하고 준비해 주신 손영배 진로선생님과의 마무리 시간으로 함께 고생한 선생님들께 감사함을 전할 수 있었다.
2018 세종도서로 선정된 손영배의 < 이제 대학이 아니라 직업이다> 다시한 번 축하드립니다.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인천하이텍고등학교 #박형식 #손영배 #엠유 #미래직업캠프 #드론 #이제는대학이아니라직업이다 #나를팝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