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기부천사와 함께 하는 제1기 콘텐츠마케팅스쿨 1주차 / 박순기 감독의 콘텐츠 비쥬얼씽킹 & 이은지 강사의 네이버포스트 카드뉴스 제작

지식 칼럼/지식소통

by 지식소통가 2017. 9. 12. 11:06

본문

728x90

기부천사와 함께 하는 제1기 콘텐츠마케팅스쿨 1주차 / 박순기 감독의 콘텐츠 비쥬얼씽킹 & 이은지 강사의 네이버포스트 카드뉴스 제작 



주최: 서울문화홍보원, 쿰월드 

주관: 김진향교육문화연구소 

후원: 엠유, 300프로젝트, 창덕궁소극장 


9월 5일부터 매주 화요일 저녁 7시~10시 창덕궁소극장에서 

기부천사와 함께 하는 콘텐츠마케팅스쿨이 열립니다. 








1주차 첫번째 강의는 박순기 감독의 콘텐츠 비쥬얼씽킹 



인간의 두뇌는 본능적으로 모든 정보를 영상적 이미지로 연상한다. 


인간의 본능을 어떻게 영상적 이미지로 바꿀 수 있는가에 대한 강의였다. 

Know How' 보다 'Know What'를 중요시 하라!

스토리텔링 없이 이미지만 있어서 아니되며 스토리텔링과 이미지가 강해야 한다. 사진이든 영화이든 진실성이 있어서 감동이 있는 것이다. 연출은 진짜 같은 가짜를 만드는 것이고 99%의 Variation을 추구해야 한다.

[출처] 콘텐츠마케팅 스쿨 미션 1-2. Visual Thinking 강의 후기 (박순기 감독님)|작성자 똥차

비쥬얼 씽킹 강의록.pdf

짧은 시간 임팩트있게 디지털상에 드러나는 다양한 콘텐츠 비쥬얼에 대한 인사이트를 전해주신 박순기 감독님,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1주차 두번째 강의는 이은지 강사의 네이버 포스트 카드뉴스 제작 


카드뉴스는 콘텐츠를 담아내는 콘테이너 중 하나고 

모바일 퍼스트 시대에 가장 최적화된 콘텐츠 비쥬얼 중 하나라고 볼 수 있다. 


카드뉴스는 무엇이고 

어떻게 해야 가독성 높고 전달력 좋은 카드뉴스를 제작할 수 있느지 

실제 사례와 함께 강의를 해 주셨다. 


많은 사람들이 원하던 원하지 않던 

디지털 상에 떠돌아다니는 수많은 카드뉴스 형태의 콘텐츠를 소비하며 산다. 


기왕이면 제대로 배워 활용할 수 있다면 

개인의 비즈니스에도 도움이 되고 

다른 사람들과의 연결에도 좋은 효과를 만들어낼 수 있는 디지털역량 중 하나다. 


쉽고 확실하게 카드뉴스에 대한 모든 것을 알려주신 이은지 강사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기부천사와 함께 하는 제1기 콘텐츠마케팅스쿨 1주차가 성황리에 끝났다. 강의후기를 담은 영상도 공개되고, 수업을 들은 많은 분들이 블로그에 후기를 남겨 주셨다. 


기록을 통해 자신을 기억되게 만들어야 하는 디지털평판경제 시대! 

우리는 지금 무엇을 하고 그것을 어떻게 증명할 것인가? 





기부천사와 함께 하는 콘텐츠마케팅스쿨 2주차 강의는 9월 12일 화요일 오후 7시 창덕궁소극장에서 열린다. 

정진수 강사의 블로그, 인스타 활용 노하우 시간이다. 




#서울문화홍보원 #김진향교육문화연구소 #엠유 #300프로젝트 #창덕궁소극장 #기부천사와함께하는콘텐츠마케팅스쿨 #박순기감독 #이은지강사 #콘텐츠비쥬얼씽킹 #카드뉴스 



한강국제기부문화재단 뉴스레터 내용  바로가기  https://www.facebook.com/SEOULHIDF2017/?ref=ts&fref=ts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