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에서 길을 찾는 조연심작가의 북이야기
“바보야, 문제는 마케팅이야.”
“상품과 서비스가 넘쳐나는 시대, 소비자는 변덕스럽고 이기적이다.
소비자의 마음을 열 수 있는 강력한 주문이 스토리텔링이라는 걸 알고 있는가.”
정영선의 [나는 이야기 장사꾼이다] 중에서
스토리텔링 마케팅은 예술이 아니라 사업이다. 집필이 아니라 마케팅이다. 작가로서의 역량이 20% 필요하다면 나머지 80%는 마케터의 역
량이다. 즉 글 잘 쓰는 작가가 아니라 글을 쓸 줄 아는 ‘마케터’가 되어야 한다고 저자는 주장한다. 한 마디로 스토리 < 텔링 < 마케팅이 되어
야 팔리는 것이다.
* 로드스카이 북칼럼은 매월 50,000부 이상 발행되는 항공타임테이블에 수록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