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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생현역강사양성사관학교] #1기 "나는 마케터블 강사다" 둘째날_옴니마케팅 / 강사: 조연심 / 파인드강사 & 엠유

퍼스널브랜딩/사관학교

by 지식소통가 2016. 12. 3. 09: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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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생현역강사양성사관학교] #1기 "나는 마케터블 강사다" 둘째날_옴니마케팅, 퍼스널브랜딩, 프로젝트&포트폴리오, 수료식  / 강사: 조연심 / 파인드강사 & 엠유


강사거래플랫폼 파인드강사와 브랜드매니지먼트사 엠유가 함께 만들어가는 평생현역강사과정설계프로그램 

"나는 마케터블 강사다 !" 


일시: 2016년 11월 26일~27일 

장소: 파인드강사 군자역 


21세기 지식창조사회는 가르치는 자가 살아남습니다. 누구나 강사가 될 수는 있지만 

평생현역강사로 살아남기 위해서는 제대로 된 전략과 전술이 필요합니다. 

시장에서 거래가능한 강사가 되려면 

콘텐츠제조능력, 옴니마케팅, 퍼스널브랜딩, 프로젝트 & 포트폴리오가 필요합니다. 


마케터블 Marketable, 

강의 시장에서 거래가능한 영향력 있는 강사가 되기 위한 아주 확실하고 특별한 시간! 





평생현역강사양성사관학교 '나는 마케터블 강사다' 1기 둘째날_ 옴니마케팅, 퍼스널브랜딩, 프로젝트&포트폴리오


모듈 2: 옴니마케팅_  플랫폼으로 소통하기, 나만의 USP 찾기, FAB 자기소개법, OSMC 상품력 훈련하기, 소셜퍼포먼스리뷰 능력 키우기 






옴니마케팅: Omni 모든 + Market 시장 + ing 진행형 


소비자가 온오프라인,모바일 등 다양한 채널을 넘나들며 검색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소비자의 니즈(Needs)와 원츠(Wants)를 파악하여

 이를 충족시켜주기 위한 기업(개인)의 반복적인 제반 활동



갑자기 왜 내 삶이 지금과는 달라져야 하는가? 

그 이유는 바로 우리의 삶 전체가 인터넷으로 연결되고 있기 때문이다. 

지금까지보다 더 힘들어진 이유는 오프라인에서 나를 증명하는 것도 죽을만큼 치열한 노력과 성과를 만들어야 

가능했었는데 이제는 그 과정과 결과를 온라인에서도 증명해야 하는 시대를 살아가야 하기 때문이다. 

어쩌면, 우리 모두가 손가락의 위력에 감복하며 살아가는지도 모를 일이다. 

검색을 통해 생생하게 증명할 수 있는 데이터만 신뢰하는 시대에 살고 있으니까. 



당신이라는 사람을 찾아내기 위해 어떤 키워드를 입력해야 하는 걸까? 

당신이 그 분야 전문가라는 사실을 어떻게 알아낼 수 있을까? 

네이버를 운영하는 알고리즘 로봇이 당신의 경력을 어떤 방식으로 증명하게 되는 걸까? 


이 모든 질문에 스스로 생각과 답 그리고 실행방안을 찾아가는 시간이 

바로 '나는 마케터블 강사다'의 모듈 2_ 옴니마케팅 시간




당신이 마케터블 강사라는 것을 증명하라! 1분 동안... 


자신의 경력과 역량을 증명하는 내용을 토대로 자신이 거래가능한 강사라는 것을 어필하는 시간... 

숨막히는 1분이 지나면 이어지는 살떨리는 피드백 타임 


제 점수는요? 2점 


파인드강사의 김정숙 대표의 깐깐한 피드백과 점수... 






근사하게 물건을 만들었다고 해서 고객들이 찾아올까?

결국 세상은 남몰래 세일즈에 의해 견인되고 있다.

자신의 커리어가 무엇이든 세일즈 능력이 슈퍼스타와 낙오자를 가른다.



우리는 회사를 직원과 투자자에게 팔아야 한다.

회사를 미디어(언론)에 파는 것은 다른 모든 이들에게 회사를 팔기 위해 꼭 필요한 부분이다. 

제품의 장점을 넘어서는 유통전략과 홍보전략 없이 사람들이 우리 회사를(나를) 칭찬해 줄 거라고 기대하지 말라.

유망한 직원과 투자자가 회사 혹은 당신을 검색했을 때 무엇을 발견했는지는 

회사와 당신이 성공하는 데 결정적으로 중요한 요소다.

직원이든, 창업자든, 투자자든 누구나 무언가는 팔아야 한다.


B2C 시장을 겨냥해야 하는 지식근로자 & 아이디어노동자 즉 골드칼라노동자 Gold Collar Worker 대부분의 마케팅은 이런 방식을 따라야 한다. 

좁게, 깊게, 신속하게 그리고 꾸준하게!!! 

이런 과정을 언제까지 해야 하는가?

자신이 원하는 바로 그 목표를 이룰 그 때까지 지속해야 하는 게 우리에게 주어진 가장 어려운 숙제 중 하나다. 


“100만 명의 해외 노동자들이 당신의 일을 대신할 수 있습니다.

고도의 인공지능로봇 역시 당신의 일을 대신할 수 있습니다.

과연 당신의 특별한 점은 무엇입니까?”

왜 당신이어야 하는가? 


당신이 강사시장에서 거래가능한 사람이 되기 위해 고려해야 할 세가지... X,Y,Z

당신의 USP(Unique Selling Point)를 정의해야 한다. 





우리가 일을 하는 이유나, 여가를 즐기고, 돈을 벌고, 자기계발을 하는 궁극적인 이유는 

바로 우리 자신이 존재 그 이상의 가치를 지니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기 때문이다. 

당신만의 행복의 정의는 무엇인가?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하는 에우다이모니아 Eudaimonia, 즉 행복해지기 위해서는 

끊임없는 지적탐구의 욕구가 생기고,  그걸 해소하기 위해 노력해가는 과정을 즐기며, 

괜찮은 사람이라는 것을 증명할 수 있는 도덕적 선택을 하면서 살아가게 되면 누구든 행복해질 수 있다고 했다. 


당신은 어떤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그 관심을 해소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가? 

당신이 참 괜찮은 사람이라는 것을 어떻게 알아볼 수 있는가? 

우리는 이 과정을 온-오프라인으로 끊임없이 증명해가야 한다. 그 과정 자체가 바로 옴니마케팅이고, 

그렇게 우리는 시장에서 포지셔닝을 할 수 있게 된다. 


결국 시장에서 살아남으려면 당신을 두드러지게 보일 차별화 전략이 필요하다. 


최초의, 유일한, 더 빠른, 더 나은, 또는 더 저렴한

 

-두썸씽의 최고경영자 낸시 루블린



그리고 당신이 전문가라면 당신 자신에 대해 간단하게 정의내릴 수 있어야 한다. 


당신이 어떤 사람이고, 어떤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어떤 혜택을 줄 수 있는지를 한 문장으로 정의할 수 있어야 한다. 





옴니마케팅을 위한 최고의 전략, 원소스멀티콘텐츠 OSMC 




네이버 각 카테고리에 검색되기 위한 OSMC 전략


1.콘텐츠 저장창고인 전문블로그 구축 (블로그)
2. 네이버카페 300프로젝트 연계(카페)
3.페이스북을 통한 1차 유통
4.SNS 채널 중 자신에게 적합한 채널 선택 후 지속적으로 콘텐츠 발행

(포스트, 팟캐스트, 유투브 자신의 전문성을 발휘할 수 있는 채널 선택)

 5. 미디어 노출로 뉴스 카테고리 노출 전략

 6. (전자책 포함) 발행

 7. 이미지(사진이름 변경) 저장

 

핵심은 무조건 열심이 아닌 어떤 키워드로 지속할 것인가이다.








이제 겨우 '나는 마케터블 강사다' 둘째날 오전 시간이 끝났다... 휴유~~ 

정말 많은 내용을 전해주기 위해 죽을힘을 다해 준비했다... 


모듈 3 퍼스널브랜딩의 모든 것.... 기대하시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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