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현역강사양성사관학교] #1기 "나는 마케터블 강사다" 첫째날_퍼스널브랜드 특강, 콘텐츠메이킹 / 강사: 조연심 / 파인드강사 & 엠유
강사거래플랫폼 파인드강사와 브랜드매니지먼트사 엠유가 함께 만들어가는 평생현역강사과정설계프로그램
"나는 마케터블 강사다 !"
일시: 2016년 11월 26일~27일
장소: 파인드강사 군자역
21세기 지식창조사회는 가르치는 자가 살아남습니다. 누구나 강사가 될 수는 있지만
평생현역강사로 살아남기 위해서는 제대로 된 전략과 전술이 필요합니다.
시장에서 거래가능한 강사가 되려면
콘텐츠제조능력, 옴니마케팅, 퍼스널브랜딩, 프로젝트 & 포트폴리오가 필요합니다.
마케터블 Marketable,
강의 시장에서 거래가능한 영향력 있는 강사가 되기 위한 아주 확실하고 특별한 시간!
평생현역강사양성사관학교 '나는 마케터블 강사다' 1기 첫째날_ 퍼스널브랜드특강, 콘텐츠메이킹
모듈 0: 조연심의 개인브랜드 특강 : 일의 미래, 내 이름으로 소통하는 법
모듈 1: 콘텐츠메이킹 : 주력분야찾기, 문제해결력 정의하기, 킬러 콘텐츠 원소스 개발하기, 문서화능력 훈련하기, 대표재능찾기, 재능설계 10-10-10 기획하기
마케터블하기 위한 3P
Product : 당신 자체가 거래가능한 유,무형의 상품이어야 한다. 조연심몰(조연심Mall.com)에서 무엇을 팔 수 있는가?
Platform : 인터넷으로 모든 것이 연결된 세상에서 당신은 어떤 시장을 통해 거래되어야 할까?
Price : 거래된다는 것은 가격이 존재한다는 것이다. 얼마에 당신을 거래하려고 하는가?
단순히 일 하고 싶고, 잘 하고 싶고, 열심히 하는 것을 넘어
마케터블 강사가 된다는 것은
어떤 상품으로 어떤 채널을 통해 얼마의 가격으로 거래되는지를 명확히 증명할 수 있다는 의미다.
평생 거래가능한 현역강사가 되기 위해서는,
3. 자타공인 성과물이 있다.
김동국 강사님의 깜짝 아이스브래이킹... 우린 모두 파리처럼 손을 비벼대며 즐거워했다.. 결국 난 이것도 제대로 따라할 수 없음에 좌절(?)하기도 했다..
지금 내 브랜드인지도는 어떻게 될까?
그저 먹고 사는 데에만 급급했던 당신이라면 분명 Dog 브랜드일 확률이 높을텐데...
평생현역강사를 넘어 이 시대를 살아가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묻는 질문 두 가지!
하나, 당신의 일의 미래는 안녕하십니까?
둘, 당신은 당신의 이름으로 소통하고 계십니까? 오프라인에서나 온라인에서나.
이 질문 만으로도 1시간 특강이 가능한 주제다.
4차산업으로 세상이 눈부신 속도로 발전하고 있는 요즘, 내가 알고 있는 일의 미래는 어떻게 될 것인가?
나는 지금처럼 살아가기만 해도 아무 상관없이 미래를 살아갈 수 있을까?
더 똑똑하고 더 성실하고 더 저렴하게 일하는
디지털기술에 밀려나게 될 것이다.
이는
원하던 원하지않던
어차피 모두에게 다가 올 미래다.
우리는 매 시간 집중해서 듣고, 직접 생각하고, 쓰고 또 쓰고, 정리해서 발표하고, 서로 영상도 찍고, 페이스북 생방송도 하면서 IOT & IOP 세상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방법을 직접 몸으로 체험할 수 있었다.
당신은 진정 골드칼라Gold collar worker인가?
아이디어노동자
Gold collar worker
골드칼라노동자Gold collar worker는 구글 위키백과에 따르면
육체적인 노동력, 학력, 경력, 자격증이 아닌
‘아이디어’를 무기로 일하는 사람들이다.
자신이 좋아하는, 자신만이 할 수 있는 일을 하기 때문에 자발적이고 주도적이다.
골드칼라가 되기 위해서는
자기관리, 폭넓은 시각과 전망, 네트워크 활용, 팀워크, 설득력 등이 필요하다.
Module 1: Contents Making : 주력분야찾기, 문제해결력 정의하기, 킬러 콘텐츠 원소스 개발하기, 문서화능력 훈련하기, 대표재능찾기, 재능설계 10-10-10 기획하기
자신이 누구인지 증명하기 위해 컨셉을 잡고, 명료한 키워드를 찾고, 그와 관련된 동사를 찾는 시간이 이어졌다.
<자신의 주제를 찾을 수 있는 질문>
1. 지금 무슨 생각을 하는가?
2. 최근에 어떤 생각을 했는가?
3. 계속 마음을 사로잡은 생각은 무엇인가?
4. 고민거리가 있는가?
5. 무엇에 관심이 있는가?
6. 무엇을 아는가?
7. 확고한 의견을 지닌 주제가 있는가? 그렇다면 그 의견은 무엇인가?
8. 마음 속에 담아둔 장소가 있는가? 그 장소는 어디고 왜 그런가?
9. 세상을 바꿀 수 있다면 무엇을 하고 싶은가?
10. 만나고 싶은 사람이 있는가? 그 사람은 누구고 왜인가?
취미는 절대 브랜드가 될 수 없다.
내가 하는 일의 전문성으로 인정받아야 한다.
킬러 콘텐츠Content 가 되기 위해서는,
문서화능력을 위해 생각해봤던 기획서 양식 중 2가지
사업계획서에 반드시 포함되어야 할 7가지 질문
책을 출간하기 위해 반드시 거쳐야 하는 과정, 출간기획서를 위한 프로세스
경험을 경력으로 만들 수 있는 가장 쉽지만 가장 어려운 방법, 300프로젝트
100권의 책
100명의 인터뷰
100개의 칼럼
자신의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만들면서도 포트폴리오를 쌓을 수 있는 방법...
네이버카페 글로벌창의인재양성 300프로젝트 바로가기
토, 일요일 16시간을 함께 하기로 하고 출발했던 평생현역강사양성사관학교 - 나는 마케터블 강사다
첫째날, 특강과 콘텐츠메이킹 시간으로도 모자랄 정도로 참 많은 양을 준비했다. 전체 강의안이 500페이지를 넘는다는 파인드강사 김정숙 대표님의 이야기에 나도 놀랐다. 그럼에도 그걸 다 출력해서 교재로 만들었다고 하니 그 열정도 놀랄 정도다...
매 순간순간 너무 집중해주시는 모습에 힘든 줄도 모르고 한 시간 한 시간을 채워나갈 수 있었다.
둘째날에는 옴니마케팅, 퍼스널브랜딩, 프로젝트 & 포트폴리오, 온라인 강좌 및 수료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필독서도 이렇게 10권씩이나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