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브랜드사관학교 4기] 7주차 출간기획서 특강 및 자신의 콘텐츠 상품화화기 / 지식소통가 조연심 @까치울역 카페 HOLA
2016년 10월 15일 토요일 오전 10시~오후 1시 7호선 까치울역 3번 출구 앞 카페 올라HOLA에서 개인브랜드사관학교 4기 7주차 수업이 진행되었다.
7주차 강의내용: 출간기획서 특강 및 자신의 콘텐츠 상품화하기
[개인브랜드 사관학교 4기]
7주차_출간기획서 특강 및 자신의 콘텐츠 상품화하기
나를 표현하는 글쓰기 How 및 책 기획서 작성법을 배우고 나를 대표하는 상품 기획을 해보는 시간입니다 :)
“너는 지금 네 자신이 되는 자유, 즉 너의 진정한 자아가 될 자유를 가지고 있는 거야.” - 리처드 바크의 [갈매기의 꿈] 중에서
글쓰기가 어려운 이유...
글 쓰는 기술이 부족해서라기보다는 쓸 말이 없어서이다.
말과 글이 다른 이유는 말은 한 순간이지만 글은 영원하기 때문이다.
http://www.ttimes.co.kr/view.html?no=2016102518087754222
스스로 글을 쓰지 못하는 사람은 결코 리더가 될 수 없다던 고 노무현 대통령님
말을 잘하는 사람보다 글을 잘 쓰는 사람이 인정받는 시대가 바로 디지털평판경제시대다. 모든 것이 온라인으로 연결된 세상에서는 디지털상에서 보여지는 글과 사진이 그 사람을 대변하게 된다.
여기서 잠깐!
그렇다고 온라인에서 보여지는 내 모습에만 신경쓰면 된다고 생각한다면 오산...
온-오프라인이 연결된 세상이라는 것은 언제 어디서나 같은 모습으로 살아야 한다는 뜻이다. 말따로 행동따로가 감춰질 수 있었던 과거와는 달리 이제 나의 일거수일투족은 고스란히 온라인에 기록되고 있다고 보면 된다. 그것도 원하던 원하지 않던....
나를 증명하게 할 디지털데이터를 콘트롤하지 못하는 사람의 미래는 없다.
그렇기때문에 미래 일자리 대부분을 차지할 인재는 자신의 생각을 글로 표현할 수 있어야 한다. 그런 인재를 제대로 알아보는 시대가 머지 않아 올 것이다. 말로만 하는 창의인재가 아니라 진짜 일을 해낼 수 있는 실력을 갖춘 창의인재를 알아볼 수 있는 혜안을 가진 사람들이 먼저여야 하는 숙제가 남아있긴 하지만.
글을 잘 쓰기 위해서는 우선 자신의 주제를 정할 수 있어야 한다. 그리고 자신의 주제와 관련된 재료를 지속적으로 모아야 한다. 결국 좋은 글은 좋은 재료에서 나오는 것이다.
자신의 책을 쓰기 전에 고민해야 할 두 가지!
어떤 책을 쓸 것인가?
내가 왜 그 책을 쓰려 하는가?
책이 곧 나이기 위해서는 나와의 연관성을 입증할 수 있어야 한다.
자신이 활약하고 있는 분야와 관련된 글이라야 읽을 거리도 있고, 읽을 맛도 난다.
개인브랜드사관학교 7주차를 마치고 주어진 미션
동상이몽에세이..
자신의 주제와 관련된 글을 30일간 매일매일 쓰는 훈련법이다. 서로 선의의 경쟁을 할 수 있는 사람들끼리 하면 좋다.
방법은 아래 참조...
이제 마지막 수업만 남았다.
개인브랜드사관학교 4기 8주차 수업은 퍼스널브랜드 레벨 업을 위한 프로젝트 피드백 및 출간기획서 PT쇼.
수료식이 있을 예정입니다.
끝이 아니라 진짜 시작이 남은 거에요...
모두 마지막 수업시간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