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여성인재아카데미] 여성중간관리자 역량강화 통합교육/ 지식소통가 조연심의 개인브랜드 특강 및 관계 역량강화 워크숍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강연/개인브랜드

by 지식소통가 2016. 5. 30. 11:31

본문

728x90

[여성인재아카데미] 여성중간관리자 역량강화 통합교육/ 지식소통가 조연심의 개인브랜드 특강 및 관계 역량강화 워크숍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2016년 5월 27일 금요일 오전 9시~12시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에서 공공기관, 민간기관 통합 여성 중간관리자 대상 역량강화 교육이 있었다. [고민 나누기, 노하우 더하기]시간에 지식소통가 조연심의 "일의 미래, 내 이름으로 소통하는 법" 특강과 관계 역량을 키우는 워크숍이 진행되었다. 



일의 미래, 당신의 일은 미래에도 안녕하신지요? 

당신은 당신의 이름으로 소통하고 있는지요?



퍼스널브랜드 구축의 핵심은 바로 내가 누구인지를 밝히는 아이덴터티, 즉 정체성 확립이다. 

그리고 자신이 하고 있는 일로서 자신이 누구인지를 밝혀야 경제적 영향력뿐만 아니라 사회적 영향력도 극대화될 수 있다. 


왜 일하는가? 

단순히 먹고 살기 위해 일하는 당신이라면 굳이 지금 그 일이 아니어도 되는 거 아닌가? 

결국 먹고 살기 위해 그 일을 한다지만 만일 돈을 벌지 않아도 된다면 당신은 어떤 일을 할 것인가? 


누군가는 조언한다. 

당신이 미치게 좋아하는 바로 그 일을 잘하게 되면 먹고 사는 문제를 넘어 다른 것도 해결할 수 있다고...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는 데는 비장한 용기가 필요하다. 

왜냐구? 

다른 사람들 눈에는 정상적인 일이 아닌 취미로 비춰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꾸준하게 그 일을 하고, 그 일로서 사람들과 소통하고, 기억될 수 있다면 그 사람은 분명 자신의 이름으로 살아남을 수 있는 가능성이 높은 사람이라고 확신할 수 있다. 



지금은 디지털 평판경제 시대다. 내가 무의식중에 클릭하는 광고, 온라인 쇼핑몰에서의 결제, SNS 에서의 좋아요나 공유 등을 통해 내가 누구인지, 어떤 사람들과 소통하고 있는지를 알아낼 수 있는 시대다. 


빅데이터... 

당신이라는 사람과 관련된 수많은 온라인 데이터는 당신이 어떤 사람이라고 말하고 있을까? 

어떤 관심사를 가지고, 누구와 어떤 일을 하는 사람으로 보여지고 있을까? 

꾸준히 무언가를 위해 노력하는 사람이라는 것을 알고리즘이 어떻게 증명해 줄까? 


이제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의 영향력이 함께 성장하도록 퍼스널브랜드 관리를 제대로 해야 할 때다. 

그래야 디지털 평판경제에서 원하는 삶을 살 수 있는 기회와 연결될 수 있으므로...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