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즈돔 내일로과정] '과정의 발견' 조연심 작가와 함께 하는 대표재능, 천직으로 찾아가는 과정설계워크숍 /
경험학교.com
2016년 2월 27일 인생의 방향을 잃은 사람들을 위한 퍼스널브랜드 과정설계워크숍 [ 내일로과정 ]이 논현 북티크에서 열렸다.
[과정의 발견]출간 이후 자신의 대표재능과 천직을 찾아가는 워크숍으로 진행되는 과정설계는 일반적인 특강이나 노하우 대방출과는 다르게 구성했다. 많은 이들이 가장 힘들어하는 게 바로 자기 자신에 대해 아는 것이다. 의외로 객관적으로 자신을 평가하는 과정을 제대로 거치지 않은 이들이 너무 많았다.
이번 내일로과정은 인생의 방향을 잡아주기 위해 퍼스널브랜드 구축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자신의 재능을 찾고, 그 재능으로 먹고 살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다양한 워크시트로 테스트하면서 현재 자신에게 가장 부족하고 중요한 요소가 무엇인지를 깨닫게 하는 의의를 갖도록 구성했다.
개인브랜드인지도 체크리스트를 통해 구체적으로 나에게 필요한 부분과 역량이 무엇인지를 깨닫게 하고 그에 따른 세부 목표를 세워 지속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노하우를 공유했다.
대표 재능을 찾는 본질동사 워크숍을 비롯해, 천직을 찾기 위해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을 기록하고 천직을 찾는 질문 7Q에 대입해보면서 자신이 진짜 일로서 할 수 있는 것이 어떤 일인지 확인해보는 절차를 가졌다.
브랜드라는 것이 단순히 네이밍만으로 완성되는 것이 아니기에 자신의 분야를 찾고 그 분야 관련 탁월한 성과를 만들어야 하는 것을 인지할 수 있도록 개인브랜드전광판을 기록해보기도 했다.
실제 3시간의 워크숍을 마치고 강의 후기를 듣는 시간에 참여한 대다수의 평가는 긍정적이었다.
지금까지 들었던 강의 중 가장 임팩트있고, 자신에게 도움이 된다는 후기를 남긴 수강생도 있었다. 향후 다음 강의에 대한 계획과 이런 류의 강의를 더 많이 만들어달라는 요청도 있었다.
그런 후기들을 보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명확하게 인식할 수 있는 시간이기도 했다.
결국 퍼스널브랜드를 구축하는 사람들이나 자신의 이름으로 먹고 사는 시스템을 만들려고 하는 사람들에게나 필요한 것은 바로 '나' 자신에 대한 객관적이고 구체적인 이해다.
내가 무엇을 좋아하고,
어떤 일을 잘 할 수 있고,
어떤 일을 하고자 하는지,
마지막 순간에는 어디에 있고자 하는지에 대해 스스로 묻고 답하는 과정을 통해 자타공인 결과물을 연결하게 되면 자신이 원하는 삶을 살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나는 나를 책임질 의사가 있는가?
어떤 사람이 나에게 일을 의뢰할 것인가?
나는 어떤 일을 하는 사람인가?
브랜드는 내가 만들고 남이 완성하는 것이다.
내일로과정에 함께 하신 모든 분들이 마지막까지 웃을 수 있도록 응원하면서 오늘의 워크숍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인생의 방향을 잃은 사람들을 위한 추천여행
내일로과정
- 대상 : 좋아하는 일을 시작하기 전, 자신의 재능과 적성조차 모르는 사람
- 인원 : 선착순 10명
- 비용 : 30,000원 (장소비, 다과비 포함)
- 사전 등록 기간 : 2월 15일 (월) ~ 2월 26일 (금)
- 일시 : 2016년 2월 27일 토요일 10:00-13:00
- 장소 : 논현 북티크
- 기타 문의 : 담당자 이하은 (haeuniiii25@gmail.com)
- 신청링크 : http://onoffmix.com/event/624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