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국경제TV 한국직업방송 여성재취업프로젝트_ 슈퍼맘 리턴즈 월요일 2부 조연심의 퍼스널브랜드] 생활한복브랜드 '행궁낭자' 하혜정 대표 편

본문

728x90


[한국경제TV 한국직업방송 여성재취업프로젝트_ 슈퍼맘 리턴즈 월요일 2부 조연심의 퍼스널브랜드] 

생활한복브랜드 '행궁낭자' 하혜정 대표 편 


지난 해 1년 동안 책을 한 권 이상 읽은 성인의 비율이 정부가 조사를 시작한 이래 역대 최저치를 기록했다. 성인의 연평균 독서량은 9.1권으로 독서시간은 22.8분, 주말 25.3분으로 나타났다. 절반 이상이 스스로 독서량이 부족하다고 느낀다고 했다. 

이러한 원인으로는 대다수 성인의 시간적, 정신적 여유가 줄었고 독서습관을 충분히 들이지 못한 것으로 보고 있다. 

평소 독서를 위해 얼마의 시간을 투자하나요? 


조선시대 양반과 천민을 가르는 기준은 바로 독서! 천민이 책을 읽다가 양반에게 들키면 책은 빼앗겨 불살라지고, 천민은 멍석말이를 당했다 한다. 왜 그랬을까? 천민이 책을 읽으면 생각하는 힘을 갖게 되고, 통치체제를 유지하는데 지장이 생기기 때문이었다. 하지만 21세기 디지털문명의 시대에 스스로 자발적 천민으로 사는 사람이 너무 많다. 자신이 책을 읽는다고 해서 누가 와서 책을 빼앗거나 멍석말이를 한다거나 왕따를 시키는 것도 아닌데도 책을 읽지 않는 사람들에게 해 주고 싶은 말이 있다. 

자발적 천민으로 살면서 성공하거나 부자가 되기를 원하는 것은 무리가 아닐런지...... 


나만의 개인브랜드를 만들고 내 인생을 내 이름으로 살아가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시간! 

<슈퍼맘 리턴즈> 2부, 지금 시작합니다. 



 MC 송상은 / 멘토 지식소통전문가, 퍼스널브랜드전문가 조연심 / 작가 최 설 / 담당피디 김동국

 

2016년 2월 1일 오후 2:30 조연심의 퍼스널 브랜드 

오늘의 퍼스널브랜드: 생활한복브랜드 '행궁낭자' 하혜정 대표 편 








<여성 재취업 프로젝트, 슈퍼맘 리턴즈!>
- 한국직업방송, 매주 월요일 오후 2:30~3:00


오늘의 퍼스널 브랜드 주인공은 한복의 생활화를 넘어 글로벌화를 꿈꾸는 행궁낭자, 하혜정 CEO입니다. 사람들에게 생활한복을 입게 하고, 전 세계사람들에게 알리는 것이 꿈입니다. 자신만의 일을 해봐야겠다 결심하고 스스로 창업을 결심한 사람. 피곤하거나 힘들어도 즐거워하는 표정이 보입니다. 30대라는 젊은 나이에 어떻게 자신의 길을 가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30대의 젊은 청춘 CEO 하혜정님의 오늘을 만든 3T(Talent, Training, Time)는 무엇일까요?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1. 재능(Talent)

'도전정신'
학부시절 국토 순례를 3번이나 완주했다. 해보고 싶고, 해야 하는 것이 있으면 일단 해야 직성이 풀리는 성격이다. 관심 있는 영역은 망설이지 않고 무조건 도전한다. 실패하더라도 일단 해보는 것이 마음 편하다.

'생각을 행동으로 옮기는 빠른 실행력'
여행을 하고 싶다면 티켓팅부터 하고, 다이어트를 하고 싶다면 헬스장부터 끊는다. 나의 재능은 사업을 빠르게 추진하게 된 빠른 실행력에 있다. 무조건 집 밖으로 나가야 하고, 일단 지르는 성격이 재능으로 이어졌다.

'우연한 타이밍에 시작한 사업'
스스로 하고 싶은 일을 해야겠다는 소망을 가졌을 때, 우연찮게 여성 모임에 참가하게 되었다. 그곳에서 자영업을 하는 30대 언니들을 보고 '나도 저렇게 되어야겠다'라고 결심했다. 그 후 바로 시장조사와 자료조사를 했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의 청년지원 사업에 선정되면서 29살에 첫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다.


2.훈련(Training)

'포기하지 않는 것이다'
직장을 다니면서 자격증 시험에 4번이나 떨어졌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도전해서 5번째에 땄다. 자격증을 땄다는 성취감보다는 포기하지 않고 도전했다는 사실이 기뻤다. 나는 다른 사람보다 습득 능력이 떨어진다. 그래서 원하지 않거나 시간이 오래 걸리는 일은 빨리 포기한다. 하지만 이건 된다 싶으면 시간이 오래 걸려도 끝까지 가는 타입이다.

'책을 읽고 새로운 사람을 만나고 여행떠나기'
고여있으면 발전이 없고 퇴보한다고 생각한다. 내가 이미 아는 것이라도, 내가 알고 있는 것이 전부가 아니라고 생각한다. 늘 새로운 영감을 받기 위해서 책과 여행을 통해 사람을 만나면서 스스로 자극하는 편이다.


3.시간(Time)

'조금 더 나아진 나 자신을 기대하는 것'
빨리 변해서 어떤 목표를 이루는 것보다는 천천히 성장하는 모습을 지켜보는 것이 나의 타이밍이다. 산의 정상을 가더라도 눈앞의 것을 보면서 간다. 내 눈앞에 있는 작은 돌멩이 하나를 보면서 산을 오른다. 조금씩 성장하는 모습을 지켜보는 것이 나의 타이밍이다.


http://www.mu-story.com/2159 [조연심이 만난 e-사람 바로가기] 











<슈퍼맘 리턴즈, 조연심의 '멘토의 코치'>
- 한국직업방송, 매주 월요일 오후 2:30~3:00
퍼스널 브랜드를 만드는 전문가의 코치! '나'의 퍼스널 브랜드를 만들기 위한 오늘의 솔루션은 무엇일까요?


1. 여행을 가려거든 비행기 티켓부터 끊어라

관심 있는 어떤 일을 하기 위해서 치밀한 준비부터 하는 사람이 있다. 그러다 보면 시작도 못하는 사람이 많다. 뭔가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그 일에 필요한 관문부터 해버리자. 여행을 가고 싶다면 숙소 예약부터 하자. 삶이 버라이어티해질 수 있다.


2. 세상에 완벽한 준비란 없다

완벽한 준비를 하는 사람이 많다. 창업 준비를 하다가 창업을 못하는 사람도 있고, 기자가 꿈이라는데 영원히 꿈으로 남기는 사람이 있다. 기자라는 타이틀이 있어야 기자가 되는 것이 아니다. 본인이 하고싶은 일을 하면서 시간 속에서 완벽해지는 길을 선택하는 것이자신을 훈련하는데 더 효율적이다.


3. 결국 인맥 네트워크가 답이다.

본인이 필요한 일을 할 때 어떤 정보를 얻는 것은 주로 인맥이다. 자주 만나는 사람의 연봉 평균이 내가 받는 연봉이 될 것이다. 자신의 삶을 바꾸려면 자신이 만나는 사람을 바꿔야 한다. 오늘의 적이 내일의 동지가 되고, 동지가 적이 될 수 있다. 유연하게 인맥의 폭을 확대할 필요가 있다.










<슈퍼맘 리턴즈, 일주일에 단 한 번! 당신의 터닝 포인트! >
- 한국직업방송, 매주 월요일 오후 2:30~3:00
일주일에 단 한 번, 나를 점검하는 시간입니다. 이번 주 터닝 포인트는 ‘기록된 꿈은 이루어질 확률이 높다' 입니다.

“ 부자가 되는 방법 "

1. 내년에 받고 싶은 희망연봉 적기
2. 5주 동안 매일 만나는 사람들과 공유하기
3. 아침에 눈뜨고, 잠들기 전 볼 수 있는 곳에 붙여 놓기


희명 연봉을 적고 이를 매일 본다면, 현재의 내 모습과 미래의 내 희망 연봉 사이에 창조적 긴장 지대가 생긴다. 내 모습과 희망 연봉 사이의 차이를 줄이기 위해서 이와 관련된 행동을 하게 된다. 예를 들어 책을 읽거나 관련된 구체적인 행동을 실천하면서 본인이 원하는 희망연봉에 가까워질 수 있다.




<슈퍼맘 리턴즈, '책읽기 프로젝트!’>

- 한국직업방송, 매주 월요일 오후 2:30~3:00

‘파이브’ - 저자 댄 자드라

모든 변화는 '나로부터 시작' 
스탠퍼드 대학에서 과목으로 선정된 책이다. 5년 후 자신의 미래를 그려보게 하는 책. 이 책을 통해서 스스로 본인이 본인의 삶을 설계해보면 그대로 이루어질 확률이 높다. 매뉴얼처럼 되어있어서 빈칸을 채우다 보면 자신의 삶을 설계할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