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국경제TV 한국직업방송 여성재취업프로젝트_ 슈퍼맘 리턴즈 월요일 2부 조연심의 퍼스널브랜드] 메가스터디 전설의 영어강사 크리스틴(김준영) 편

본문

728x90

[한국경제TV 한국직업방송 여성재취업프로젝트_ 슈퍼맘 리턴즈 월요일 2부 조연심의 퍼스널브랜드] 

메가스터디 전설의 영어강사 크리스틴(김준영) 편 


성과는 역량 * 실행력으로 완성된다고 합니다. 

아무리 역량이 뛰어나다하더라도 실행력이 없다면 성과는 제로가 되는 것이지요. 

역량과 함께 실행력을 키우는 것이 성과를 만드는 노하우입니다. 

브랜드는 내가 한 점 한 점 쌓은 성과에 의해 완성된다는 점 잊지 마세요. 


나만의 개인브랜드를 만들고 내 인생을 내 이름으로 살아가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시간!

<슈퍼맘 리턴즈> 2부, 지금 시작합니다.



 MC 송상은 / 멘토 지식소통전문가, 퍼스널브랜드전문가 조연심 / 작가 김진주 / 담당피디 김동국

 

2015년 11월 9일 오후 2:30 조연심의 퍼스널 브랜드 


오늘의 퍼스널브랜드: 메가스터디 전설의 영어강사 크리스틴(김준영) 편 




<여성 재취업 프로젝트, 슈퍼맘 리턴즈!>
- 한국직업방송, 매주 월요일 오후 2:30~3:00

오늘의 퍼스널 브랜드 주인공은 수강생 만족도 99% 자랑하는 전설의 영어 강사 크리스틴님입니다. 강의를 듣는 사람 한 명 한명에게 마음에 와닿는 강의를 하기로 유명합니다. 메가스터디에서 고3 수능생을 대상으로, 리얼 스파르타 공무원 교육학원에서 강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가난해서 영어를 못하는 학생들을 모아 무료 특강을 해주기도 합니다. 기초 문법 뿐만아니라 회하까지도 강의를 진행중입니다.

업계의 전설이 된 크리스틴 강사님의 오늘을 만든 3T(Talent, Training, Time)는 무엇일까요?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1. 재능(Talent)

어렸을 때 교회를 다녔다. 교회에는 계절마다 공연 이벤트가 매우 많았다. 그 때 성가대에서 노래를 연습했고, 영어성경을 접하며 재미있게 영어 공부를 했다. 영어성경을 통해 배운 영어를 어린 동생들에게 가르쳐주며 멘토 역할로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를 가졌었다. 이러한 시간들을 통해 나의 재능을 나누는 것의 중요함을 알게 되었다. 학창 시절을 거치며 선생님들의 역할이 매우 컸다. 항상 칭찬을 해주셨고 배고플 때는 짜장면도 사주시곤 했다. 가르치는 것의 가치와 선생님이 되었을 때 아이들의 인생을 바꿀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고, 칭찬을 통해 사람을 변화시키는 것에 강한 인상을 받았다. 그래서 지금 그러한 삶을 살아가고 있다.


2.훈련(Training)

처음에는 학원에서 강사 업무 보조나 파트타임 강사로 일을 했다. 나에게 주어진 역할에 최선을 다하다 보니 15년이 지난 지금 영어강사의 고수가 되었다. 나를 훈련시킨 비법은 혹독한 스케쥴이다. 12시간 이상 영어 강의를 진행한다. 그리고 퇴근 후에는 교재 연구, 자료 연구를 꾸준히 진행하며 영어와 관련된 삶을 산다. 학생들이 내가 가르친 방식으로 영어를 배우는 모습을 보며 힘들고 지친 마음을 이겨내곤 한다. 혹독한 시간을 제대로 견뎠고 그 부분들을 한 치의 오차도 없이 착실하게 준비한 훈련이 뒷받침되었기 때문에 오늘 날의 크리스틴이 있는 것 같다.


3.시간(Time)

나이에 비해 아픈 과거를 굉장히 많이 갖고 있다. 이런 순간마다 최선을 다해 집중을 했다. 나에게 가장 소중한 사람이 세상을 떠났지만 3일만에 현장으로 돌아와서 학생들을 가르치는 집념을 보였다. 이 자리에 있게 된 이유는 나의 딸이다. 딸에게 자랑스러운 엄마가 되고 싶었고, 가족들의 힘을 생각하며 어려운 시간을 버텼다.
"하늘은 스스로 돕는 자를 돕는다."
내가 원하는 것을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하면 하늘도 감동하여 나를 돕게 된다. 지금 노력하는 것에 하늘이 감복할 것이다. 진정 최선을 다하는 삶을 살자.






<슈퍼맘 리턴즈, 조연심의 '멘토의 코치'>
- 한국직업방송, 매주 월요일 오후 2:30~3:00
퍼스널 브랜드를 만드는 전문가의 코치! '나'의 퍼스널 브랜드를 만들기 위한 오늘의 솔루션은 무엇일까요?


1. 가르치기 위해서 배우는 사람이 돼라

영어를 가장 잘 배울 수 있었던 때가 직접 가르쳤을 때다. 가르치다보면 무엇이 부족한 지를 알게 된다. 목적 자체를 누군가를 가르치기 위해 배워라. 21세기는 지식창조사회다. 지식을 창조하기 위해서는 가르칠 수 있으면 된다. 책도 보고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듣고 마음 자세를 바꾸면 도움이 될 것이다.


2. 혹독한 훈련으로 나를 키워라

직장인 대부분이 자기계발을 성과없이 끝내는 이유가 '나름대로' 노력하기 때문이다. 만나는 사람들에게 수치화 된 질문을 한다. '책을 읽는다면 몇 권을 읽을 것인가?'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이 100권의 경제학 책을 읽었다. 이처럼 수치로 다른 사람이 인정할 만큼의 훈련을 하게 되면 왜 이렇게 나는 제자리일까 하는 고민을 타파할 수 있을 것이다.


3. 하늘은 스스로 돕는 자를 돕는다.

내가 하는 일이 하늘이 감복할 만 한가? 누군가는 인정하지 않지만 내가 최선을 다하고 있다면 하늘은 분명히 알고 있을 것이다. 하늘이 감동할 때까지 참고 노력한다면 좋은 기회로 되돌아 올 것이다. 이러한 긍정적인 마음이 결과로 나타날 것이다.






<슈퍼맘 리턴즈, 일주일에 단 한 번! 당신의 터닝 포인트! >
- 한국직업방송, 매주 월요일 오후 2:30~3:00
일주일에 단 한 번, 나를 점검하는 시간입니다. 이번 주 터닝 포인트는 '타임 아웃이 아니라 타임 인으로 감정을 다스려라' 입니다.


· 처벌과 보상에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자신의 감정을 통제하는 방법 
· 문제가 생겼을 때의 질문 "다음에 어떻게 다르게 행동할 것인가?"
· 스스로 감정을 통제하는데 유효


아이에게 "숙제를 안했을 때, 어떻게 행동할 거니?" 라고 묻는다면, 아이는 스스로 어떻게 행동할 것인지 생각해 보게 된다. 그 후에 답을 찾는 노력을 하게 되고 더욱 주의를 하게 되는 것이다.




<슈퍼맘 리턴즈, '책읽기 프로젝트!’>
- 한국직업방송, 매주 월요일 오후 2:30~3:00

‘부자의 그릇’ - 저자 이즈미 마사토

부자가 될 수 있는 방법이 쓰여진 책이다. 돈을 다루는 능력을 키우는 법이 나타나 있다. 진심으로 남을 위해 쓰는 돈은 10배 이상으로 돌아온다고 한다. 진짜 부자가 밝히는 돈의 세계를 볼 수 있고 돈에 대해 확실한 이해를 하는 데 도움이 되는 책이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