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연심이 만난 e-사람]2015 공무원영어 오프라인 현강 수강생 만족도99%의 전설의 영어강사 크리스틴(김준영)을 만나다
자신의 재능을 아낌없이 나눌 수 있는 사람은 많다. 하지만 받는 사람이 만족하고 감사할만큼 수준 높은 재능을 가진 사람은 그리 많지 않다. 현재 영어 시장에서 높은 가치로 거래가능한 재능을 기꺼이 나누고 싶어하는 영어고수 크리스틴을 만났다. 영어 뿐만 아니라 각종 공연 이벤트나 뮤지컬을 직접 기획하고 가난한 학생을 위한 무료 영어 특강을 진행하고 있는 그녀는 앞으로도 재능기부 봉사단체를 꿈꾸고 있다. 미래의 글로벌인재의 기초역량 강화를 통해 전세계 어디서든 자신의 꿈을 펼쳐갈 수 있도록 힘을 쏟는 영어강사 크리스틴에게 개인브랜드방정식 5T를 물었다.
메가스터디, 리스공 영어강사 크리스틴
1. 현재 하고 있는 일은?
저는 영어강사 크리스틴입니다. 현재 메가스터디에서 고3을 맡고 있고, 리스공(메가스터디 리얼스파르타공무원영어전문학원)에서 영어를 강의하고 있습니다.
리스공에서 <무지개무료특강/기초문법-매달3,4주차. 주7일.1시간씩> 경제적 이유로 공부를 중단한 학생들에게 무료특강을 강의 했습니다.
2. 어떻게 재능을 찾게 되었는지? 지금의 일을 하게 된 계기는?
어렸을 때 다녔던 교회에서는 공연이벤트가 참 많았어요.
봄여름가을겨울 계절마다 4번(부활절공연, 여름수련회, 크리마스 행사 등) 외에도 매주 성가대에서 노래를 연습하면서 아름다운 음악과 여러 악기들을 자연스럽게 경험 할 수 있었지요. 영어성경 덕분에 영어 공부도 재미있게 할 수 있었습니다.
자연스럽게 제가 했던 공연들, 그리고 배웠던 내용들을 학년이 올라갈수록 나보다 나이 어린 동생들에게 멘토 역할로 도움줄 수 있는 기회가 많았습니다. 그때부터 이미 내가 배우고 알게 된 지식을 누군가에게 나눠주는 기쁨을 막연히 알아가게 된 것 같습니다.
강의 중인 영어강사 크리스틴
제가 영어강사의 길을 가게 된 이유는 아마도 어렸을 적 꿈이 선생님이었기 때문이에요. 거기다 제 곁의 선생님들이 모두 저에게 남다른 기억을 선사해 주셨답니다. 친절 하셨던 유치원 선생님, 배고픈 나에게 맛있는 짜장면을 자주 사주셨던 주일학교 선생님, 잘한다 잘한다 칭찬 많이 해주셨던 초등학교 6학년 담임 선생님까지...
세상의 지식을 배우는 것도 중요 하지만 이분들을 통해서 사람을 향한 따뜻함을 배웠습니다.
사랑, 칭찬, 격려, 도전, 지지..
사실 처음부터 이 길을 간 것은 아니에요. 우연히 학원에서 강사보조 업무라든지 파트타임으로 학생들을 가르치는 기회가 주어졌습니다. 그렇게 벌써 15년이 흘러 이젠 영어강사가 제겐 아주 익숙한 직업이 되었습니다.
오늘날 크리스틴에게 있어 영어 강사라는 직업 선택은 매우 자연스러운 것이었습니다.
3.자신만의 훈련방법은?
<혹독한 스케줄-긍정의 마인드>
오전 9시 공무원 강의부터 저녁10시 고3강의 까지 매일매일 이어진 혹독한 스케줄이 저를 훈련시킨 비법이 되었습니다. 퇴근 후엔 교재연구, 자료준비 등으로 밤을 꼬박 새우는 날들이 빈번했습니다. 하지만 제가 아무리 힘들더라도
절박한 상황 속에서 각자의 꿈을 이루려는 수험생들의 모습을 보며 보람을 느낍니다.
힘들고 지칠때 마다 나 자신을 지키는 긍정의 마인드로 무장을 하죠. 덕분에 2015 공무원영어 오프라인 현강 수강생 만족도99%를 얻을 수 있었고, 대한민국 여강사로써 흔치않은 놀라운 기록을 갖게 되었습니다.
영어 상담중인 크리스틴
4.온/오프라인 소통 전략은?
<온라인>
현재 온라인 강의(2016년 대비) 영문법 강좌를 계속 촬영 중 입니다. 법률저널을 통해 수험생들에게 도움 줄 수 있는 학습플랜이 보도된 바 있구요. 앞으로도 온라인 소통을 통해 크리스틴과의 핫라인을 준비하려고 합니다. 연결된 세상에서 온라인 소통은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하니까요.
<오프라인>
저는 그동안 참 오랫동안 오프라인 현강을 통해서 우리 수험생들과 호흡을 함께 하며 강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식의 깊이와 수많은 지식의 노하우를 우리 수험생 여러분들에게 온전히 잘 녹여내어 전달될 수 있도록 언제나 크리스틴은 최선을 다할 거에요.
호주에 있을 때 했던 공연 장면인데 이렇게 작품을 통해서도 사람들과 소통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영어강사로 바쁜 나날들을 보내고 있지만 앞으로 기회가 된다면 멋진 작품을 통해서도 소통을 할 예정입니다.
We are the Reason 공연컷
5.지금까지 시간을 견뎌온 지혜는?
매순간에 집중하며 최선을 다했습니다.삶의 우역곡절이 없는 사람은 없을 거에요. 저마다 깊이의 차이는 있겠지만
누구나 힘든 고비가 있지요. 저또한 젊은 나이에 견딜 수 없을 만큼의 고통의 시간을 지나왔습니다. 그 때마다 단 한번도 쉽게 주저앉지 않았습니다. 그럴 수 있었던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제 딸이었고, 나를 믿고 함께 해 준 가족들과 나의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이었습니다.
아무리 힘들어도 어서 힘을 내야했죠. 더불어 인생의 주인공은 나라는 생각으로 마지막에 웃을 수 있도록 오늘 하루도 여한없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Heaven helps those who help themselves(하늘은 스스로 돕는자를 돕는다)
"하늘은 스스로 돕는자를 돕는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여기서 '스스로 돕는 자'라는 말은 자신을 말하고, 자신이 내가 원하는 것을 이루기 위해서 최선의 노력을 다한다면 하늘이 도와서라도 성공을 하게 된다라는 말이지요.
마음에 오로지 자기 자신의 행복을 품고 세상을 향해 도전하고 절대 포기하지 말자. 진정 최선을 다하는 삶을 살자!
이런 마음으로 저의 순간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6.인생 최고의 때는?
“지금 이순간 나는 행복하다”
지금도 그렇지만 앞으로도 꾸준히 영어 강의를 하고 있을 거라는 크리스틴!
뿐만 아니라 고아원, 시골교회, 선교활동 등을 도울 수 있는 재능 기부 형식의 무료 강의 <봉사단체>를 기획 중인 그녀를 보며 영어를 통해 다른 사람들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돕고 자신의 재능으로 또다른 꿈을 꿀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행복할 수 있는지를 알 수 있었다. 대한민국 최고 영어강사 크리스틴으로 인해 영어울렁증이 있는 많은 사람들뿐만 아니라 자신의 꿈에 영어가 반드시 필요한 사람들 모두에게 큰 힘을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인터뷰를 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