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0월 14일 수요일 오전 8:30~10:00 대한민국 평생교육 No.1에듀윌에서 전직원대상 조연심의 개인브랜드 특강 1부를 진행했다.
서경석이 홍보대사로 있는 에듀윌... 평소 공무원시험을 비롯해 각종 자격증 시험대비할 땐 에듀윌이라는 광고를 자주 보곤 했는데 그 곳에서 전직원 대상 개인브랜드 특강을 하게 된 것이다. 본사 직원만 260 여명이라 2회에 나눠 130명씩 강의를 듣는다는 에듀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자격증을 준비하고 있는지를 한 눈에 알 수 있었던 시간이기도 했다.
에듀윌은 합격이다!
양형남 에듀윌 대표이사님이 평소 브랜드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해 오셨기에 이번 달 강의주제가 개인브랜드가 되었다는 에듀윌 이중오 교육담당자님의 강사 섭외 이유를 들었다.
주제: 일의 미래, 내 이름으로 존재하는 법
강사: 지식소통가 조연심
나는 온-오프라인 어떤 채널에서건 나의 이름으로 존재하고 있는가?
내 이름으로 존재한다는 것은 어떤 의미가 있는 것인가?
내 이름으로 살기 위해서 지금의 나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
직장에서 내 이름을 갖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나는 미래에도 내 이름으로 존재할 수 있을까?
이런 질문에 하나씩 답을 찾아가면서 조금은 낯선 개념인 개인브랜드, 즉 퍼스널브랜드(Personal Brand)의 필요성과 구축 방법에 대해 알려주는 시간이었다.
에듀윌의 누구가 아닌
퍼스널브랜드를 가진 내가 일하는 곳이 에듀윌이 되는 순간, 에듀윌의 가치가 얼마나 올라가게 되는지 알려주고 싶었다.
그러기 위해서는 내가 가진 재능을 알고, 그 재능으로 조직에서 자타가 인정할 수 있는 탁월한 성과를 만들고 온-오프라인으로 소통을 하며 내가 내 이름으로 살 수 있는 그 순간까지 길고 지루한 과정을 견뎌야 한다는 것을 나의 사례를 들어 강의했다.
현재 기업가치 1조라는 에듀윌이 미래에도 그 가치를 더 높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한 짧은 팁Tip도 공유했다.
움직이는 동사형 꿈을 꾸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해 필요한 일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신이 가장 탁월하고 싶은 분야를 정하고, 그 분야 관련된 집중 독서를 하고, 관련된 사람들과 만나 그 노하우를 듣고, 그 분야에 대한 글을 쓰는 것만큼 확실한 노하우가 있을까?
'글을 쓰지 않겠다'는 것은 21세기 지식가치의 시대에 제대로 존재하고 싶지 않다는 것을 의미한다던 한근태 교수님의 단호한 말씀이 떠오른다.
100권의 책
100명의 인터뷰
100개의 칼럼을 쓰는 300 프로젝트!
가장 쉽지만 결코 만만치 않은 프로젝트로 자신의 브랜드를 완성해가기를 바란다는 말로 마무리를 했다. 물론 자필 서명한 책 [300프로젝트]도 선물로 드렸다.
세상을 움직이는 영향력, 그 중심에 함께 하고 싶습니다. - 지식소통가 조연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