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 한국직업방송 여성재취업프로젝트_ 슈퍼맘 리턴즈 월요일 2부 조연심의 퍼스널브랜드]
공무원이자 오지탐험가, [미쳤다는 말을 들어야 후회없는 인생이다]의 김경수 저자 편
'타임푸어'라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는가?
전국 직장인 693명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직장인 10명 중 7명은 항상 시간이 부족하다고 느끼고 있다.
스스로 '타임푸어족'이라 말하는 사람들이 시간의 한계 때문에 포기하고 있는 분야 1순위가 바로 '자기계발'이다.
하지만 '~때문에'라는 한계에 핑계대지 말아야 할 이유를 찾았다.
58세의 나이로 보디빌딩대회에 출전해서 퍼포먼스 부문 2위를 차지한 가수 인순이 때문이었다.
나이 때문에
조건 때문에
~ 한계 때문에 하지 못한다고 나의 한계를 한계짓지 말라.
나만의 개인브랜드를 만들고 내 인생을 내 이름으로 살아가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시간!
<슈퍼맘 리턴즈> 2부, 지금 시작합니다.
MC 송상은 / 멘토 지식소통전문가, 퍼스널브랜드전문가 조연심 / 작가 김진주 / 담당피디 김동국
2015년 9월 21일 오후 2:30 조연심의 퍼스널 브랜드
오늘의 퍼스널브랜드: 공무원이자 오지탐험가, [미쳤다는 말을 들어야 후회없는 인생이다]의 김경수 저자 편
<여성 재취업 프로젝트, 슈퍼맘 리턴즈!> - 한국직업방송, 매주 월요일 오후 2:30~3:00 오늘의 퍼스널 브랜드 주인공은 직장인 모험가 김경수님입니다. 공무원이지만 어느 날 계기를 통해 ‘살아있음을 느껴야겠다.’라고 결심하여 사막의 모래바람을 맞으며 극한의 오지레이스를 경험하고 오셨습니다. 그 후 글을 쓰고 강의를 하며 한계가 없음을 직접 보여주고 계시는데요, 이러한 열정의 김경수님의 오늘을 만든 3T(Talent, Training, Time)는 무엇일까요?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1. Talent(재능) : 40살 직전에 TV에서 사막레이스를 접한 뒤 그 후 ‘내가 저 곳에 가서 도전을 해봐야겠다’ 결심을 했다. 시작했으면 끝까지 가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15KG의 장비를 지고 9박 10일동안 530KM를 가는데 사람이 갈 수 있는 극한을 넘어서는 경험을 했다. 사막과 오지를 달리는 일이나 직장 일이나 매한가지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기억을 잘 못해서 바로 메모를 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었는데 메모는 나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단초가 되었다. 메모를 하며 또 다른 재능을 발견했다.
2. 훈련(Training) : 승강장에서 지하철을 기다리며 발목운동을 하거나, 틈틈히 기마자세로 일어났다 앉았다를 하거나, 엘리베이터말고 계단을 이용하는 등등 자투리 시간을 적절히 활용하여 몸을 단련시켰다. 메모 역시 자투리에 조금씩 기록했던 것을 가지고 좋은 습관을 길러 나갔다. 시간이 남아서 하면 아마도 시간 제일 많은 백수가 성공할 것이다. 그러므로 시간이 없다는 것은 핑계다.
3. 시간(Time) : 자연이 마음만 먹으면 인간을 무너뜨릴수 있기 때문에 완주를 장담한 적은 한번도 없었다. 처음 준비했던 마음으로 끝까지 가겠다라는 마음으로 자연에 순응하면서 중간중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했기 때문에 완주에 성공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다른 사람은 나랑 다르게달리기가 아닌 다른 소중한 것을 선택할 수 있다. 무엇이든지 지금 당장 실행하라.
조연심의 [멘토의 코치] 퍼스널 브랜드를 만드는 전문가의 코치! '나'의 퍼스널 브랜드를 만들기 위한 오늘의 솔루션은 무엇일까요?
1. 질긴 사람이 이긴다 오래 버티는 힘, 끝까지 하는 힘, 투지를 가지고 밀어붙이는 힘, 모든 것의 핵심은 '견디는 것'이다. 본인이 원하는 고지에 갈 수 있다 생각하면서 끝까지 버티는 힘을 길러야 한다.
2. 시작이 반이다. 사람들이 시작하지 못하는 이유가 하는 일은 모두 성공해야하고 시작 하자마자 인정받아야 한다는 마음 때문이 아닐까 생각한다. 실패이든 성공이든 그것들은 끝에 결과물인 것이다. 역경이 있을 수 있지만 그 역경을 넘으면서 나에게 근육이 생기고 나중에 그 근육에 힘으로 다른 일에서도 고지를 이룰 수 있다.
3.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라. 시간이 없다는 핑계이다. 무엇 때문에 못한다 라는 말을 하지 말고, 무엇 때문에 라는 말에 상관없이 무엇이든지 하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일주일에 단 한 번, 나를 점검하는 시간입니다. 이번 주 터닝 포인트는 '미래 일기 쓰기’입니다.
미래의 한 시점을 실제 이뤄졌다고 생각하고 일기를 쓰면 나중에 이뤄질 확률이 높다. 나 역시 내가 쓴 책이 전세계에 번역이 되어 멋지게 출간 기념회를 하는 미래를 구체적으로 생각하고 꿈꾸고 있다. 개그우먼 조혜련씨도 역시 미래일기에 일본에서 개그를 하고 있는 장면을 썼는데 그 꿈을 이뤘다고 한다. 이번주 터닝 포인트를 통해 생생하게 꿈꾸면서 자신의 미래를 그려보길 바란다.
'컨셉흥신소' - 서대웅 저자
정보가 넘쳐나는 이 시대에 나에게 필요한 정보룰 걸러서 보는 힘을 키우기 위해서는 컨셉팅, 컨셉력이 중요하다. 이러한 컨셉을 어떻게 잡아야 하는지 알려주는 서대웅 저자의 '컨셉흥신소'를 소개한다. 총 7편의 에피소드를 가지고 '흥'하는 컨셉을 잡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저자는 기획에서 What, Why, How 도 중요하지만 'Who' 즉 '사람'이 제일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있다. 마케팅이나 기획 쪽 일뿐만 아니라 우리가 하는 모든 일에 '컨셉'이 들어가기 때문에 컨셉력을 키우면 어떤 일을 하던지 굉장히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