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 한국직업방송 여성재취업프로젝트_ 슈퍼맘 리턴즈 월요일 2부 조연심의 퍼스널브랜드] 평창의 주역, 더반의 여신 나승연 대변인 편
[한국경제TV 한국직업방송 여성재취업프로젝트_ 슈퍼맘 리턴즈 월요일 2부 조연심의 퍼스널브랜드]
평창의 주역, 더반의 여신 나승연 대변인 편
2016년 미국 대통령 선거의 핵심 쟁점이 로봇이라는 예측이 나오는 가운데 우리들이 알고 있는 일자리의 대부분이 로봇에게 빼앗길 것에 긴장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내년엔 로봇이 미국 중산층 유권자들의 일자리를 잠식하는 문제에 더 관심이 모아질 거라는 분석 때문이다.
여러분은 지금 로봇이나 혹은 다른 사람들에 의해 대체될 일을 하고 계신가요?
아니면 나만이 할 수 있는 일을 하고 계신가요?
나만의 개인브랜드를 만들고 내 인생을 내 이름으로 살아가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시간!
<슈퍼맘 리턴즈> 2부, 지금 시작합니다.
MC 송상은 / 멘토 지식소통전문가, 퍼스널브랜드전문가 조연심 / 작가 김진주 / 담당피디 김동국, 김도연
2015년 5월 11일 오후 2:30 조연심의 퍼스널 브랜드
오늘의 퍼스널브랜드: 평창의 주역, 더반의 여신 나승연 대변인 편
나승연 대변인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 유치위원회를 대표하여 남아프리카공화국 더반에서 열린 국제올림픽위원회(IOC)총회에서 프리젠테이션의 처음과 끝을 장식하며 평창 유치를 성공으로 이끈 주역이 되었다.
유창한 영어실력, 온화함과 편안함 그리고 단호함을 보여준 나승연 대변인.
넘치지 않는 적당한 자신감과 청중 한 명 한 명을 바라보는 부담스럽지 않은 시선 처리도 인상적이었다.
너무 가볍지도, 너무 무겁지도 않은 목소리로 영어 프리젠테이션의 기준을 마련한 나승연 대변인의 성공법 3T를 들어보자.
재능Talent을 찾은 계기는?
영어를 좋아했다. 내성적이라 듣는 것이 더 편했다. 책 읽기 특히 영어 동화책 읽기를 즐겼다.
좋은 강연을 들으며 어떻게 표현해야 하는지 많이 들으려고 노력했다.
쉬운 영어를 사용해서 청중의 눈에 맞는 화법을 구사하고 실수하지 않기 위해 1년 반 전부터 연습에 연습을 더했다.
재능은 훈련을 통해 만들어진다는 것을 알려주고 싶다.
자신만의 훈련법Training이 있다면?
영어를 잘하고 싶다면 '소리내어 읽기'를 권한다. 덴마크에 갔을 때 미국선생님이 영어책을 스토리텔링으로 읽어주셨는데 그게 너무 좋아서 선생님을 흉내내어 소리내어 읽기를 시작했다. 소리내어 읽으면 기억이 나고 저절로 끊어읽기(청킹기법)를 익힐 수 있다. 좋아하는 앵커 스크립트 따라하기도 도움이 되었다.
반복해서 연습하는 것만큼 확실한 연습법은 없다.
시간Time을 견디는 지혜는?
가장 행복했던 순간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난 이후에 느낄 수 있다.
결혼, 출산, 평창 등 최고의 긴장과 난관을 극복하고 난 이후에 얻는 감정이 행복인 것 같다.
조연심의 멘토링 - 나만의 브랜드
1. 전문적인 이론에 자신만의 성공스토리를 더해라
2. 100% 훈련해야 완벽하다고 말할 수 있다.
자료준비 30% 상태부터 무대위에서의 프리젠테이션을 훈련해야 100% 훈련된 상태로 무대에 오를 수 있게 된다.
자료준비만 100% 하고 실제 무대위에서 할 PT 훈련을 하지 않으면 실수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3. 자신만의 훈련법을 가져라
나승연 대변인의 영어훈련법은 소리내어 읽기와 따라하기/ 베르나르 베르베르 하루 4시간씩 글쓰기 / 만화가 이현세 하루 15장 크로키 / 이순신 매일일기 / 조연심 1데이 1칼럼
1주일에 한 번 당신의 터닝포인트
킹핀 문제를 찾아라
핵심문제를 찾아야 다른 사소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볼링에서 킹핀 위치인 5번 핀을 공략해야 스트라이크를 칠 수 있다.
퍼스널브랜드 책읽기
더글라스 케네디의 [빅 퀘스천]
넘어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아야 스케이트를 배울 수 있는 것처럼 인생을 배우기 위해서는 실패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아야 한다.
스케이트 타는 법
1. 굳어지지 말 것
2. 무릎을 굽히고 균형을 잡을 것
3. 어떻게든 앞으로 나아가려고 애쓸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