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4월 28일 오전 11시 영종도에 있는 인천 영종국제물류고등학교와 엠유/ 글로벌창의인재양성소가 산합협력 협약식을 가졌다. 영종국제물류고등학교는 인천 제일의 특성과고등학교이다. 취업률 70% 이상을 자랑하는 영종물류고는 눈 앞에 놓여있는 취업을 넘어 평생 자신의 브랜드를 갖고 현역으로 살아갈 수 있는 경쟁력을 고취하고자 이번 산학협력 협약식을 갖는다고 밝혔다.
조이상 영종국제물류고등학교 교장선생님, 손영배 진로교사 선생님, 창의인성과 선생님과 다른 과 선생님들이 참여하고 엠유의 박현진 실장이 참여한 가운데 산학협력 협약식이 진행되었다.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참여한 선생님들을 일일히 소개해주신 조이상 교장선생님 덕에 박현진 실장도 멋지게 소개할 수 있었다.
그리고 준비된 서류에 사인을 하고 서로 교환하고, 악수하고, 환하게 웃으며 인증샷을 찍은 후 공식적인 산학협력 협약식을 마칠 수 있었다.
이제 글로벌창의인재양성소와 엠유는 영종국제물류고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워크샵, 특강, 각종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300프로젝트의 미니버전인 30프로젝트를 무사히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일을 하게 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꿈을 구체화하고, 그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책을 읽고, 인터뷰를 하고, 스스로 글을 쓰며 지식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게 된다. 멋진 항해를 할 수 있도록 응원해주고 판을 벌여주신 조이상 영종국제물류고등학교 교장선생님과 손영배 진로교사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 두 분의 응원과 배려에 힘입어 경쟁력 있는 물류고 학생들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예정이다.
공식적인 산학협력 협약식을 마친 후 조연심의 [개인브랜드 특강: 일의 미래, 내 이름으로 사는 법] 강의가 이어졌다.
21세기 창조시대에 어떻게 하면 창의인재로 살 수 있는지, 스스로 경쟁력을 갖춰 평생 현역으로 살기 위해서는 어떻게 나를 훈련하고 준비해야 하는지에 대한 해법을 마련할 수 있는 자리였다.
인천 영종국제물류고등학교 전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