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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 한국직업방송 여성재취업프로젝트_ 슈퍼맘 리턴즈 퍼스널브랜드전문가 조연심의 멘토의 코치] / 퍼스널브랜드 류분순 한국댄스테라피협회 이사장 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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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 한국직업방송 여성재취업프로젝트_ 슈퍼맘 리턴즈 조연심의 멘토의 코치] / 퍼스널브랜드 류분순 한국댄스테라피협회 이사장 편 


한국직업방송 슈퍼맘 리턴즈 2부가 3월 2일부터 개편을 했다. 퍼스널브랜드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멘토 조연심의 브랜드 코칭과 대한민국 최고가 된 사람들의 브랜드구축 노하우를 엿볼 수 있는 시간 및 습관프로젝트와 추천 책소개 코너로 채워졌다. 


기업은 제품을 팔지만 소비자는 브랜드를 산다는 말이 있다. 브랜드 전략에서 차별화가 중요하듯, 개인에게도 자신을 대체불가의 사람으로 만들기 위한 기술이 필요하다. 자신의 존재를 브랜드화하고 상대방에게 자신의 가치를 어필하는 퍼스널브랜드가 주목받고 있다.


퍼스널브랜드란 개인의 자기계발과 일반적인 상품의 브랜드전략을 섞은 개념으로 1등이 되기 위한 베스트 개념이라기 보다는 나만이 할 수 있는 온리원의 개념이다. 나만의 브랜드를 만들고 내 인생을 내 이름으로 살아가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시간이다. 


대한민국 여성들의 브랜드 업을 위해 준비한 시간!

<슈퍼맘 리턴즈> 2부, 지금 시작합니다.



 MC 송상은 / 멘토 지식소통전문가 조연심

 

2015년 3월 2일 오후 2:30 멘토의 코치: 지식소통가 조연심 





퍼스널브랜드란 말 그대로 개인이 브랜드를 갖는 것이다. 기업이 나를 책임지지 않고 나 스스로 책임져야 하는 요즘, 내가 누구인지, 무엇을 잘 하는지, 무엇을 하고자 하는지를 명확하게 알 수 있게 하는 게 바로 퍼스널브랜드 구축의 목적이다. 


퍼스널브랜드란 한 마디로 내 이름으로 평생 현역으로 살 수 있게 하는 힘을 가지고 있다. 


 하이퍼컨넥션(Hyper-Connection) 시대에 모든 것이 연결되어 있는 상황에서 검색이 된다는 것은 21세기 창조사회의 인재로 살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전제조건이 된다. 

인물검색, 블로그, 카페, 뉴스, 이미지, 책, 동영상, 전문정보, 지식IN 등 모든 카테고리에서 그 사람에 대한 자료가 쉽고 빠르게 검색된다는 것은 한 개인이 퍼스널브랜드를 가졌다고 볼 수 있다. 


온, 오프라인에서 같은 영향력을 펼쳐야 퍼스널브랜드의 사회적, 경제적 가치를 동시에 가졌다고 볼 수 있다. 


자신의 분야에서 독보적인 존재로 활동하고 있는 퍼스널브랜드를 구축한 실제 주인공을 소개하는 시간... 

첫번째 시간으로 한국댄스테라피협회 류분순 이사장님이 소개되었다. 


퍼스널브랜드를 구축한 사람들을 소개하는 방식은 내 책 [나는 브랜드다]에 나오는 개인브랜드방정식 5T에 의거 [내가 만난 e-사람]코너에 인터뷰한 분들 중 매 주 한 사람씩 소개한다. 



개인브랜드방정식 5T 


Talent 어떻게 재능을 찾았는가?

Training 어떻게 훈련했는가?

Talk 어떻게 소통하고 있는가?

Time 어떻게 시간을 견뎠는가?

Timing 언제가 최고의 때인가? 




나는 브랜드다

저자
조연심 지음
출판사
미다스북스 | 2011-10-27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평범한 당신을 새롭게 탄생시켜줄 개인브랜드 사용 지침서!지금은 ...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류분순 한국댄스테라피협회 이사장 http://www.kdmta.com/

신체심리치료전문가, ATA(한국예술심리치료원) 무용아카데미 개설, 운영 

심리치료사 슈퍼바이저 









류분순 이사장님이 말하는 "내 인생 최고의 때는 "내 공간이 살아있게 하는 것!" 

지금 여기! 

지금 하고 있는 일이고 역시 그 일을 하고 있는 순간이 바로 최고의 때라고 생각한다... 




[퍼스널브랜드전문가 조연심의 멘토링]


1. 재능과 재능을 결합하라 

춤과 치료를 결합해서 댄스테라피가 나왔고, 음악과 강사가 결합해서 아트스피치과정이 나왔다. 딜버트 만화도 뉴욕 비즈니스세계와 만화가 결합해 온리한 영역을 창출한 결과였다. 한 분야에서 정상을 갈 수 없다면 재능 두 개를 결합해 나만의 영역에서 유일한 사람이 되면 된다. 


2. 마음 속 울림에 귀를 기울여라 

퍼스널브랜드의 핵심은 나 자신에게 집중하는 것이다. 내가 좋아하고, 잘하는 것을 밝혀 그 분야의 정상에 이르고 다른 사람으로부터 인정을 받으면 퍼스널브랜드가 완성되는 것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그럴듯해 보이는 곳이 아니라 내가 좋아하고 잘하는 분야에서 승부수를 던지는 것이다. 나 스스로 아니라고 하는 일은 다른 사람이 보기에도 아니다. 나를 먼저 설득해야 다른 사람도 설득할 수 있다. 


3. 두드려라, 그러면 열릴 것이다. 

퍼스널브랜드를 완성함에 있어 다른 사람의 도움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자신이 완전하게 홀로서게 되면 다른 완전한 사람과의 결합으로 시너지를 만들어낼 수 있다.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을 요청해 보라.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나의 성공을 응원해주고 있음을 알게 될 것이다. 

개인브랜드는 내가 만들고 남이 완성하는 것이다. 




 당신의 터닝포인트 


골든써클 찾기 

지금 그 일을 왜 하고 있는가? 스무고개 넘기 


지금 하고 있는 그 일을 왜 하고 있는 지 스무 가지를 적어 본다. 스무 개를 넘는다면 지금 그 일은 나의 천직과 관련되어 있을 것이다. 하면 할 수록 해야 할 이유가 생기기 때문이다. 하지만 5개를 기점으로 더 이상 쓸말이 없다면 아무리 돈을 많이 벌고 있다고 해도 다시한 번 생각해 봐야 한다. 일 자체는 먹고 사는 것 이상으로 삶 자체이기 때문이다. 


 퍼스널 브랜드 구축에 도움이 되는 책 


사이먼 사이넥의 [나는 왜 이 일을 하는가] 




나는 왜 이 일을 하는가

저자
사이먼 사이넥 지음
출판사
타임비즈 | 2013-02-01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Start with why!마이크로소프트, MARS, SAP, ...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누군가가 "당신은 왜 그 일을 하느냐?"고 묻는다면? 돈이나 명예, 직책은 그 답이 될 수 없다. 그것은 그 일을 해낸 결과이기 때문이다. '왜'라는 질문의 답은 당신이 그 일을 하는 근거, 이유, 신념, 목적을 말한다. 그리고 놀랍게도 그 '왜'야 말로 평범한 다수들 중에서 최고를 만들어내는 가장 중요한 경쟁력이 되어준다. 


지금 지쳤는가? 열심히 달려왔지만 어느 순간부턴가 깊은 회의만 남는가? 일상이 쳇바퀴 도는 듯하고 자신이 그저 부속품으로만 느껴지는가? 에너지가 고갈되고 의욕보다는 걱정이 앞서는가? 수많은 조언을 듣고 시장을 들여다보고 미래를 탐색해봐도, 숱한 선택지 중에 무엇을 골라야할 지 혼란하기만 한가? 그렇다면 물어야 할 때다. 

"나는 왜 이 일을 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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